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미래에셋대우·DB금융투자·KB증권

◆ 키움증권, 키움히어로즈 관람권 지급하는 ‘펀드 히어로즈’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2019년도 유망 섹터 펀드(4개)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월28일까지 ‘펀드 히어로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망 섹터 펀드는 단기채 펀드(안정 수익 추구, 5종), 헤지형 및 공모주 펀드(중수익 추구, 10종), 주식형 펀드(고수익 추구, 5종) 총 20종이다.

펀드 히어로즈 이벤트는 해당 펀드 가입 고객에게 100만원이상 매수 시 사용할 수 펀드쿠폰(2만원)과 가입금액별로 최대 5만원까지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100만원 이상 매수 시 추첨을 통해 고척 스카이돔 키움히어로즈 관람권 2매(3월30일 오후 5시, 3월31일 오후 2시) 및 교촌치킨 세트를 준다.

펀드 쿠폰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키움증권 자산관리 앱에서 발급 받아 사용 할 수 있다.

◆ 교보증권, 2019 투자전략 설명회 개최

교보증권 GBK(Global Brokerage)부는 오는 12~13일 오후 1시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12일은 투자정보 제공업체인 에이스탁 컨닝에 정환걸씨가 ‘2019년 증시전략과 매도 기법 및 저평가 종목 2선’을, 13일은 캐치스탁에 윤정두씨가 ‘2019년 황제주를 찾아라!’ 주제로 각각 진행한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무료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교보증권 GBK부로 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코람코자산신탁과 리츠투자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MOU 체결

사진 왼쪽부터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리츠투자상무, 정승회 리츠투자본부장, 정용선 대표이사 사장, 김상태 미래에셋대우 IB총괄 사장, 최훈 IB3부문대표, 김선태 리츠금융본부장

미래에셋대우는 전날 포시즌스 호텔에서 코람코자산신탁과 '리츠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상태 미래에셋대우 IB 총괄대표와 정용선 코람코자산신탁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MOU 체결로 미래에셋대우는 코람코자산신탁에  리츠의 설립, 공모와 상장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요한 금융자문을 제공하고, 리츠의 자본조달, 상장 주선 등 제반 사항에 대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태 미래에셋대우 IB총괄은 “최근 국토부와 금융위원회가 '리츠 공모상장 활성화 방안’을 발표해 투자자들의 리츠 투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는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리츠 투자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상호간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리츠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업계 최초로 리츠의 설립, 자본조달, 공모 상장을 모두 아우르는 리츠금융본부를 신설한 바 있으며, 리츠 상장 전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뿐만 아니라 상장 후 자산추가 매수를 위한 금융자문과 유상증자 참여, 기관투자자 대상 유동성 제공을 위한 블록딜 주선 등 리츠 상장 전후 토탈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미래에셋박현주재단,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9일 보건복지부의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유공자 부문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건강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한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재단은 중국 현지 문화와 역사 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 ‘글로벌 문화체험단’, 독서습관 형성과 독서환경 개선을 위한 ‘희망듬뿍 도서지원’, 창작활동으로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는 ‘비전프로젝트’,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위한 ‘금융진로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복지사들의 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독서교육과 창의교육 주제의 워크숍을 기획해 특강과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보호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공감하며 사업을 기획하고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와 소통하며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이전인 2003년부터 미인가시설 공부방 도서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교육, 문화, 정서안정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매년 3000여명의 아동·청소년을 지원해오고 있다.

◆ DB금융투자, ‘새해맞이 운동지원’ 이벤트

DB금융투자는 비대면 계좌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입고 및 거래 시 운동지원금을 제공하는 ‘새해맞이 운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DB금융투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이 1천만원 이상 자산입고 후 주식 매매 시에 입고 금액과 매매 금액에 따라 매월 5천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하는 행사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DB금융투자 홈페이지나 리프레쉬클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이벤트 참가 고객은 DB금융투자가 제공하는 운동지원금 혜택 외에도 제휴사인 리프레쉬클럽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리프레쉬클럽’은 바쁜 직장인들이 인근 운동시설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피트니스 O2O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으로, 헬스클럽은 물론 골프연습장, 호텔사우나까지 최대 8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서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운동 계획을 세운 고객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라며 “추가적인 제휴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건강도 챙기고 건강한 투자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해맞이 운동지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B금융투자 전국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KB증권, 베트남 자회사(KBSV) 사이공지점 개설

KB증권은 전날 베트남 자회사 KBSV(KB Securities Vietnam)의 사이공지점을 개설,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개설 행사에는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 부위원장, 베트남 증권예탁원 회장, 호치민 증권거래소 이사장, 하노이 증권거래소 이사장 등 베트남 금융당국 고위관계자와 KB증권 김성현 사장, 호안(Hoan) KBSV 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글로벌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경제가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B증권이 베트남 국민들의 금융자산 증대를 돕고, 베트남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양질의 자본을 조달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BSV는 사이공지점 개설로 호치민지점에 이어 호치민지역에 2개의 지점을 보유하게 되며 하노이 소재 2개 지점을 포함, 베트남에 총 4개 점포를 구축하게 된다.

이번 지점망 확대를 통해 KBSV는 리테일을 기축으로, 본사 협업을 통한 IB 부문의 역량 강화 및 S&T 수익 강화 등의 성장전략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KB증권은 KBSV에 약 700억원 규모의 자본금 증자를 추진중이다. 이를 통해 KBSV를 현지 증권업계 자본금 기준 10위권 이내로 진입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