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유안타증권·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신탁운용·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NH투자증권·SK증권

◆ 대신증권, 태국 온라인주식거래 사업 개시

대신증권이 태국 부알루앙증권과 온라인주식거래 사업을 개시한다. 사진 왼쪽부터 피쳇시띠암누아이 부알루앙증권 대표, 최명재 대신증권 IT본부장.

대신증권이 태국에서 부알루앙증권과 함께 온라인 주식거래 사업을 개시한다.

대신증권은 9일 오후 1시(현지시간) 태국 방콕은행 본사에서 최명재 대신증권 IT본부장과 피쳇시띠암누아이 부알루앙증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 ‘트레이드 마스터(Trade Master)’ 런칭 행사를 갖고 10일부터 태국 주식시장에서 온라인 주식거래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대신증권의 태국 온라인 주식거래 사업은 부알루앙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을 대신증권이 개발·구축하는 것이다.

대신증권은 완성된 시스템을 통해 발생하는 위탁매매수수료를 부알루앙증권과 공유한다.

대신증권은 부알루앙증권과 2016년 전략적 사업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17년 7월 온라인 주식거래 플랫폼 수출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온라인 주식거래부문에서 협력하고 태국 실정에 맞게 대신증권 HTS ‘사이보스’와 MTS ‘사이보스터치’을 구축 및 개발 완료한 후 시범운용 해왔다.

‘트레이드 마스터(Trade Master)’는 태국의 투자자들에게 친근한 UI/UX를 선보였다.

또한, 강화된 트레이딩 기능과 각종 사용자 메뉴의 구성, 최적의 투자정보, 시스템 기반의 종목 추천, 자동매매 등 각종 편리한 기능도 시스템에 탑재했다.

부알루앙증권은 방콕은행의 100% 자회사다. 방콕은행의 1000여개 지점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 주식거래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대신증권은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을 수출한 경험이 있다. 지난 2011년에는 동일한 협력구조로 인도네시아 만디리증권에 HTS를 수출했다. 2017년에는 MTS까지 구축해 협력 파트너사와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최명재 대신증권 IT본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동남아시아 증권사들의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 구축에 대한 니즈가 갈수록 커져 간다”며 “태국 부알루앙증권 브랜드 파워에 대신증권이 보유한 금융 IT 노하우를 접목한 트레이드 마스터가 해외 시장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다양한 사업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래에셋대우, 파생결합상품 9종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초저낙인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상품 9종을 약 1100억원 규모로 14일 오후 1시 30분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599회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유로스톡스(EUROSTOXX)50 ELS [고위험]’는 만기 3년인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 대비 90%(6, 12, 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5.0%(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4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5.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4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미래에셋대우 제26599회 ELS는 총 한도 150억원 규모로 모집한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신한금융투자, 환경경영체계 인증 획득

신한금융투자는 환경경영체계 구축 및 자원가치 혁신을 위한 일환으로 환경경영체계 인증(ISO 14001)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성과 개선을 위해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 ISO14000 시리즈 중 최고레벨의 인증에 해당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친환경 인프라 구축, 자원가치 혁신 등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인정받아 이번에 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배출량은 감소시키고자 온도, 조명, 소방 시스템 등 본사에 자동제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사옥 내 조명의 LED 전등 교체를 완료했다.

또 환경에 영향을 주는 휘발유, 경유, 종이, 청소용 화학약품 등의 사용을 줄이고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교체 및 전기차 충전시설의 설치도 단계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옥 내 계단 걷기 등 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인증에 그치지 않고 환경경영의 연속성을 고려한 친환경 경영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환경목표를 설정 및 이행계획, 성과 측정 및 지속적 개선을 논의하게 된다.

신한금융투자의 이와 같은 노력은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경영비전인 ‘에코트랜스포메이션 20·20’에 발맞춰 친환경, 저탄소 경영 확산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 체계 구축에 힘을 더하게 되었다.

◆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서초본부점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서초본부점은 오는 11일 오후 4시 2호선 교대역 1번 출구, 정보통신공제조합빌딩 6층 회의실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주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위기에 투자하는 4가지 방법’을 주제로 금융센터서초본부점 이해수 대리가 강연한다.

관심있는 투자자는 선착순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서초본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 유진투자증권, ‘하반기 경제전망 투자설명회’ 개최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12일 오후 4시부터 분당지점에서 ‘하반기 경제전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유진투자증권 분당지점은 글로벌 경제의 변동성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올해 하반기 경제전망과 이에 따른 투자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투자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이상재 연구원과 분당지점 정현철 PB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상재 연구원은 유진투자증권에서 수석연구위원 및 투자전략팀장으로 활동 중이다. 정현철 PB는 주요 경제방송의 투자자문 패널로 활약하고 이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상재 연구원이 ‘하반기 경제전망, 시그널과 노이즈’를 주제로 경기회복의 시그널과 침체의 노이즈 요소를 다각도로 분석한다.

이어 2부에서는 정현철 PB의 ‘미국 배당주 투자전략’이 마련 돼 있다. 하반기 안정적인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글로벌 안전 투자처로 평가 받는 달러화 자산 중심의 투자전략이 집중 소개될 예정이다.

