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삼성증권

◆ DB금융투자 ‘현금받고 중고차 부담덜자’ 이벤트

DB금융투자는 비대면 계좌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거래 금액에 따라 매월 최대 5만원의 중고차 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현금받고 중고차 부담덜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실매물 중고차 O2O 서비스 업체인 ‘핀카’와의 제휴를 통해 진행된다.
DB금융투자 비대면 계좌 신규 고객이 매월 1억원 이상 주식을 거래하면 1년 동안 매월 2만원을 지급하고, 매월 3억원 이상일 경우에는 매월 5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벤트 신청 방법은 먼저 핀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벤트 참가를 신청한 후에 DB금융투자 비대면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고 주식을 거래하면 된다.

핀카는 중고차 구매에서 내차팔기는 물론, 오토론과 시세까지 모두 제공하는 실매물 중고차 O2O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으로 낮은 금리로 좋은 중고차를 제공하고 큐레이션 서비스로 고객에게 맞는 차량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중고차를 찾다보면 생각했던 예산이 희망하는 매물의 가격에 살짝 못 미쳐서 아쉬웠던 경험이 누구나 있다”며 “주식 거래를 하는 고객이라면 이번 이벤트에 참가해 중고차 지원금을 매월 현금으로 지급받아 그런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교보증권, 창립70주년 이벤트 실시

교보증권은 창립 70주년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용은 교보증권 MTS 윈케이(Win.K)를 이용하는 기존 및 신규 가입 고객 모두에게 1년간 로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인공지능 서비스인 ‘투자의 달인’, ‘파봇’, ‘스톡봇’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종합 분석하여 알려주는 기능이다.

특히, ‘투자의 달인’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테마추천과 리포트를 실시간 제공한다. ‘파봇’은 거시경제부터 개별종목까지 종합분석하여 투자의 흐름을, ‘스톡봇’은 수급, 밸류에이션, 펀더멘탈 등 관련 시장을 분석하여 매매의 적절한 타이밍을 알려준다.

이와 더불어 교보문고와 제휴, 교보증권 비대면계좌 개설시 교보문고 e교환권 1만원을 지급한다.

한편 미국 금리 인상 불확실성 등으로 최근 고객들의 자산 포트폴리오가 해외로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해외주식 매매수수료 인하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비대면 또는 은행연계채널을 이용하여 신규 계좌 개설시 매매수수료 미국 0.15%, 홍콩 0.2%, 중국 0.2% 적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MTS 윈케이(Win.K) 이벤트 코너 및 모바일교보문고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삼성증권, “연휴 기간에도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 평생 수수료 무료”

삼성증권은 설 연휴 기간에도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평생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영원히 0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삼성증권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코스피, 코스닥을 포함해 국내 주식과 상장지수채권(ETN)·상장지수펀드(ETF), K-OTC, 코넥스(KONEX) 등의 상장종목이 대상이다.

주식워런트증권(ELW), 해외주식, 선물·옵션은 제외된다.

이번 연휴로 국내 증시는 휴장하지만 미국, 유럽, 일본 등의 시장은 거래가 가능하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바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 고향으로 이동하는 길에 차량, 기차, 버스 안에서도 본인명의 신분증과 스마트폰, 다른 금융기관 계좌만 있으면 세뱃돈을 바로 입금해 재테크를 시작해 볼 수 있다.

또한, 삼성증권은 설 연휴 기간중에도 해외주식 투자 고객들이 불편 없이 매매할 수 있도록 해외주식 데스크를 운영한다. 연휴 기간동안 해외주식 관련 전화상담과 주문 등이 필요한 고객은 삼성증권 해외주식 데스크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