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대신증권·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KB증권·SK증권

◆ NH투자증권, AI로 리서치 보고서 분석해 종목 추천

NH투자증권이 전 증권사 리서치 보고서를 분석하여 매일 1개의 종목을 추천해주는 알고리즘 ‘올댓 A.I 리포트’ 서비스를 13일 출시했다.

올댓 A.I 리포트는 증권사에서 발표하는 리서치 보고서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법을 활용해 분석하고 종목을 선정한다.

이는 긍정적 의견의 리서치 보고서가 발표된 직후 해당 기업이 단기간에 급등하는 경우가 많은 주식 시장의 현상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단기간 상승을 기대하고 선정된 종목이기 때문에 최대 5일 보유 후 매도하게 되며, 최대 5개 종목까지만 포트폴리오에 담을 수 있다.

또 투자금액의 50%는 현금성 자산으로 보유하게 되어 연 1.80%의 발행어음 CMA로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올댓 A.I 리포트는 NH투자증권의 QV 및 나무(NAMUH) 모바일 앱의 알고리즘 마켓에서 가입 가능하며, 최소 투자금액은 200만원이다. 서비스 가입은 무료이고, 주식 매매 수수료는 별도 부과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작년 9월 자동화된 알고리즘 기반의 주식투자 서비스인 알고리즘 마켓을 출시했다. 성장성이 뚜렷한 소형주만 골라주거나 저평가된 국내주식과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로 시장 하락에 방어하는 전략 등 현재 총 10개의 알고리즘이 운영 중이다.

알고리즘 마켓에서는 추천 종목에 대한 간편 주문이 가능하고, 투자자 본인 계좌의 운용 수익률과 추천 전략의 수익률을 비교해 투자성과 점검을 할 수 있어 실제 주식투자 고객들의 성과 관리에 유용하다.

전태희 NH투자증권 WM Digital플랫폼부 RA사업추진팀 팀장은 “매일 쏟아지는 수 많은 데이터와 투자정보를 개인이 수집하고 분석해서 투자 판단을 내리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알고리즘은 국내외 시장을 쉬지 않고 모니터링 하기 때문에 투자자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고, 개인이 놓치기 쉬운 시장의 변화까지 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교보증권, 국내주식 투자전략 설명회 개최

교보증권 GBK(Global Brokerage)부는 여의도에 위치한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국내주식 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투자정보 제공업체 ㈜프랜즈스탁 소속 주식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일반 투자자들에게 투자 노하우를 알리고자 기획했다.

오는 15일은 박정식씨가 ‘나도 할 수 있다! 가치투자’를, 16일에는 구현모씨가 ‘쉽게하는 주식투자’ 주제로 양일간 저녁 7시부터 진행한다.

한편, 우리은행에서 교보증권 주식계좌 개설 후 거래시 사은품(카카오수건)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중이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GBK부로 하면 된다.

◆ 대신증권,  월말까지 ‘미국주식 원화주문’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이 원화로 미국주식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연다.

대신증권은 13일, ‘원화주문 서비스’를 통해 미국주식을 원화로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축하금과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미국주식 원화주문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주식 원화주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고객이 ‘원화주문서비스’ 원화주문 또는 매수예약 주문으로 총 500만원 이상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축하금 50만원(2명), 30만원(4명), 20만원(6명)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대신증권 또는 크레온 HTS나 MTS에서 ‘원화주문서비스’를 신청한 후 이벤트에 참가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대신증권은 원화로 매수예약한 미국주식이 체결되거나 1회 이상 미국주식을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0명을 선정해 1만원권 백화점상품권도 제공한다.

김상원 대신증권 스마트Biz본부장은 “미국주식 원화주문서비스는 미국주식 거래 고객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도입된 서비스”라며 “이 이벤트가 초보 해외주식 투자자에게 미국주식 원화주문서비스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래에셋대우, 파생결합상품 9종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온라인 전용 파생결합증권(DLS) 등 총 9종의 상품을 약 1200억원 규모로 14일 오후 1시 30분까지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5558회 서부텍사스산원유(WTI)-브렌트유(Brent)-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하이브리드 DLS [고위험]’ 는 온라인전용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 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 대비 90%(6, 12개월), 85%(18, 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10.0%(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10.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제26557회 삼성전자-HSCEI-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노낙인 주가연계증권(ELS) [고위험]’는 만기 3년 상품으로 조기 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 대비 90%(6, 12개월), 85%(18, 24개월), 80%(30개월), 60%(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6.0%(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단,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0%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신한금융투자, ‘달러 RP’ 특별 판매

신한금융투자가 달러 환매조건부채권(RP)를 특별 판매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외화예금 및 달러RP 상품 중 최고 금리 수준인 3개월에 연 3% 금리를 제공하는 달러 RP(91일물)를 14일까지 특별 판매한다.

