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6 화 17:52
상단여백
HOME 투자뉴스 포토뉴스
[투자톡] 삼성증권 外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한화투자증권·DB금융투자·KB증권

◆ 삼성증권, 2019년 돈돈(豚豚)한 '하면 돼지' 이벤트 시행

삼성증권이 2019년을 맞아 이벤트를 시행한다.

삼성증권은 금융상품, 해외주식을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22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금융상품, 해외주식, 하면 돼지!' 이벤트를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인 삼성증권 POP HTS, 모바일앱 '엠팝(mPOP)', 홈페이지를 이용해 금융상품을 1회 1000만원 이상 매수하면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1회 1억원 이상 매수시에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준다.

또한, 해외주식을 일 1000만원 이상 거래하면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일 1억원 이상 거래시에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에서 이벤트에 신청한 후, 금융상품 또는 해외주식을 매매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019년 새로운 투자계획을 세우는 고객들이 금융상품 및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아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 김해지점 이전 기념 특판RP 선착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밀양지점을 김해시로 옮기고 지점명을 김해지점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김해지점은 김해시에서 종합자산관리의 핵심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이전을 기념해 개인 3.5%(개인당 1000만원, 최대 3개월 투자 가능), 법인 2.1%(법인당 3억, 최대 3개월 투자가능) 수익률의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를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김해지점의 새로운 주소는 경상남도 김해시 내외중앙로 60, 2층이다. 특판 RP 및 지점 이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지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 키움증권, ‘2019 해외주식 리워드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거래금액별로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2019 해외주식 리워드 이벤트’를 오는 2월 22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거래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 최대 30만원을 증정한다. 해외주식 누적거래금액 5000만원 이상을 충족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증정하며, 누적거래금액 10억원 이상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0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9명에게 황금돼지 1돈, 5돈, 10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주식 첫 거래 고객에게는 선착순 500명까지 카드형 OTP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윤주익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장은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분들께 신년맞이 혜택을 제공해드리고자 금번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올해에는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한화투자증권 STEPS, 투자정보 앱으로 업그레이드 및 기념 이벤트 실시

한화투자증권 STEPS는 7일, 투자자들의 더 나은 금융 생활을 위해 간편투자앱에서 투자정보앱으로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STEPS는 개인 투자자들이 접하기 어려운 글로벌 투자정보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특히11개의 상품 정보, 13개 국가의 종목 정보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기존 투자자뿐만 아니라 신규 투자자들도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직접 검색’부터 시장의 이슈를 반영한 ‘트랜드 검색’까지 다양한 검색 기능을 통해 STEPS는 투자자에게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와 연관 종목 및 상품을 발견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STEPS는 앱 업그레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만의 관심 종목 만들기’ 이벤트는 STEPS앱 설치 후 SNS 계정과 연동하고, 관심 있는 상품을 ‘watchlist’에 담으면 즉석 추첨을 통해 발뮤다 토스터기 등을 선물한다.

 ‘STEPS 스탬프 완성하기’ 이벤트는 기간 내 5회 이상STEPS앱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팟 등의 경품을 추첨하여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STEPS를 사용하여 생애 최초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경우 국내 모바일 주식거래 수수료를 5년 동안 면제해주고, 투자 지원금 신청 시 1만원을 모두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 등 다양한 선물을 추가 증정한다.

김동욱 한화투자증권 글로벌 디지털 프로덕트실 상무는 “STEPS는 투자자들이 금융 생활을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관심 종목 중심의 개인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앱이다.” 며 “금융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는 글로벌 금융 시장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삶을 풍요롭게 하는 Lifeplus 가치를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DB금융투자, 11일까지 DLS·ELS 2종 판매

DB금융투자는 7일부터 11일까지 우리은행 신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기타파생결합증권(DLS) 1종 등 2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우리은행 신용연계로 발행되는 ‘마이 퍼스트 DB DLS 제1회’는 올해 1월 이후 최초로 DB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특판 상품이다.

신용등급 AAA의 우리은행에 3개월 동안 신용사건이 발생하지 않으면, 세전 연 3.0%의 수익을 제공하는 3개월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인 우리은행 달러표시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 후순위채와 발행사인 DB금융투자에서 파산, 지급불이행 등 신용사건이 발생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모집은 30억원 한도로, 상품가입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주가연계증권(ELS) 제2069회’는 3년 만기 상품이다.

4개월 주기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자동조기상환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5%(4개월), 90%(8,12개월), 88%(16개월), 85%(20,24개월), 80%(28개월), 75%(32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연 6.48%의 수익이 지급된다.

자동조기상환 되지 않고 만기상환이 도래한 경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원금과 19.44%(연 6.48%)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 시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 KB증권, 리서치센터 최초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 출시

KB증권은 리서치센터 최초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리봇’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리봇은 텔레그램 대화창을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애널리스트 보고서·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 회사 리서치센터가 직접 기획·출시했다.

리봇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으로, 사용자의 니즈와 상관없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했던 기존의 투자정보 SNS 채널들과 확연히 구분된다.

‘맞춤형 정보검색 툴’은 사용자의 관심 자산, 국가, 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실시간으로 선택형 리포트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투자정보 SNS 채널 중 ‘리봇’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기능이다.

‘Market Now!’는 실시간 금융시장 동향 체크를 위한 기능으로 최신리포트는 물론 국내 및 글로벌 증시, 업종 및 종목 등락, 유가·환율·상품 등 투자에 꼭 필요한 지표의 차트와 시세를 텔레그램 대화창 내에서 원스탑으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전문 기관투자자가 아닌 일반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 메뉴를 디자인하고 키워드 검색을 고도화 해 메뉴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서영호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2019년 KB증권 중점 추진 사항인 ‘Digital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리봇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를 접목한 리서치 홈페이지 오픈 등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봇은 KB증권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텔레그램에서 ‘@kbrcbot’를 검색하여 이용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호석 기자  ubermensch@a1news.co.kr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호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