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6 화 17:52
상단여백
HOME 투자뉴스 포토뉴스
[투자톡] 키움증권 外교보증권·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

◆ 키움증권, 비대면 신규 고객 대상 현금 지급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금 혜택을 제공하는 ‘좋다 4만원!’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오는 5월 10일까지 실시한다.

키움증권은 이번 이벤트를 신청한 최초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에 이벤트 기간 내 1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100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3만원을 추가로 준다.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옮겨오면 최대 30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주식옮기기 이벤트’, 주식 거래 시 추첨을 통해 2019프로야구 시즌권 및 관람권을 제공하는 ‘키움히어로즈 출범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염명훈 키움증권 리테일전략팀장은 “키움증권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세전 5.34% 흥국화재해상보험 채권 판매

키움증권은 흥국화재해상보험18 콜옵션부 후순위채를 세전 연 5.34%에 판매한다.

흥국화재해상보험18(콜/후)의 신용등급은 A(한국신용평가정보, 2019년 2월25일)이며, 만기는 2029년 3월 13일이다. 판매금리는 세전 연 5.34%이다.

콜옵션이 있는 후순위채권으로, 2024년 3월 14일 이후는 발행자인 흥국화재가 채권을 상환할 수 있는 옵션(5년 Call Option)을 가진다. 콜옵션 행사 시 매수수익률 대비 실효수익율이 다소 낮아지게 된다.

구명훈 키움증권 리테일금융팀 팀장은 “흥국화재해상보험18 채권은 전날 판매 개시부터 투자자로부터 많은 문의가 있었던 상품”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의 채권시장은 KRX 장내시장과 그 외 장외시장으로 나뉘어 있다. 장외시장의 규모가 장내보다 훨씬 큰 편이다. 해당상품은 증권사마다 다른 금리로 판매하고 있다. 현재 KRX 장내시장에서도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 교보증권, 투자유망종목 설명회 개최

교보증권은 오는 19일 오후 4시 30분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부에 박건영 교보증권 책임연구원이 ‘통신, 인터넷, 게임 업종분석’을, 2부는 최성환 교보증권 송파지점 영업부장이 ‘2019년 투자유망종목’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경민 교보증권 마케팅추진부 부장은 “5G가 도래하는 통신시장과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른 인터넷, 게임 업종에 대해 분석한다”며 “올해 투자유망 종목을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관악PB센터 주식투자 설명회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9일 신림동 관악PB센터에서 개인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분기 주식시장을 진단하고, 바이오와 IT 등 최근 시장 주도 업종에 대한 분석과 유망 종목을 제시한다.

또 데이터에 기반한 기술적 분석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과 전문가 노하우도 소개한다.

강의 후에는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 응답시간은 물론, 관악PB센터 PB(프라이빗뱅커)와의 1:1 주식투자 컨설팅도 제공한다.

김병우 한국투자증권 관악PB센터장은 “성공적인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수립, 전문가의 투자 노하우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관악PB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 DB금융투자, 16일 여의도서 투자설명회 개최

DB금융투자는 16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DB금융투자 본사 지하 1층에서 해외선물옵션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리먼브라더스 사태로 보는 2019년 미국 증시 전망’을 주제로 양세동 전문가가 진행한다.

유호석 기자  ubermensch@a1news.co.kr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호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