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삼성증권·신한금융투자·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NH투자증권

◆ KB증권, 전인지 골프콘서트 개최

KB증권이 전인지 프로를 초청, VIP고객과 골프콘서트를 개최했다.

KB증권이 전인지 프로를 초청해 골프콘서트를 개최했다.

14일 KB증권은 경기도 용인 소재 화산 컨트리클럽에서 전날 VIP고객을 대상으로 ‘KB증권과 함께하는 전인지 골프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골프콘서트에서는 박정림 KB증권 사장의 시타를 시작으로 KB증권 VIP고객 108명과 전인지 프로 및 KB증권 임직원 36명이 각 조에 편성되어 동반 라운딩을 펼쳤다.

특히 지난 2018년 LPGA투어 우승을 차지한 전인지 프로가 직접 드라이버 원 포인트 레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골프 경기 후에는 전인지 프로의 선수 생활 에피소드나 앞으로의 각오 등을 듣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어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항상 KB증권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품격있는 행사를 준비하여 고객님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확대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 대신운용, 첫 공모형 해외부동산 펀드 모집 완료

대신자산운용이 선보인 첫 공모형 해외부동산 펀드가 성황리에 완판됐다.

14일 대신자산운용은 800억원 모집규모의 ‘대신 Japan 하임 부동산투자신탁 제3호’가 전액 판매됐으며, 전날 설정됐다고 밝혔다.

대신 Japan 하임 부동산투자신탁 제3호는 공모형 해외부동산 펀드다.

운용기간 동안 임차인인 ‘파나소닉 컨슈머 마케팅’으로부터 임대료를 받아 투자자들에게 배당을 제공하고 만기에 소유 부동산을 매각해 매각차익을 추구하는 구조다.

펀드가 투자하는 ‘Canal Side Building’은 연면적 1만 3416평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11층, 옥탑 1층으로 구성된 오피스 빌딩으로 일본 도쿄 시나와구에 소재하고 있다. 도쿄 모노레일, 린카이선, 게이큐 본선 등 역세권 내 위치하여 편리한 교통과 생활 인프라, 상권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종길 대신자산운용 마케팅지원본부장은 “시나가와구는 동경 23구 중에 대중교통 접근성이 높아 새롭게 부상중인 오피스 지구”라며 “장기임대차 계약이 채결되어 있어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제공하면서 대외 여건에 덜 영향 받고 성장 가능성도 높아, 이 상품이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 삼성증권 PB “고객 찾아 매주 마라톤 풀코스 완주”

삼성증권의 PB가 매주 이동하는 거리가 마라톤 풀코스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달 말 영업경력 10년 이상의 시니어PB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PB들은 하루 근무시간의 절반에 가까운 48%의 시간을 방문 컨설팅에 필요한 연구활동과 이동 등에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이는 리테일 법인고객과 거액자산가 고객 증가에 따라 이른바 '찾아가는 영업'이 활성화된 영향으로 풀이했다.

이런 고객 방문컨설팅을 위해 PB별로 하루 평균 9Km, 주 단위로는 마라톤 완주거리보다 긴 45Km를 이동한다고 답변했다.

또, PB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을 묻는 질문에 대해, 'IB 등 법인영업 관련 지식(25%)'이라는 응답이 PB직군의 전통적인 대표역량으로 인식되던 '상품, 종목 관련 시장정보(24%)'보다 높게 나타났다.

고객의 재테크 뿐 아니라 보유기업의 상장이나 자금조달, 가업승계 등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WM-IB 협업모델'이 정착되는 모양새다.

뒤를 이어 '부동산·세무 지식(21%)'과 '주식트레이딩 역량 (8.3%)'이 PB에게 필요한 역량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10년전에 PB에게 가장 필요했던 역량을 묻는 질문에서 '시황, 종목 관련 시장정보(53%)'에 이어 2위를 차지했던 '주식 트레이딩 역량(33%)'은 8.3%로 크게 낮아졌다.

