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미래에셋대우·베어링자산운용·키움증권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범농협 가족을 위한 ‘노후소득 늘리기’ 발간

NH투자증권은 17일 노후준비가 부족한 우리 농가에 노후를 위한 현금흐름을 만드는데 필요한 금융소득 증대방안들을 알리고자 ‘범농협 가족을 위한 노후소득 늘리기’ 핸드북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핸드북에서는 각종 통계자료 분석을 통해 농업인의 노후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그를 기반으로 농업인의 안정된 노후를 위한 국민연금과 연금저축 활용 방안을 제안하였다. 또한 농지연금과 금융상품 투자를 통해 추가적인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도 살펴보았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전체적으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면서도 놓치기 쉬운 연금제도, 금융소득 등을 범농협 가족 여러분이 쉽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하고자 했다”며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농협그룹의 일원으로서, 농협가족들의 행복한 100세시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활동 노력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범농협 가족을 위한 노후소득 늘리기’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교보증권, 주식 투자전략 설명회 개최

교보증권은 오는 22일 오후 4시 30분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주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부에서는 임동민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이 ‘자본주의 역사와 지배구조의 진화’를, 2부는 최성환 송파지점 영업부장이 ‘2019년 투자유망종목’ 주제로 각각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스튜어드십 코드 등이 한국경제와 투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한다. 또 올해 주요 투자유망종목을 엄선해 투자자들에게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 미래에셋대우 영통WM, 평촌중앙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영통WM, 평촌중앙WM은 17일 각각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영통WM은 오후 3시 40분부터 WM컨설팅본부 한상춘 부사장이 강사로 나와 `글로벌 경제전망과 최근 현안 점검`을 주제로 강의한다.

평촌중앙WM은 오후 4시부터 글로벌주식컨설팅팀 최환봉 수석매니저가 강사로 나와 `2019년 시황전망과 유망종목`을 주제로 강의한다.

투자설명회에 대한 문의는 각 지점으로 하면 된다.

◆ 베어링자산운용,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펀드 2종 출시

베어링자산운용이 하이일드 채권펀드 2종을 출시한다.

베어링자산운용은 ‘베어링 글로벌 하이일드 증권자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이하 ‘베어링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펀드’)과 ‘베어링 글로벌 선순위 담보 채권
증권자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이하 ‘베어링 글로벌 선순위 담보 채권 펀드’)의 출시를 위해 다수의 판매사와 협의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베어링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펀드’는 미국과 유럽의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한다. 하이일드 채권은 일반적으로 대출채권이나 투자적격등급 채권 등과 비교하여 오랜 기간에 걸쳐 보다 매력적인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다.

주식 또는 주식과 유사한 성격의 자산군과 비교해서 변동성은 낮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잠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베어링 글로벌 선순위 담보 채권 펀드’ 역시 주로 미국과 유럽의 다양한 선순위 담보 하이일드 채권에 분산해 투자한다. 이 펀드는 국내에서 공모펀드로 출시된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펀드 중 선순위 담보부 채권에 집중 투자하는 유일한 펀드다.

선순위 담보 하이일드 채권도 발행회사의 채무불이행위험을 여전히 안고 있지만 자본구조상 선순위에 위치해 있어 회사가 구조조정에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담보가 없는 다른 하이일드 채권보다 높은 우선순위를 차지하게 된다.

회사 자산의 일부를 담보로 잡고 있기 때문에 무담보 채권에 비해 투자 원금의 회수가 용이하여, 일반적인 하이일드 채권과 비교해 더 나은 위험조정수익률을 제공한다.

베어링운용에서 미국 하이일드 투자 그룹을 총괄하는 데이빗 미할릭(David Mihalick) 대표는 “한국투자자들에게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하는 펀드 2종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미국과 유럽 하이일드 시장 모두 기업의 본질적 신용위험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으나, 기술적 요인들로 인해 기업 펀더멘털이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는 경우가 더러 발생한다. 이를 적극적인 투자 기회로 활용하는 것은 베어링 투자팀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베어링 글로벌 선순위 담보 채권 펀드의 경우 담보가 확보된 자산에 주로 투자한다는 점이 다른 하이일드 채권 투자와 차별되는 점”이라며 “신용 사이클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투자자들 또한 향후 디폴트 사이클 도래 가능성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담보 채권의 회수율은 무담보 채권보다 높았으며, 지난해 말 높아진 시장 변동성은 베어링운용과 같은 액티브 매니저에겐 새로운 투자기회 발굴의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어링자산운용 한국법인을 총괄하는 배인수 대표는 “베어링그룹의 하이일드 채권 부문은 세계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번 하이일드 펀드 출시는 지난 2016년 통합 베어링 출범 이후 처음으로 한국을 비롯한 홍콩,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서 동시에 출시되는 펀드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베어링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펀드’ 및 ‘베어링 글로벌 선순위 담보 채권 펀드’는 금융감독원에 관련 등록 절차를 완료했다. 베어링은 다수의 판매사와 출시일을 협의 중이다.

◆ 키움증권, 종목추천 서비스 ‘키움파트너스’ 오픈

키움증권은 투자자 맞춤형 종목추천 서비스인 키움파트너스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7일 밝혔다.

키움파트너스는 초보·직장인·전업 투자자용 3가지 포트폴리오 중 본인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보’ 포트는 매매가능 가격 범위 지정과 종목별 평가 점수를 ‘직장인’ 포트는 예약매매 가능 가격 그리고 ‘전업’ 포트는 실시간 추천 및 주간·월간 수익률 등을 제공하고 있다.

키움파트너스는 종목추천 외에도 오늘의 시황 및 투자전략 그리고 투자성향별 실전매매 기법 동영상을 제공한다. 또 키움파트너스를 운영하는 투자전문가와 1:1 게시판을 통하여 투자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 할 수 있다.

키움파트너스에 가입하면 실시간으로 SMS, 스마트 알림을 통해 종목추천, 종목A/S, 시황 및 오늘의 투자전략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구상회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장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부터 전업투자자까지 필요한 종목추천과 실전매매에 활용기법을 키움 파트너스에서 만나볼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키움파트너스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프리미엄 메뉴, 모바일 영웅문S 주식 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며, 현재 오픈 이벤트로 2월 15일 까지 서비스 체험기간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투자전문가로 부터 종목추천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비롯하여, 로보마켓을 통하여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종목추천 서비스까지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현재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