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8 금 18:41
상단여백
HOME 투자뉴스 포토뉴스
[투자톡] 하나금융투자 外삼성증권·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KB증권·NH투자증권

◆ 하나금융투자, 파생결합상품 3종 모집

하나금융투자는 일반 쿠폰보다 더 좋은 조건의 리자드 쿠폰을 주는 더블찬스 리자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3종을 모집한다.

청약기간은 오는 11일 금요일 오후 1시30분까지다.

먼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를 기초자산으로 연5.4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9261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2차)·85%이상(3~4차)·80%이상(5차)·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6개월째 되는 날 4.05%(연 8.10%)의 쿠폰을 지급받는다.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8.10%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더블찬스 리자드 ELS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5배를 지급한다.

또한 S&P500, 유로스톡스50, HSCEI를 기초자산으로 연6.7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9262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2차)·85%이상(3~4차)·80%이상(5차)·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10.05%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리자드 ELS이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5배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두 가지 원유(WTI/BRENT)와 HSCEI를 기초자산으로 연 9.0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DLS 3167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단, 3개월과 4개월 시점에 90%이상, 5개월 시점에 85%이상의 조기상환배리어가 있어 첫 조기상환을 관찰하는 6개월 동안 3차례의 상환 기회가 추가로 부여된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85%이상(1~2차)·80%이상(3~4차)·75%이상(5차~만기)이며 녹인은 50%이다.

각 30억원 한도로 모집하며, 상품가입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각 파생결합상품의 쿠폰은 확정된 수익이 아니며, 운용결과 또는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삼성증권, ‘펀드 판매사 평가’ 금융권 전체 1위로 선정

삼성증권이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이 실시한 2018 펀드 판매사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증권사 17개, 은행 10개, 보험사 1개 등 총 28개의 펀드 판매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투자자가 좋은 펀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펀드 판매사가 잘 지원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펀드 상담(엉업점 모니터링), 판매 펀드 수익률, 계열사 펀드 판매집중도, 사후 관리 서비스 등 4개 부문에 걸쳐 평가한 결과다.

삼성증권은 특히 펀드 상담과 판매펀드 성과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여 가장 우수한 펀드 판매사로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금융권 전체에서 지난해 4위에 이어, 올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증권은 매분기 자체적으로 추천펀드를 상세히 분석해 고객 상담시에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응대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삼성증권은 글로벌 자산관리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글로벌 대표 금융사들과 제휴를 맺고 국내에서 차별화된 글로벌 포트폴리오 투자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성향에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선진 운용사들까지 상품라인업을 구축하는데 전력을 기울였다.

상품을 가입한 이후에도 일관성 있는 고객 사후관리를 위해 본사주도의 사후 관리 및 위험관리 서비스 체계인 파이낸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목표수익률과 상품별 위험관리에 신중을 기하고 있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은 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아 2006년 설립된 비영리공익재단이다.

◆ 키움증권, 키움히어로즈 출범식 개최

키움증권은 오는 15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키움히어로즈 프로야구단 출범식을 개최한다.

키움히어로즈는 이날 실시하는 출범식 행사명을 ‘New Heroes Kiwoom Heroes’로 칭함과 동시에 올 시즌동안 구단이 사용할 슬로건으로 결정했다.

키움히어로즈가 공식적으로 첫 발을 내딛는 이 자리에는 키움증권 임직원을 비롯해 키움히어로즈 임직원과 선수단, KBO관계자, 기자단 등 약 200여 명의 관계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키움히어로즈 출범 기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BI 및 유니폼 공개, 선수단 각오 발표, 신규응원가 공개, 치어리더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올 시즌부터 새롭게 착용하게 되는 유니폼은 박병호, 서건창, 김하성, 최원태, 이정후 선수가 직접 입고 나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한편, 키움증권은 지난해 11월6일 키움증권 본사에서 서울히어로즈와 메인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가 체결한 계약 내용에 따라 키움증권은 올해부터 2023년까지 5년 간 서울히어로즈의 메인스폰서로서 네이밍 라이츠(Naming Rights)를 행사할 수 있게 됐다.

◆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 10일 주식 투자설명회 개최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은 옵션만기일인 오는 10일 오후 3시40분부터 구포지점 객장(부산시 덕천역 9번 출구, 백송빌딩 2층)에서 주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홍귀임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 차장이 강사로 나서 ‘2019년 황금돼지해 주목할 중소형주 10선’에 대해 강연한다.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은 매월 두 번째 목요일 옵션만기일 마다 정기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설명회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다.

◆ KB증권, 해외주식 주요 4개국 최소매매수수료 폐지

KB증권은 7일부터 해외주식 주요 매매국가인 미국·중국·홍콩·일본 등 4개국의 온·오프라인 최소매매수수료를 일괄 폐지한다.

KB증권은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주식에 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됨에 따라, 국내주식처럼 해외주식을 보다 편하게 매매할 수 있도록 최소수수료 폐지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해외주식 거래 시, 매매금액과 상관없이 최소수수료를 징수했다.

이번 최소수수료 폐지로 인해 정률수수료율만 적용된다. 소액거래의 경우 고객들의 수수료 부담이 줄어든다.

예컨데 고객이 미국주식 ‘페이스북’을 오프라인으로 1주(137.95달러, 4일 종가기준, 약 15만원) 매수할 경우 기존 약 1만원(10달러)의 최소수수료가 부과된다. 하지만 최소수수료 폐지 이후에는 정률수수료율 0.5%만 적용되어 매매수수료 금액은 약 700원(0.69달러)으로 고객이 부담해야하는 수수료가 대폭 감소한다.

이채규 KB증권 WM사업본부장은 “해외주식 최소수수료 폐지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해외주식을 쉽고 부담없이 매매하길 바란다”며 “곧 국내시장 코스피/코스닥 주식과 미국·중국·홍콩·일본 4대 글로벌 시장을 ‘원화’ 거래로 통합한 ‘글로벌 원 마켓’시스템을 오픈하는 등 계속해서 고객의 니즈를 채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주식 매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전국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THE 100’ 대폭 개편한 46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8일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46호(1월호)를 발간했다.

100세시대연구소는 2019년 새해를 맞아 ‘‘THE100’을 대폭 개편했다. 46호부터 젊고 활기찬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외 은퇴 롤모델을 소개하는 ‘인생2막’, 은퇴 후 살기 좋은 나라 및 도시를 소개하는 ‘은퇴라이프’, 액티브시니어에게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평생배움터’, 시니어 일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직업탐구생활’, 은퇴 전후 가족관계솔루션 ‘마음 톡톡’이 바로 그것이다.

연구소는 금번 개편을 위해 지난해 고객, 기자단 등 900여명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호에는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일하며 아름다움 그 이상의 아름다움을 보여준 오드리 헵번의 인생2막이 소개됐다.

그 외 은퇴이민의 블루오션 말레이시아에서의 은퇴라이프, 근·현대 대한민국 역사를 품고 있는 옛 서울역 문화역서울284, 새해 복을 가져다 주는 세계신년음식 등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호의 금융 정보는 ‘20년 만에 입장이 바뀐 중국’, ‘대한민국 50대의 자화상’과 ‘다이어트나 자산관리나 마찬가지’이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새해 대대적 개편을 통해 액티브시니어의 눈높이에 맞춰, 은퇴 후 라이프에 대한 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며 “행복한 100세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유호석 기자  ubermensch@a1news.co.kr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호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