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SK증권

◆ 키움증권, 해외주식 차세대 MTS ‘영웅문S Global’ 베타버전 오픈

키움증권은 오는 15일 해외주식 거래용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영웅문S 글로벌’(Global)의 베타서비스를 오픈한다.

이는 지난달 18일 오픈한 차세대 HTS 영웅문G의 모바일버전이다.

키움증권은 영웅문S 글로벌 베타서비스 오픈에 맞춰 오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고객 평가단을 모집한다.

이번 영웅문S 글로벌은 그동안 국내투자자 및 해외주식투자자들이 겪었던 불편사항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했다는 게 키움증권의 설명이다.

특히 국내주식처럼 미국주식 조건검색을 가능케 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해외주식 특화 기능들은 고객평가단으로 신청한 고객들에 한해서 베타버전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은 영웅문S 글로벌 베타버전의 고객평가단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경품으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 폰을 총 3명에게 추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당신의 취미에 투자하세요!’ 세미나 개최

신한금융투자는 자사 우수고객인 ‘탑스 클럽’(Tops Club) 고객을 대상으로 전날 갤러리 이태원 인터아트채널에서 ‘당신의 취미에 투자하세요!’ 세미나를 성황리에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 업체인 와디즈와 제휴한 이번 행사는 음악과 미술, 사진 그리고 투자로 채워졌다.

재즈피아니스트 오환희의 공연을 시작으로 최근 유럽과 특히 프랑스 파리의 미술과 사진 전시의 트렌드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 와디즈에서 펀딩 예정인 ‘매그넘 인 파리’ 사진전과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탑스 클럽은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을 위한 서비스다.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을 이용하면 거래실적에 따라 그룹 통합 탑스 클럽 등급이 부여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 강원도 산불 피해 성금 동참

하이투자증권이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성금을 전달햇다.

하이투자증권은 지난 11일 강원 산불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김경규 사장을 비롯한 사내 임직원들이 참여해 모금한 성금 2750만원을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 협회’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금 모금은 단 하루 동안 진행됐다. 전체 임직원 750명 중 75%에 해당하는 559명이 동참했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강원 산불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구호활동에 동참하고자 성금을 모금하게 됐다”며 “비록 작은 손길이지만 우리 모두의 정성이 어려움에 처한 이재민들에게 힘이 되어 조속히 재난을 이겨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SK증권 시럽웰스, 출시 17개월만에 회원수 20만명 돌파

SK증권은 SK플래닛과 제휴, 시럽월렛 내 운영 중인 시럽웰스가 출시 17개월만에 회원 수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럽웰스는 각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을 낮췄으며(펀드 1000원, 채권·로보어드바이저 10만원 이상), 전문가 추천상품을 제공한다.

또 경제 방송 출신 작가들이 재테크, 경제정보 등 어려운 금융사 리포트를 쉽게 편집하여 제공하고 있다.

시럽웰스에서 판매하는 채권상품은 서비스 오픈 후 32차례 완판을 기록했다. 일부는 판매 개시 후 1시간 만에 물량이 소진되기도 했다.

SK증권은 이에 고객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CMA 개설 고객에게 1만5000원의 기프티콘·OK캐쉬백·네이버·카카오페이 등의 포인트를, 로보어드바이저 고객에게 천연가죽 여권케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에 시작한 출첵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월 최대 2400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SK증권은 지난 3월 시럽웰스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화면을 개편했다. 첫 화면을 마이머니·추천금융·이벤트 등으로 구성했고, 상품의 디자인을 개선해 주요 정보의 가독성을 높였다.

향후 양사는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시럽웰스를 더 쉽고 가볍게 투자할 수 있는 생활투자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