이번 설문에 참여한 진윤선 삼성증권 송도WM지점 PB팀장은 “핀테크의 발달과 함께 주식, 펀드, 주가연계증권(ELS)과 같은 단품 투자의 영역은 온라인 플랫폼이 PB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며, “이런 변화 속에서 PB들은 법인오너와 같은 자산가에게 맞춤 종합컨설팅을 실시하는 컨설턴트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김우경 삼성증권 반포WM지점 PB팀장은 “최근 법인 오너들의 경우 가업승계와 관련된 니즈가 크게 높아진 상황”이라며,“세무, 부동산, 기업금융에 관한 PB 본인의 지식은 물론, 본사나 외부의 전문가 그룹과 연계해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는 역량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재훈 삼성증권 리테일부문장은 “그 동안 시장환경 변화에 따라 서서히 바뀌어 가던 PB의 영업행태가 올 3월, 초부유층 서비스인 SNI의 전 지점 확대를 계기로 급속히 변화되고 있다”며,“향후 전문투자자의 영역이 확대되면 WM과 IB, 법인과 개인간 영업영역의 경계가 급속히 허물어지며, 솔루션 프로바이더 개념의 새로운 리테일PB 모델이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난 3월, 초고액 자산가 전담점포였던 'SNI'를 'VVIP 대상 서비스 브랜드'로 확대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SNI 전담 점포 뿐 아니라 일반 지점에서 거래하는 전국의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모두 SNI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전국 각지의 SNI 고객을 방문해 컨설팅을 실시할 전담 컨설팅 조직도 꾸렸다. 이 조직에는 금융, 세무, 부동산은 물론 IB와 글로벌자산관리 전문가까지 합류했다.

이들은 팀 단위로 컨설팅 그룹을 만들어 SNI고객의 담당PB와 함께 전국을 순회하며 연간 1회 이상 심도 있는 정기 종합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같은 서비스는 전국 각지의 SNI고객을 찾아가 제공하는 방문컨설팅 형태로 이루어진다.

또, 지난 4월에는 가업승계에 대해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가업승계연구소도 신설했다.

◆ 신한금융투자,  천안불당지점 특판RP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 천안불당지점은 연 3.5% 금리의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를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특판 RP는 개인 고객이 최대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0일까지 총 26억원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다.

특판 RP는 연 3.5%의 약정금리가 31일간 적용되고 2회 연장 가입이 가능하다. 최대 3개월간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유진투자증권 ‘제18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 개최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16일 오후 4시 30분부터 역삼지점에서 ‘제18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PST(Period·Strength·Trend) 이론'이란 PST 지표를 활용, 주식 및 선물을 실시간 매매하는 기법을 의미한다.

유진투자증권은 2017년부터 PST지표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탑재했다.

역삼지점에서 주관하는 이번 ‘제18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에서는 이전 회차와 동일하게 PST 이론 고안자인 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 권오진 교수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PST 이론에 대한 국내유일의 정기 세미나인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는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만 550여명에 이른다. 2017년도에는 격월 단위로 진행됐으나 투자자들의 요청에 따라 2018년 하반기부터는 매월 시행해오고 있다.

주식, 선물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참가신청이나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으로 하면 된다.

◆ 키움증권, 해외주식 초보교실 개최

키움증권은 여의도 키움파이낸스스퀘어에서 해외주식 초보교실 세미나를 15일 오후 5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역대 최단기간 천만 관객 돌파 기록을 세운 어벤져스 열풍에 따른 제작사 디즈니와 같은 개별 주식과 미국에 상장된 공포지수인 빅스지수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등 해외주식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차세대 HTS인 영웅문 Global 활용법과 국내 주식처럼 해외주식도 원화 매매 거래법과 같은 내용을 배울 수 있다.

