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27 월 18:39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하나금융투자 外삼성증권·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

◆ 하나금융투자, ‘하나 이머징자산배분ETF랩(자문형)’ 출시

하나금융투자가 해외 상장지수펀드(ETF)에 자산배분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자문형 랩을 출시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성장성이 기대되는 신흥국 ETF와 대표적 안전자산인 미국 국채 ETF에 투자, 비중조절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이머징자산배분ETF랩(자문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하나 이머징자산배분ETF랩은 미국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신흥국의 주식과 주식예탁증서(DR), ETF 및 미국 국채관련 상장지수펀드(ETF), 현금성 자산에 주로 투자한다.

현재 글로벌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선도하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력적인 성장률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는 중국, 인도 그리고 브라질 등 신흥국들의 ETF 포트폴리오로 소폭의 추가수익을 추구한다.

한편으로는 높은 변동성에 대비해 위험을 관리하는 수단으로 미국 국채 ETF를 활용, 하락국면에서의 손실을 방어한다.

하나 이머징자산배분ETF랩은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만나 전문성을 더했다.

하나금융투자에서 제안한 투자전략과 투자대상을 바탕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투자모델을 통한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은 모델포트폴리오의 성과를 분석, 평가해 이를 랩투자 포트폴리오에 적용한다.

이번 상품은 1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추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는 선취 1.0%에 후취로 연 1.5%를 매분기 분할해 부과된다.

계약기간은 최소 1년이며, 연단위로 자동 연장이 되지만, 고객이 원하면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중도해지 시에는 해지 수수료가 발생된다. 최저가입금액을 하회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금으로 일부 출금이 가능하다.

세금은 해외주식 매매 및 배당에 따른 과세 체계를 따른다. 별도의 환헤지를 하지 않아 환에 노출되어 있어 투자할 때 환율을 고려해야 한다.

고객 계좌 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이다.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는다.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삼성증권 ‘채권 탐구생활’ 퀴즈 이벤트

삼성증권이 채권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은 채권투자와 관련된 퀴즈에 참여하고 정답을 맞힌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채권 탐구생활’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이벤트 기간 중, 삼성증권 고객은 누구나 이 회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팜(mPOP)에 접속, 매주 새롭게 제공되는 채권 퀴즈를 풀 수 있다. 매주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주 제공되는 퀴즈 이벤트에 중복 참여가 가능해 이벤트가 진행되는 한달간 총 4번의 참여기회를 가질 수 있다. 당첨자는 해당 이벤트 종료 후, 4월 중에 삼성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경제둔화 우려가 불거지자 채권 등 고정금리 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이런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자칫 어렵게 생각하기 쉬운 채권에 대해 퀴즈를 통해 알아가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난 2월 말부터 50억원 한도로 온라인 특판채권 2종을 판매하고 있다. 특판채권은 한도가 소진되면 판매가 자동으로 종료된다.

이번 특판채권은 지점방문 없이도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 POP HTS 등에 접속하면 편리하게 투자 할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국방부 ‘찾아가는 감사장’ 수상

국방부가 7일 한국투자증권 본사를 방문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재강 국방전직교육원장(오른쪽)이 정일문 사장(왼쪽)에게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장을 전달했다.//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국방부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은 국방부가 전역 예정 장병 취업지원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격려하는 정경두 국방부장관 명의의 ‘찾아가는 감사장 수여’ 행사를 지난 7일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했다.

찾아가는 감사장 수여 행사는 국방부가 국가를 위해 성실히 복무한 전역 장병 사기  진작과 동시에 장병 고용분위기 확산에 적극 참여한 기업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해 첫 전역 장교 대상 채용을 진행했다. 경기도 성남 국방
전직교육원에서 열린 채용설명회에 2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높음 관심을 보였으며, 최종 선발된 13명은 본인 희망부서에서 각자 인재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한국투자증권 인재상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적 역량을  갖춘 변화 주도형 인재”라며 “군 조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열과 성의 있는 인재에게 다양한 사회진출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THE 100’ 47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47호(3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THE100’ 47호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동화작가이자,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정원을 가꾼 손이 바쁜 할머니, ‘타샤 튜더’의 인생2막이 소개됐다.

그 외 캐나다 은퇴이민의 최적지 ‘오타와와 퀘벡 주’에서의 은퇴라이프, 발끝마다 이야기가 솟아나는 ‘대구 근대골목’ 여행’,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향긋한 봄나물 맛집’ 등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호의 금융 정보는 ‘가구경제 자산관리 지수, 55점’, ‘사회주의 국가도 SKY캐슬’과 ‘돈에 대한 주관적인 입장’이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우리나라 가구의 자산관리 지수는 55점으로 노력이 필요한 수준이다. 일정 수준까지 금융자산 비중을 늘리고, 금융투자를 통해 적정수익을 추구하려는 자산관리 노력이 필요하다”며 “행복한 100세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유호석 기자  ubermensch@a1news.co.kr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호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