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삼성자산운용·유안타증권·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KB증권·NH투자증권·SK증권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P 마음편한TDF 2050’ 출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22일 사회초년생의 은퇴설계 상품인 ‘신한BNPP 마음편한TDF 2050펀드’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를 추가로 신한BNPP자산운용은 매 5년 단위로 은퇴시점을 상정한 2025, 2030, 2035, 2040, 2045, 2050 펀드 등 총 6개의 TDF 시리즈 상품을 갖추게 됐다.

TDF(Target Date Fund)는 고객의 은퇴시점을 목표로 생애주기별 자산배분 프로그램을 구성해 자동으로 주식과 채권 비중을 조정해주는 맞춤형 펀드로서 금융 선진국에서는 보편적인 형태의 연금상품이다.

마음편한TDF 2050 펀드는 2050년을 전후로 은퇴가 예정된 세대, 즉 사회초년생이 30년의 기간 동안 투자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에 장기적으로 투자하기를 원하거나 투자자의 투자성향에 따라서도 누구나 투자 가능하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측은 글로벌 증시가 변동성이 컸던 와중에서도 최근 전체 펀드시리즈의 1개월, 3개월, 연초이후, 설정후 모든 투자구간에서 최상위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상품은 유럽중심의 연금플랜 자문과 위탁솔루션을 제공하는 BNP파리바 계열사 MAQS의 글로벌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한BNPP자산운용이 국내에서 직접 운용한다.
 글로벌자산배분 펀드다. 세계적으로 검증된 국내외 펀드에 투자하고, 유연한 환율전략을 통해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연금펀드의 변동성을 관리한다.

류두형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연금솔루션센터장은 “TDF는 은퇴시점까지 자산을 키우고 지켜나가는 장기상품인 점을 고려해 단기적인 시장전망보다는 장기적으로 리스크 관리를 충실히 해나가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2050 시리즈의 출시로 고객은 다양한 투자기간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교보증권, 해외옵션 투자 세미나 개최

교보증권은 오는 4월 25일 오후 7시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해외옵션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1부는 미국 시카고 선물중개회사 RJO'Brien의 윤태진 부장이 ‘국내옵션과 해외옵션의 차이점’을, 2부는 데이브토스(Dave Toth) 수석 애널리스트가 ‘기술적 분석을 활용한 해외옵션전략’ 주제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국제선물부 24시간 상담데스크로 연락하면 된다.

◆ 삼성운용, 한국형TDF 출시 3주년만에 수탁액 5500억원 돌파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한국형 타깃데이트펀드(TDF)’시리즈가 22일자로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4월 21일 출시한 삼성 한국형TDF는 지난 19일 기준 수탁고 5500억원을 돌파하는 등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회사 측은 삼성 한국형TDF 성장의 주 요인으로 수익률과 변동성 관리를 꼽았다.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특히 8개 시리즈 상품 라인업 중'삼성 한국형TDF2045'펀드는 설정 후 지난 3년 간 20%를 초과하는 성과를 냈다. 지난 19일 기준으로 21.93%다.

또 이 펀드의 설정일인 2016년 4월 21일부터 올 4월 19일까지 일별로 투자자들의 예상수익률 분포도를 살펴보면 평균 수익률 9.06%,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둔 투자자는 26.44%의 수익을 거뒀다. 10% 이상의 수익을 낼 확률은 총 투자자 중 38%, 원금 손실을 본 투자자는 전체의 확률은 4%에 그쳤다.

연금에 특화된 초장기 투자상품인 만큼, 변동성을 최소화한 운용 노하우도 삼성 한국형TDF의 강점이다. 삼성 한국형TDF 2045 펀드의 표준편차는 최근 2년 8.79%를 기록했다. 업계 TDF 동일 유형 상품 평균은 9.38%다.

펀드의 표준편차는 대표적인 위험 지표다. 표준편차가 클수록 위험도가 높다.

