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신한금융투자·유안타증권·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

◆ 이베스트투자증권, ‘레이더스탁’ 아이폰 서비스 개시기념 이벤트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로보스토어의 제휴 서비스중 하나인 레이더스탁의 아이폰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제휴를 통해 서비스되는 레이더스탁은 AI를 활용한 알고리즘을 통해 로봇이 종목추천 및 매매시점을 문자로 실시간 전송해 주는 서비스다.

예탁자산 200만원 이상의 계좌에 한해 이베스트투자증권 MTS앱에서 가입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구분 없이 신규 고객이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레이더스탁은 리스크관리형, 수익추구형, 단기매매형 등의 유형에 따라 유망종목을 추천해주는 ‘로보추천’ 서비스와 성장형, 가치형, 성장가치형 등 고객성향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주식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보포트’의 2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 미래에셋자산운용, 올해 연금펀드 1조원 증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퇴직연금 수탁고가 올 들어 1조원 넘게 늘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개인 및 퇴직연금 등 연금펀드 수탁고가 연초 이후 1조원 넘게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래에셋은 개인연금과 퇴직연금펀드 모두 운용사 수탁고 1위다. 현재 규모가 각각 3조원이 넘어간다. 연금펀드 전체로는 6조2578억원에 이른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측은 이 같은 성장세에 대해 업계 최대 상품 라인업을 통해 점차 다양화 되고 있는 투자자 니즈에 부합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그간 투자를 통한 연금자산 증식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연금자산은 장기투자하는 특성 상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며 자산배분 차원에서도 국내를 넘어 전세계 시장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

류경식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마케팅부문 부문장은 “미래에셋은 수명 증가에 따른 노후 준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연금시장에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우량자산에 분산투자해 은퇴자산의 적립에서 인출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종합적인 연금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공식 블로그 리뉴얼 오픈

신한금융투자는 투자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한 공식 블로그를 10일 선보였다.

새로워진 신한금융투자 블로그(blog.shinhaninvest.com)는 ‘아는 만큼 다 보이는 글로벌 투자’라는 주제로 글로벌 투자와 관련한 사항을 알기 쉬운 설명으로 제공한다.

또 투자전략, 국내시장 등 금융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투자 콘텐츠도 포함돼 있다.

정민택 신한금융투자 디지털마케팅 팀장은 “고객의 눈높이에서 금융투자를 재미있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신한금융투자 공식 블로그를 리뉴얼했다”며 “신한금융투자는 신한은행, 카드, 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 함께 금융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공식 블로그와 이웃을 맺은 후, 신한금융투자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 한 고객 5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유안타증권, MEGA센터잠실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유안타증권 MEGA센터잠실은 11일 오후 4시 잠실역 7번출구에 위치한 월드타워 9층 강당에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미리보는 2019년’ 이라는 주제로 윤종엽 밸류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가 ‘시장 분석 및 투자전략’에 대해 강연하고 이어 정진우 유안타증권 MEGA센터잠실센터장이 ‘주식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른 자산관리전략’에 대해 진행한다.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MEGA센터잠실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키움 리서치 슈퍼위크 개최…14일까지 채널K서 매일 방영

키움증권의 무료 증권방송 채널K는 개국 12주년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매일 오전 9시 40분부터 ‘2019년 국내외 증시 및 산업 대전망, 키움 리서치 슈퍼위크’를 특집 프로그램으로 방영한다.

이번 키움 리서치 슈퍼위크는 홍춘욱 투자전략팀장, 유동원 글로벌주식팀장, 김지산 기업분석팀장 등 키움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들이 총 출동하여 2019년 국내외 시장 및 산업(전기전자 외 11개 업종 및 섹터)을 전망하고 분석한다.

생방송을 통해 진행하는 이번 키움 리서치 슈퍼위크에서는 홍 팀장이 내년 증시 전망 및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유 팀장이 내년도 글로벌 증시 이슈 및 투자전략을, 김 팀장이 전기전자 업종을 분석한다.

