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미래에셋대우

■ 메리츠종금증권, 전남화순부동산11호 판매

메리츠종금증권은 공모형 부동산펀드 ‘현대 전남화순 부동산투자신탁11호’를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모집, 판매한다.

‘현대 전남화순 부동산투자신탁11호’는 전남 화순군 교리에 위치한 현대 힐스테이트 공동주택 신축 개발사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본 개발사업에 선순위 PF대출을 실행하여 공동주택 및 상가 분양수입금으로 펀드 원리금을 상환하는 구조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책임준공을 맡은 전남 화순 힐스테이트는 화순에서 공급되는 최고층(30층),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총 6개동 604세대)이다. 주거, 교통,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광주시 동구까지 차량으로 1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여 실질적인 광주생활권으로 분류된다.

기대수익률은 연간 4% 수준으로 3개월마다 배당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펀드만기 이전이라도 분양수익에 따라 대출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조기상환 될 수 있다.

만기 40개월이내의 폐쇄형 펀드이지만 투자자의 환금성 및 유동성 확보를 위해 설정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증권거래소에 상장시켜 주식처럼 매매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가입시 선취수수료는 없으며, 펀드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메리츠종금증권에서 단독 판매한다.

■ 대신증권, HNW 세무컨설팅 서비스 선보여

대신증권이 1:1 맞춤형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15일, 세무와 관련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HNW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HNW 세무컨설팅을 제공하는 세무팀은 국세청, 대형 로펌, 회계, 세무법인 출신의 세무사로 구성돼 있다. 국세청 세무조사부터 대기업 세무자문, 개인 세무이슈 등 다양한 분야의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HNW고객들의 다양한 세금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HNW 세무컨설팅은 기존 금융권에서 이뤄지던 부동산, 금융상품 관련 절세상담을 넘어 금융투자업 특유의 세무이슈 해결이 강점이다.

대주주 양도소득세 과세요건 강화 및 가업승계전략 등 UHNW(Ultra High Net Worth, 초고액자산가) 고객들의 세금관련 우려에 대비해 매매전략 수립 및 자산 포트폴리오 전반의 절세 관련 해결책을 제시한다.

HNW 세무컨설팅은 고객이 영업점 관리자를 통해 개별 요청하며, HNW 고객 전용 상담공간인 HNW존에서 1:1 맞춤형 심층상담이 진행된다. 이후 사후관리로 필요에 따라 세금계산 관련 시뮬레이션 결과와 절세계획이 포함된 보고서 등 원스탑 세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절세세미나, 금융관련 세무신고대행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바뀌는 세법 개정 사항과 절세전략 등 세금관련 내용을 카드뉴스, 책자 등 시각화된 컨텐츠로 제공해 고객과 소통한다.

HNW 세무컨설팅은 대신증권 HNW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가까운 대신증권 영업점이나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인식 대신증권 WM사업단장(전무)은 “HNW 세무컨설팅은 대신증권의 주요 고객인 HNW고객을 위해 준비한 WM 특화 서비스”라며 “세금 문제로 고민하는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대우 한티역WM, 신촌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한티역WM, 신촌WM은 각각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한티역WM은 15일 오후 4시부터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진행하며 1부는 글로벌주식컨설팅팀 성찬경 선임매니저가 강사로 나와 '한국시장 전망과 투자유망업종'을 주제로, 2부는 여태경 선임매니저가 강사로 나와 '중국시장 전망과 투자유망업종'을 주제로 강의한다.

신촌WM은 16일 오후 4시부터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 VIP서비스본부 한상춘 부사장이 강사로 나와 '환율과 글로벌 시장 점검'을 주제로 강의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