삼성 한국형TDF는 미국 캐피탈그룹의 13개 펀드에 분산투자한다. 미국, 유럽, 이머징 마켓 등 전세계 70여 개국, 1200여 개 글로벌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기에 연금투자 상품으로서의 낮은 변동성을 유지한 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오원석 삼성자산운용 연금사업본부 마케팅 팀장은 “3년 전 삼성 한국형TDF를 출시하면서부터 판매 채널과 투자자께 연금자산 투자에 있어 TDF의 필요성을 설파하려 노력해왔다”라며 “지난해 11월 이 상품이 근로복지공단에서 선정한 퇴직연금 대표상품에 채택되는 등 하나씩 결실을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자산운용은 회사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삼성 한국형 TDF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22일에 발행되는 콘텐츠에 ‘자신만의 3주년’에 대한 에피소드를 댓글로 달아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유안타증권, 골드센터영업부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골드센터영업부는 오는 23일 오후 5시부터 2호선 을지로입구역 5번출구 유안타증권빌딩 1층 골드센터영업부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자금운영 트렌드 & Must Have 사모상품’에 대해 유안타증권 상품기획팀 황재호 과장이 강연하고 이어 ‘주식시장 투자전략 및 해외투자 기회발굴’을 주제로 퍼시픽투자자문 박준성 대표가 강연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골드센터영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 유진투자증권, 1억원 규모 주식거래 이벤트 ‘레전드 오브 쏙쏙’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신규 고객 대상으로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투자지원금을 제공하는 ‘레전드 오브 쏙쏙’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진투자증권 모바일 계좌개설 앱(APP)이나 웹(WEB)을 통해 종합계좌를 신규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고객들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레전드 오브 쏙쏙 대상조회 및 신청하기’ 배너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지난 15일부터 일주일 간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22일 정식 오픈 됐다.

유진투자증권은 신규 고객들에게 주식투자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에 등급(레벨) 개념을 도입했다.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개인의 누적된 주식거래금액 규모(매도, 매수 포함)에 따라 등급이 결정되고 각 등급별로 투자지원금, 쿠폰 등 혜택이 점차 늘어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종합계좌를 신규 개설할 경우 스타터(Starter) 등급이 부여되고 이와 함께 쿠폰 한 개가 지급된다.

고객이 1회 거래를 완료하면 1레벨로 올라가고 투자지원금 5000원과 쿠폰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후 누적 투자금액에 따라 레벨 상향과 함께 받을 수 있는 투자지원금과 쿠폰도 늘어난다.

지급되는 쿠폰 수량은 제한이 없으나 투자지원금은 누적 기준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이벤트 대상자가 계좌개설을 하면 1만원을, 당월 내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2만원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지급받은 쿠폰은 총 1억원 규모의 경품이벤트에 응모권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응모기한은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경품으로 펠리세이드 자동차, IWC 시계, 샤넬 핸드백 등이 마련돼 있다. 경품이벤트에 응모하는 것 외에도 해당 쿠폰은 바나나우유, 비타민음료 등 모바일 음료 상품권으로 100% 교환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진투자증권은 4월 말까지 국내, 해외 주식거래금액 상위 3명을 선정해 상금을 지급하는 상금 이벤트도 실시한다. 국내주식의 경우, 거래금액 기준 상위 1위부터 3위까지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이 지급된다. 해외주식거래는 50만원, 30만원, 10만원으로 상금이 책정 돼 있다.

이번 이벤트를 준비한 박찬형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유진투자증권의 우수한 거래시스템을 적극 알리고, 보다 많은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주식을 낯설어하는 분들이 주식투자를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등급과 같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들을 이벤트에 접목시켰다”고 전했다.

◆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통합 MTS ‘영웅문S Futures+’ 베타테스터 모집

키움증권은 5월 10일까지 국내 주·야간 선물옵션 통합 MTS ‘영웅문S Futures+’ 베타버전을 공개하고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국내선물옵션 통합 MTS인 영웅문SF+는 기존 여러 앱으로 나눠져 있던 국내 주·야간 파생상품들을 한곳에서 매매 가능하도록 개발한 키움증권 파생상품 전용 MTS다.

주·야간 시세를 한 화면에서 전환시켜 볼 수 있어 화면을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 시켰다.

영웅문SF+는 이미 사용자들로부터 검증된 국내주식 MTS 영웅문S와 동일한 수준의 플랫폼을 차용했으며 이전 버전에서 부족했던 차트기능을 영웅문S 수준으로 올려 더 강력해진 차트툴을 제공한다.

또한 베타테스터에 참여하고 영웅문SF+를 통해 주야간 선물옵션을 각각 1계약씩 거래 하거나 오류 및 개선사항을 올려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키움증권은 새롭게 통합된 영웅문SF+의 베타테스터에게 먼저 공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나금융투자, 11번가서 연 5% 특판 RP 상품 론칭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30일까지 ‘11번가’를 통해 연 5%(세전) 수익률의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을 판매한다.

