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문경영인에 맡긴건 글로벌X 이후 가장 잘한 결정”
올해 일본 진출하고 중국과 인도 비즈니스도 확대할 계획

박현주 미래에셋대우 홍콩 글로벌 회장 겸 GISO

박현주 미래에셋대우 홍콩 글로벌 회장 겸 GISO은 1분기 미래에셋그룹 해외법인이 700억원의 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했다.

또 국내를 전문경영인에게 맡긴 것은 글로벌 X(Global X) 인수 이후 가장 잘한 결정이라고 평가했다.

올해 일본에 진출하고, 중국과 인도의 비즈니스도 확대할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25일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뉴욕에서 거주 중인 박 회장은 최근 사내 임직원에 보낸 편지에서 이 같이 밝혔다.

박 회장은 “1사분기에 그룹 해외법인은 약 700억원의 세전이익이 예상된다”며 “ 숫자보다도 미래에셋 임직원들의 마인드가 변하고 자신감을 갖기 시작했다는 것이 기쁘고 값지다. 그러나 아직 가야할 길이 멀고 여전히 갈증을 많이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국내는 전문경영인에게 맡기고 글로벌 비즈니스에 전념하겠다 결정할 때 쉽지만은 않았다 .지금 생각하면 최근 글로벌 X 인수 이후 가장 잘한 결정이라 스스로 평가하고 있다”며 “전략적인 사고를 갖고 좋은 회사를 만들어 후대 경영인들에게 글로벌 미래에셋을 물려줄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된 것 같다”고 했다.

박 회장은 지난해 5월 그룹 해외 사업 전략에 주력하는 글로벌경영전략고문에 선임됐다. 당시 그는 국내 사업은 계열사 부회장과 대표이사가 책임 경영하는 전문가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박 회장은 “글로벌 관점에서 보면 향후 글로벌 금융상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다”라며 “올해 일본에 진출하고 중국과 인도의 비즈니스도 확대할 것이다. 경쟁력있는 상품을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비즈니스는 사명감을 갖고 각 나라에서 의미 있는 회사가 되도록 투자와 아울러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며 “임직원들이 열정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투자회사 미래에셋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했다.

박 회장은 “우리는 10년 이상의 세계적 강세장(global bull market)을 경험하고 있다”며 “여러 기대감도 있지만 위기는 미소 띤 얼굴로 찾아온다는 평범한 진리를 잊지 말아야겠다. 항상 뜨거운 가슴과 차가운 머리를 유지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