미래에셋은퇴연구소·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NH투자증권

■ KB증권, 양천구 인근 저소득 가정에 식품키트 300박스 전달

KB증권은 추석명절을 맞아 고객과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정(情) 든든 KB박스’ 사랑나눔 활동을 펼쳤다.

정 든든 KB박스는 명절 연휴기간 동안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안정적인 식생활 대책 마련을 위해 준비한 식품키트다. 이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에는 독거 어르신뿐만 아니라 북한이탈주민까지 수혜계층을 넓혀 보다 많은 소외 이웃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했다.

KB증권은 전날 오후 양천구 일대의 저소득 가정을 방문, 정 든든 KB박스를 직접 전달했다.

이를 위해 지난 11일 KB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임직원 90여명이 모여 명절음식 및 건강보조식품 등의 물품을 포장하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까지 작성했다.

특히 봉사활동 당일에는 자원봉사 신청을 한 30여명의 고객도 동참, KB박스 전달뿐만 아니라 감사카드를 작성하고 직접 떡을 빚는 등 KB증권 임직원들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협력의 동반자’로서 함께 나눔활동을 펼쳐 더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인석 KB증권 홍보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고 나눔의 참된 의미를 되새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임직원은 물론 고객과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여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퇴직급여 궁금증 집중 분석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퇴직을 앞둔 근로자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10가지를 정리한 은퇴 전문지 ‘행복한 은퇴발전소’ 6호를 발간했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정년퇴직이나 명예퇴직이 증가하면서 퇴직급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다. 하지만 본인이 ‘퇴직급여를 얼마 받을 수 있는지’ 제대로 아는 사람은 드물다. 관련 제도와 세법이 복잡한 것도 주된 원인이지만 퇴직이전까지 퇴직급여에 대한 관심이 적기 때문이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커버스토리 ‘퇴직급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퇴직급여의 산정, 퇴직소득세 계산에서 연금 수령 시 세금계산까지 퇴직급여에 대해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을 짚었다.

이번 호에서는 커버스토리 외에도 ‘특별 인터뷰’ 코너를 통해 백수(白壽) 철학자 김형석 교수의 행복론에 대해 알아보고, 카툰 코너에서는 유명 만화가 홍승우 작가의 작품 ‘OLD’를 통해 늙어간다는 것과 그로 인한 가족 삶의 변화를 고찰한다.

또 고관절 골절에 대비하는 법, 명문가의 자녀교육 방법, 은퇴력을 키우는 법 등 다양한 은퇴 및 투자 관련 정보들을 수록했다.

행복한 은퇴발전소는 정기구독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다.

■ 키움증권, 삼성전자 & 코스피200지수 연계 ELS 출시

키움증권은 삼성전자 보통주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을 출시한다.

‘키움증권 제860회 ELS’는 코스피200지수와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최근 5주 연속으로 키움증권에서 출시하고 있는 상품이다.

가장 대중적인 구조인 스텝다운 유형으로 3년 만기에 6개월마다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두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7%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두 개의 기초자산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21%(연 7%) 수익률로 만기상환된다. 낙인배리어는 60%이다. 청약 마감은 오는 28일 오후1시다.

▲ 한국투자증권-국민대 최고경영자과정(AMP)에 참여한 베트남 금융권 공무원들이 지난 달 말 한국투자증권 본사를 방문,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앞줄 정가운데)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한국투자증권-국민대, 베트남 금융권 공무원 대상 최고경영자과정(AMP)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국민대와 함께 지난 8월 20일부터 1개월간 베트남 금융권 공무원 대상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진행하고, 18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투자증권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금융 분야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이번 과정을 추진 했으며, 베트남 재무부(MOF), 중앙은행(SBV), 국가증권위원회(SSC), 호치민거래소(HOSE), 하노이거래소(HNX), 증권예탁원(VSD), 국가투자공사(SCIC), 베트남자산관리공사(VAMC) 등 8개 기관에서 총 23명의 공무원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한국 경제와 선진 금융기법, 리스크관리제도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했다. 한국투자증권,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카카오뱅크 등을 방문해 국내 금융기관의 역할 및 제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오경희 한국투자증권 해외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최고경영자과정(AMP)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간 금융 분야 협력관계 증진에 크게 기여 했다”며 “한국투자증권은 베트남 금융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성공신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DB금융투자, 28일까지 ELS 2종 판매

DB금융투자는 오는 28일까지 코스피200 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 1종 등 총 2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코스피200 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039회’는 3년 만기 상품으로 4개월 주기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자동조기상환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5%(4개월), 90%(8,12개월), 88%(16개월), 85%(20,24개월), 80%(28개월), 75%(32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연 6.48%의 수익이 지급된다.

자동조기상환되지 않고 만기상환이 도래한 경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원금과 19.44%(연 6.48%)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시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닛케이225(NIKKEI225)·유로스톡스50(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040회’는 3년 만기 상품이다.
6개월마다 도래하는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자동조기상환평가가격이 각각 최초기준가격의 90%(6,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연 5.70%의 수익이 지급된다.

자동조기상환되지 않고 만기상환이 도래한 경우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의 등락과 관계없이 만기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종가기준)이 각각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원금과 17.10%(연 5.70%)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가격이 각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인 경우 하락률이 가장 큰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 NH투자증권, QV ETN 매치박스 2018 프로젝트

NH투자증권은 디자인 스튜디오 오이뮤와 콜라보레이션으로 ‘QV ETN 매치박스 2018’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증권회사의 상장지수펀드(ETF)로 시장에 알려진 상장지수채권(ETN)은 2014년 개장 이래 1조원에 달하는 자산을 모은 자본시장의 새로운 기대주이다. NH투자증권의 QV ETN은 다양한 투자 아이디어를 담는 ‘그릇’을 핵심 가치로 추구하고 있다.

프로젝트 파트너인 오이뮤는 과거와 현재의 가치를 잇는 것을 모토로 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1950년대부터 생산 중인 유엔성냥에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더해 기성세대에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운 매력을 전달하는 Match Project를 명동성당, 교보, 민음사, CGV 등과 협업하며 진행해왔다.

QV ETN 매치박스 2018은 두 회사의 가치 지향적 관점이 만난 콜라보레이션으로 증시에서 상승장을 뜻하는 황소와 하락장을 뜻하는 곰을 매치한 2종의 디자인 성냥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차기현 NH투자증권 IC운용본부 본부장은 “QV ETN을 통한 고객의 성공 투자를 기원하는 마음과 시세의 상승, 하락에 흔들리지 않기를 바라는 바램을 담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디자인 성냥은 NH투자증권이 진행하는 ETN 관련 행사와 20일 열릴 ‘KRX 글로벌 ETP 컨퍼런스’에서 배포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