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미래에셋대우·유안타증권·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KTB투자증권·SK증권

■ SK증권, SK와이번스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이벤트 진행

SK증권은 SK와이번스의 2018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하여 500만원 여행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

영업점에서는 내달 21일까지 1000만원 이상 주가연계증권(ELS) 가입 고객 중 3명을 추첨, 9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100만원)을 제공한다. 또 투자 금액에 따라 신세계상품권(1만원 ~ 5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SK증권이 SK플래닛과 함께 추진 중인 생활투자플랫폼 ‘시럽웰스’에서는 오는 12월 2일까지 시럽웰스 페이스북에 우승 축하 댓글이나 SK행복드림구장 나들이 인증샷을 등록한 고객 60명을 선별, SK와이번스 모자와 OK캐쉬백 최대 2만 포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SK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 대신증권, 광물 원자재 ETN 이벤트…12월14일까지 매일 10명씩

대신증권이 광물 원자재 상장지수증권(ETN) 거래 이벤트를 시행한다.

대신증권은 19일, 대신증권과 크레온의 모든 거래매체(영업점, HTS, MTS, WTS)를 통해 하루에 2X 아연·니켈 ETN을 1만주 이상 거래하면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는 ‘광물 원자재 ETN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연, 니켈 등 광물 원자재 대체투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원자재 직접투자와 달리 ETN(Exchange Traded Notes, 상장지수증권)은 발행사를 통해 간접투자하는 방식으로 유동성과 환금성이 좋고, 증권거래세가 없다.

이번 이벤트는 1만주 이상 거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0명씩 총 200명에게 3만원권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대신 2X 아연선물 ETN(H)’과 ‘대신 2X 니켈선물 ETN(H)’ 합산으로 1만주 이상 거래하기만 하면 된다.

이 이벤트는 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HTS, MTS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이상헌 대신증권 패시브솔루션본부장은 “최근 관심이 높아진 원자재 대체투자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만든 아연, 니켈 등 원자재 ETN를 알리고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 미래에셋대우, 손실 시 해외주식 실물 지급 ELS 포함 총 6종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19일 연 5.0%에서 연 8.0%까지 다양한 구조의 지수형 ELS 4종과 글로벌 ELS 2종 등 파생결합상품 6종을 약 800억원 규모로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265회 아마존-넷플릭스 해외주식지급형 트윈-윈 글로벌 ELS(고위험)'는 만기 1년 상품으로 조기상환평가일(3, 6, 9개월)에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0% 이상이면 연 20%의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경우 만기평가일(12개월)에 두 기초자산(아마존, 넷플릭스)의 만기평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보다 상승했다면, 기초자산 상승률이 낮은 종목의 상승률 만큼을 수익으로 지급한다.

트윈윈 상품은 두 기초자산 중 열위에 있는 종목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보다 하락했을지라도 만기평가일까지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도 각 최초기준가격의 58%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기초자산 하락률 만큼 손실이 아닌 수익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최초기준가격의 58%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미만에 있어 손실이 발생한다면, 하락률이 큰 기초자산 해외주식을 실물로 지급한다.

해외주식지급형 제261265회 ELS(고위험) 상품은 미래에셋대우 영업점에서만 청약이 가능하며, 이번 상품들은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까지 최소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유안타증권, ‘2019년 부동산 시장 大전망’ 세미나 개최

유안타증권은 오는 29일, 12월 3일에 ‘2019년 부동산 시장 대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29일에는 역삼역 6번출구 강남 포스코 P&S타워 3층 이벤트홀, 12월 3일에는 을지로입구역 은행연합회 2층 국제회의실에서 각각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유안타증권 전문가들이 정부의 연이은 규제 속에서 혼란에 빠진 2019년 부동산 시장을 집중 전망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투자전략과 세무 대응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먼저 ‘2019년 부동산 시장전망과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이승철 PB지원팀 부동산컨설턴트가 강사로 나서 내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한다.

이어 김철훈 세무컨설턴트와 김영선 세무컨설턴트가 ‘부동산 시장전망에 따른 세무 대응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남석 유안타증권 리테일전략본부장은 “내년 부동산 시장은 정부의 강력 규제와 대외경기 침체 우려 등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될 가능성이 큰 만큼 시장은 전체적으로 안정국면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지역 수급 불균형, 3기 신도시 조성, 광역 교통망 추진과 같은 국지적 개별이슈도 부각되고 있어 여전히 불안정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상품별로 내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해 보고 이에 맞는 올바른 부동산 투자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세미나는 누구든지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신청 및 기타 문의는 가까운 지점이나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또는 PB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 키움증권, 2018 해외주식·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은 2018 해외주식·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19일부터 내년 1월11일까지이며, 대회기간은 12월10일부터 내년 2월 1일 까지다.

총 상금은 해외주식 2800만원 해외선물 2000만원 규모이며, 대회별 수익률 1위에게는 각각 10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수익률대회 이외에도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 고객에게 특별상을 수여하며, 참가이벤트, 더블찬스이벤트 등 상품권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윤주익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장은 “해외주식·해외선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진행되는 실전투자대회”라며 “국내 주식시장의 하락으로 위축되어 있는 투자심리를 해소하고 투자전략 다각화 및 포트폴리오를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실전투자대회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HTS, MTS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의 2018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안내메뉴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원자재 시장 전망 및 베트남 유망종목’ 설명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이 ‘원자재 시장 전망 및 베트남 유망종목’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1일 오후3시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 5층 연수실에서 투자자를 위한 ‘원자재 시장 전망 및 베트남 유망종목’이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들어 급락세를 연출한 베트남 주식시장과 원자재 시장에 대한 전망을 진단하기 위해 마련했다.

서태종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수석연구원이 ‘원자재 가격과 이머징시장 전망’에 대해 강의하며, 이어 이소연 수석연구원이 ‘베트남 시장 전망과 유망종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박태홍 한국투자증권 해외투자영업부 상무는 “이번 설명회는 투자자에게 국내시장보다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해외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 KTB투자증권, 경력직 리테일 영업직원 채용

KTB투자증권은 연말까지 리테일 영업담당 경력직원을 수시채용 한다고 19일 밝혔다.

담당업무는 주식영업, 지점형 랩운용, 금융상품영업 등이다. 근무지는 여의도 본사와 강남지점이다. 지원자격은 증권사 리테일 영업경력자로 관련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자는 KTB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hr@ktb.co.kr)로 접수 하면 된다.

입사지원서 접수기간 동안 주간단위로 서류 심사를 하여 상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1차 지점장 면접, 2차 본부장 면접 순이다.

자세한 내용은 KTB투자증권 영업추진팀으로 문의 하거나 홈페이지 채용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