구상회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장은 “증시가 대외 변수로 인한 변동성이 커진 만큼 국내외 증시 방향성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본 특집이 IT대형주 및 대표 업종의 내년 전망을 미리 짚어볼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 하나금융투자, 연금계좌 가입 및 이전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31일까지 연금계좌를 이전하거나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대 30만원의 상품권 수령이 가능하다.

일정 금액 이상의 연금계좌를 하나금융투자로 이전하거나 연금계좌를 신규 가입해 내년 1월말까지 잔고를 유지하면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25만원까지 상품권을 준다.

또 기간 내 이벤트를 하는 운용사의 연금저축과 개인형IRP펀드에 가입하면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더 준다. 상품권은 운용사별 입금액을 합산하여 산정한다.

변재연 하나금융투자 상품전략본부장은 “연말을 맞이해 세액공제의 혜택이 주어지는 연금 상품들에 대해 손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준비한 이벤트로 상품권도 받고 연금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이며 손님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하나금융투자의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운용사는 하나UBS자산운용, 한국투자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KTB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이다.

하나금융투자에서 추천하는 연금저축전용펀드로는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하나UBS 글로벌4차산업1등주펀드’, ‘KTB중국1등주펀드’와 장기적 안목으로 투자매력이 높은 ‘미래에셋 글로벌헬스케어펀드’, ‘한화연금저축 글로벌헬스케어펀드’가 있다.

이벤트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 하나금융투자, 파생결합상품 2종 모집

하나금융투자는 매력적 쿠폰을 주는 유가 연계 리자드 파생결합증권(D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2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두 가지 원유(WTI/BRENT)를 기초자산으로 연 5.50%를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DLS 3113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2년이고, 6개월마다 총 4차례의 상환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85%이상(1차)/80%이상(2차)/75%이상(3차)/70%이상(만기)이며 녹인은 50%이다.

단,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8.25%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리자드 ELS이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5배 지급) 청약기간은 12월 14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까지이다.

또한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닛케이(NIKKEI)225,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연5.0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주가연계증권(ELS) 9177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2차)/85%이상(3~4차)/80%이상(5차)/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6개월째 되는 날 2.50%(연 5.00%)의 쿠폰을 지급받는다.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5.00%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더블찬스 리자드 ELS이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0배를 지급한다.

이번 상품은 오는 13일과 14일 이틀 간만 청약을 받는다.

모집금액은 각 20억원이며, 상품가입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각 파생결합상품의 쿠폰은 확정된 수익이 아니며, 운용결과 또는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4일 오후 1시까지 ELS 1종을 총 5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1643호는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 HSCEI 지수, 닛케이225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6%(연 6.2%)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상 10만원 단위다.

◆ 한국투자증권, ‘서울지역 주식투자 설명회’ 개최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3일 오후 4시부터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 4층강당에서 개인투자자 대상 ‘서울지역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정훈석 한국투자증권 투자정보부 전문위원과 김성훈 온스탁 증권방송 전문가가 나와 ‘2019년 주식시장 전망과 유망종목과 주식투자 매매기법’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 투자자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원옥 한국투자증권 WM전략본부장은 “개인투자자들에게 미-중 무역분쟁 리스크에 따른 시장 대응전략과 2019년 유망종목 발굴 매매기법과 포트폴리오 구성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 DB금융투자, 14일까지 ELS 2종 판매

DB금융투자는 10일부터 14일까지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월지급 ELS 1종 등 총 2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062회’는 3년 만기 월지급식 상품으로 매월 월수익지급평가일에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매월 0.42%(연 5.04%)의 수익이 지급된다.

4개월 주기로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자동조기상환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5%(4개월), 90%(8,12개월), 88%(16개월), 85%(20,24개월), 80%(28개월), 75%(32개월) 이상이면 원금이 지급된다.

자동조기상환 되지 않고 만기상환이 도래한 경우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 시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HSCEI·닛케이225·유로스톡스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063회’는 3년 만기 상품이다.

6개월마다 도래하는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자동조기상환평가가격이 각각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18,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연 6.50%의 수익이 지급된다.

자동조기상환 되지 않고 만기상환이 도래한 경우,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의 등락과 관계없이 만기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종가기준)이 각각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원금과 19.5%(연 6.50%)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가격이 각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인 경우 하락률이 가장 큰 기초자산을 기준으로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