특히 개별 주식 중 배당성향이 높은 종목과 다양한 기초자산 및 레버리지 ETF 검색하기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윤주익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팀장은 “해외주식 초보교실 수강을 통해 키움증권 영웅문 Global을 활용하여 마블의 히어로즈를 내 계좌로 담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해외주식 초보교실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카데미 신청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해외투자 전문가에게 듣는다’ 세미나 개최

한국투자증권이 해외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15일 오후 3시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 5층 연수실에서 ‘해외투자 전문가에게 듣는다’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김형태 디앤에이치투자자문 대표가 ‘해외 유망종목 발굴 및 운용’을, 이지혜 에임로보어드바이저 투자자문 대표가 ‘로보어드바이저 글로벌 ETF 자산배분전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디앤에이치투자자문은 특수상황 전략 기반 투자로 전세계 3만개 이상 종목에 대해 투자정보 수집해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자문사다.
에임로보어드바이저 투자자문은 국내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으로 주목 받았으며 ‘초저위험 글로벌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수익을 제공한다.

박태홍 한국투자증권 해외투자영업부 상무는 “이번 투자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대해 좀 더 고민해 보고, 더 나은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중국 및 글로벌 유망종목’ 세미나는 해외투자에 관심 있는 개인투자자라면 선착순 50명까지 무료 참석 가능하다.

◆ DB금융투자, ‘제5회 DB GAPS 투자대회’ 사전설명회 개최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금융투자가 주관하는 ‘제5회 DB GAPS 투자대회’ 사전설명회가 지난 10일 DB금융센터에서 개최됐다.

DB GAPS 투자대회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참가하여 국내외 주요 자산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 중심의 대회다.

올해는 참가 신청 마감일인 지난 10일까지 89개 대학 529팀(1587명)이 참가를 신청했다.

이번 대회는 5개월간 모의 투자게임 형식으로 펼쳐진다. 모든 팀이 3개월간 예선리그를 거쳐 수익률 순으로 상위 70팀 안에 들면 본선 리그에 진출할 수 있다.

본선 리그에서는 2개월 동안의 모의 투자 실적을 평가해 수익률이 우수한 5개 팀과 운용철학이 우수한 5개 팀을 선정해 각각 총 상금 1500만원, 500만원을 시상한다.

수상팀 전원에게는 아시아 금융중심지를 3박4일 동안 탐방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번 대회에 3개 팀 이상 참가한 금융 관련 동아리 중 본선 진출팀 수 상위 5개 동아리에는 총 1000만원의 학술연구지원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 NH투자증권, 연 10% 지급 ELS·DLS 6종 모집

NH투자증권은 14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4종, 기타파생결합증권(DLS) 2종 등 총 6종의 파생결합증권을 820억원 규모로 모집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ELS 18032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EuroStoxx50)지수, 니케이225(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90%(6,12개월), 85%(18,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6.4%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6.4%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DLS 3720호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 최근월 선물(WTI),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90%(6,12개월), 85%(18,24개월), 80%(30,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1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10%의 수익을 지급한다.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80%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이번 청약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각 상품별로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 NH투자증권, 적립식 펀드 가입 이벤트 진행

NH투자증권은 창립 50주년을 기념, 오는 9월 30일까지 적립식 펀드 투자자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적립식 펀드는 일정금액을 규칙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으로 매입가격을 평균화해 지수 하락기에 리스크를 분산한다. 향후 지수가 반등할 경우 거치식으로 투자했을 때보다 더 효율적인 투자가 가능해진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외 20개 운용사 펀드(MMF, 국내 채권형/채권혼합형 제외)에 20만원이상, 자동이체 4년이상 약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20만원 이상 일정 납입횟수(5회, 10회, 20회)를 달성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경품 추첨 이벤트다. 오는 10월 킥오프 추첨을 시작으로 30회 납입 기념, 50회 납입 기념까지 3차례 추첨행사를 통해 골드바, 상품권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