달러 RP는 외화자금의 단기 운용수단으로 수출입대금 등 외화결제가 빈번한 법인과 해외투자, 자녀유학 등으로 인해 달러를 보유한 자산가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품이다.

이번에 특별 판매되는 91일물 달러RP는 개인은 200만달러까지, 법인은 500만달러까지 가입 가능하며 만기 시 연 1.6% 금리의 수시형 달러 RP로 재투자된다.

특판 달러 RP 가입 및 상품 관련 내용 확인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오해영 신한금융투자 FICC본부장은 “외화자금 운용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안정성과 높은 금리를 함께 제공하고자 이번 달러 RP 특별 판매를 실시한다’며 “외화자산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향후에도 외화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키움증권, 비대면 신규고객 최대 현금 4만원 지급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금 4만원을 지급하는 ‘좋다 4만원!’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오는 7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좋다 4만원!’은 이벤트를 신청한 최초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에게 이벤트 기간 내 1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100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3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최대 4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옮겨오면 최대 30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주식옮기기 이벤트’, 주식 거래 시 추첨을 통해 순금야구공(11.25g)과 신세계 상품권, 치킨, 키움히어로즈 고척 스카이돔 관람권을 제공하는 ‘키움히어로즈 출범 기념 이벤트 시즌2’도 진행하고 있다.

염명훈 키움증권 리테일전략팀장은 “키움증권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한국투자증권, 미국 물류센터 투자 부동산공모펀드 단독 판매

한국투자증권이 미국 물류센터 부동산에 투자하는 펀드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은 미국 물류센터 부동산에 투자하는 ‘키움히어로즈 미국물류포트폴리오펀드’를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단독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펀드는 미국 동부와 중부 소재 물류창고 여섯 곳을 투자자산으로 하는 2개 사모부동산펀드에 재간접 형태로 투자하는 부동산펀드다.

사모펀드로부터 발생하는 배당금과 만기도래 상환금을 투자자에게 배분하는 구조로 펀드 수익금에 대한 배당은 연 2회 실시한다. 펀드 만기는 7년이며, 투자 대상 사모펀드에서 원금에 대해 100% 환헤지를 시행한다.

해당 펀드는 국내에서 펀드를 통해 모집되는 자금 약 791억원(미화 6820만달러)에 미국 현지 공동투자자(VEREIT, 부동산 리츠 전문운용사) 조달 자금과 미국 현지 차입 자금을 포함해 총 4866억원 규모(4억1950만달러)의 부동산 자산을 매입해 운용된다.

이는 1달러 당 1160원을 가정한 금액이다. 환율 변동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펀드를 통해 투자하는 물류창고는 워싱턴DC, 필라델피아 등 미국 주요 도시에 인접한 물류 밀집 지역(펜실베니아, 버지니아, 사우스캐롤라이나 등)에 위치하여 물류시장 성장세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또한 해당 물류창고는 우수한 신용등급의 글로벌 기업이 임차하고 있어 안정적이고 꾸준한 임대수익 발생이 기대된다. 각각의 물류센터(사모펀드별 3개의 물류창고 보유) 임차인은 아마존(2018년 S&P 기준 신용등급 AA-, 2개 물류센터), 홈디포(A), 네슬레(AA-), 페덱스(BBB), TJ Maxx(A+)이다.

물류창고 여섯 곳의 가중평균 잔여 임대기간(WALE, Weighted Average Lease Expiry)은 약 10년 이상이며, 자산별 잔여 임차기간은 7~18년 수준으로 분포돼 있다. 목표 운용기간이 5년임을 감안하면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이번 미국물류포트폴리오펀드를 시작으로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도 안정적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차별화된 대체투자펀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펀드는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유동성 확보를 위해 펀드 설정 후 90일 이내에 한국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 KB증권, 11번가와 함께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인터넷 쇼핑몰 11번가와 함께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 대상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위탁계좌 최초 신규고객은 13일 오전 10시부터 11번가 사이트에 열리는 KB증권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되는 선착순 2만명 대상의 할인 프로모션 코드를 받고,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시 해당 코드를 입력하하면 11번가 1만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KB증권은 이벤트 첫날인 13일 계좌개설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최대 1만 5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증권 위탁계좌 최초 신규고객 또는 장기 미거래 고객의 경우 6월 30일까지 계좌 개설하면 온라인 국내주식수수료 10년 무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무료가 아니다.

이벤트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11번가 홈페이지 및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SK증권 대구지점, 수성PIB센터로 변경 이전

SK증권이 13일 대구지점을 수성PIB센터로 변경, 수성구 범어동 요아킴 빌딩 3층으로 이전한다.

백영수 SK증권 수성PIB센터장은 “대구의 여의도라 불리는 범어동 금융타운 이전을 계기로, 고객에 차별화된 상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PIB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