11번가에서 선보이는 특판 RP 상품은 11번가 회원 중 하나금융투자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총 1만1000계좌를 모집한다.

RP에서 제공하는 연 5%(세전)의 수익률 혜택은 계좌개설일로부터 1년간 1인당 월 20만원까지이며, 계좌 개설 후 입금시 바로 적용된다.

납입한 금액에 대해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며, 중도 인출 후 재입금 한 경우라도 월 한도 내에서 혜택이 다시 적용된다.

가입 방법은 모바일로 11번가 접속하여 이벤트 배너에 링크되어 있는 모바일 계좌개설 페이지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1년 이내에 전액을 출금하더라도 예치기간만큼 혜택을 제공되고,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일반 CMA수익률(2019년 4월1일 기준 세전 연1.50%, 변동가능)이 적용된다.

조대헌 하나금융투자 이비즈니스(e-business)실장은 “최근 금융회사들이 이커머스 업체들과 손을 잡고 누구나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생활 속의 디지털 금융플랫폼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하고 있다”라며, “이번 11번가 제휴 기념 이벤트로 많은 손님들이 수익률 혜택뿐 만 아니라 빠른 속도와 차별화된 컨텐츠를 자랑하는 하나금융투자의 모바일트레이딩 시스템인 1Q MTS를 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해당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19일부터 26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5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1752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0%(연 6.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 한국투자증권, ‘대전지역 주식투자 설명회’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25일 오후 3시 대전 상공회의소에서 개인투자자를 위한 ‘대전지역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추희엽 한국투자증권 투자전략부 부장, 백찬규 글로벌리서치부 수석연구원, 김성훈 프라임(Prime)고객부 차장이 나와 ‘국내시황 전망 및 유망종목’, ‘글로벌 경제 전망 및 투자전략’, ‘실전매매기법’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강의 후 투자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원옥 WM전략본부장은 “최근 글로벌 경제지표 개선과 IT업종 회복국면에 따른 국내, 해외증시 대응전략과 종목 발굴 매매기법, 포트폴리오 구성 전략을 통해 더 나은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참석고객 전원에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 회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 한화투자증권, 소통과 나눔의 CEO배 전사 자선 볼링대회 개최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8일 명동 LCI볼링장에서 ‘2019년 CEO배 전사 자선 볼링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20여 명이 참석해 사무실을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사내 볼링동우회와 함께 진행한 이번 볼링대회는 각 부서 대표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참가하는 방식으로 40여개의 팀이 경기를 펼쳤다. 각 팀의 동료들은 자신의 팀을 위해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2019년 CEO배 전사 자선 볼링대회는 지난 대회와 같이 스트라이크 1개당 3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모인 약 1천만원의 기부금은 추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장(상무)은 “임직원들이 업무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직원 간 함께 어우러진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특히 스트라이크 1회당 기부금이 적립되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자선 볼링대회를 통해 ‘함께 멀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라 더욱 뜻 깊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KB증권, 파생결합상품 5종 공모 실시

KB증권이 파생결합상품 5종을 공모한다.

KB증권은 26일까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해 최고 연 5.4%(세전)의 수익을 제공하는 KB able ELS 868호(3년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4종 및 파생결합증권(DLS) 1종 등 총 5종의 상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KB able ELS 865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니케이(NIKKEI)225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866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니케이225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6%(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867호(3인덱스 리자드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868호(3인덱스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노 낙인(No Knock-In Barrier) 구조로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4%(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40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9.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NH투자증권, 나무 전용 ELS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는 22일부터 최소가입금액을 10만원으로 낮춘 나무 전용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4주차, 5월 2주차에 출시되는 나무 전용 ELS 가입 시, 가입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현금이 지급된다. 가입한 모든 고객이 대상이다.

1억원 이상 가입고객은 100만원, 1억원 미만은 가입금액의 1%, 100만원 미만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지급한다.

4월 4주차 발행되는 NH투자증권 ELS 17954호는 삼성전자 보통주, 카카오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연 8.5%(세전)에 만기는 3년이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의 기회도 돌아온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연 8.5%(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만기 시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 SK증권 남원지점 이전

SK증권 남원지점이 22일 남원시 남문로 447 듀봉 빌딩 3층으로 이전한다.

이미숙 SK증권 남원지점장은 “1988년 개점 이후 첫 지점 이전이라는 변화의 시기에, 직원들 모두가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