정현철 PB는 “미중 무역분쟁과 국내 경기둔화 등의 요인으로 증시 변동성이 확대된 상황에서 고객들과 함께 하반기 경제를 전망하고 이에 따른 적합한 투자전략을 모색해보기 위해 이번 투자설명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참석 희망자들은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분당지점으로 하면 된다.

◆  키움증권, CFD국내주식 상품 대고객 오픈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차액결제거래(CFD) 국내주식 상품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CFD상품은 주식을 거래하면서 다양한 레버리지를 활용가능하며 매도계약과 매수계약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주가가 하락할 때에도 매도진입이 가능해 헤지수단으로도 활용 용이하다.

또 주식시장에서 바로 거래 가능해 풍부한 유동성 공급이 가능하다.

CFD는 장외파생상품으로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성과 투자에 따른 위험 감수능력이 있는 전문투자자만 거래참여 가능하다. 일반투자자는 거래가 불가하다.

CFD주식 오픈을 맞이해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키움증권에 전문투자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타사에 이미 등록 돼 있다면 복잡한 절차 없이 전문투자자확인서만 다시 등록해주면 된다.

이벤트 혜택으로는 전문투자자로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CFD주식 상품 안내를 확인하고 이벤트를 신청한 선착순 5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CFD주식 상품을 첫 거래하는 모든 고객에게 상품권 5만원을 전원 지급하며 약정 상위 20위 고객에겐 상품권 50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중복 시상이 가능해 최대 65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이벤트 혜택은 전문투자자로 등록된 고객들만 해당 돼 사전에 전문투자자자 등록 요건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전문투자자 등록 및 요건 확인은 한국금융투자협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송정덕 키움증권 리테일파생팀장은 “외화로만 거래되던 CFD주식 상품 매매를 원화 매매가 가능하게 했으며, 기존 일주일 가량 소요되던 결제기간도 T+2일 결제로 대폭 축소했다”며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가능했고 고객의 입장에서 매매에 불편함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CFD 거래수수료는 0.15%(거래세 별도)이며,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 13일 투자설명회 개최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은 옵션만기일인 13일 오후 3시 40분부터 부산 구포지점 객장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세무법인 다솔 자산관리(WM)센터 최용준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상속, 증여 절세전략’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이 지점은 매월 두 번째 목요일 옵션만기일 마다 정기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설명회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펀드2호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벨기에 오피스빌딩에 투자하는 부동산펀드를 출시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벨기에 정부기관인 건물관리청 본청에 투자하는 ‘한국투자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2호(파생형)’(이하 한국투자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펀드2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투자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펀드2호’는 지난 2018년 3월에 출시했던 벨기에 외무부 청사에 투자하는 ‘한국투자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의 후속격 상품이다.

이번 펀드는 벨기에 정부 건물관리청 본청 건물의 장기임차권에 투자한다.

장기임차권이란 부동산을 소유자처럼 사용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권리로 제3자 대항력이 있고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부동산을 직접 매입하는 경우 12.5%의 취득세를 납부해야 하지만 장기임차권에 투자하는 경우 2%의 취득세만 납부해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해당 건물은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이 밀집한 역사적 중심지인 ‘센터(Centre) 지역’과 로펌 및 컨설팅회사가 밀집한 ‘루이즈(Louise) 지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브뤼셀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내부순환도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현금흐름도 안정적이다.

오는 2030년 말까지 벨기에 정부기관인 건물관리청이 100% 임차하고 있어 안정적인 배당 수익이 가능하다. 또한 매년 벨기에 물가지수인 ‘헬스 인덱스(Health Index)’에 따라 임대료가 인상되어 배당 수익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헬스 인덱스는 소비자물가(CPI)에서 주류와 담배, LPG 등 일부 항목을 제외한 물가지수로 최근 5년 연평균 상승률은 1.95% 수준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벨기에 브뤼쉘은 벨기에 정부, EU, 국제기구 등 공공임차에 대한 수요가 많아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또한 벨기에 오피스 투자는 임대료가 물가상승률에 연동되어 상승되는 장점이 있어 지속적인 임대료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펀드는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 우리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은 최소 500만원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오늘부터 14일까지 판매한다. 우리은행은 최소 1000만원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내일 11일부터 13일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 한국투자증권, ‘코스피200 주식지급’ 이벤트 실시

한국투자증권이 스마트폰 첫 계좌개설 고객에 추첨을 통해 주식을 준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7월 31일까지 스마트폰으로 뱅키스 주식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 스마트폰 앱인 ‘한국투자 주식’ 또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뱅키스 주식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추첨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0% 확률로 코스피(KOSPI)200 중 한 종목을 1주 지급한다. 추첨일 기준 전일 종가 5000원 미만 주식은 추첨에서 제외되며, 당첨된 주식은 3영업일 후 계좌로 입고된다.

또한, 뱅키스 주식계좌 최초 신규 개설시 개설 축하금 5000원을 즉시 지급하고, 국내주식을 매매하면 1년간 매월 5천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이 회사는 최근 8개월간 신용거래 이력이 없는 개인고객의 경우 30일 이내 2.99%의 할인 이자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신용거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DB금융투자, 14일까지 DLB·ELS 2종 판매

DB금융투자가 오는 14일까지 파생결합상품 2종을 판매한다.

DB금융투자는 10일부터 14일까지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의 최종호가수익률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코스피(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등 2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마이 퍼스트 D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제13회’는 올해 최초로 DB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인 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세전 연 3.01%의 수익을 지급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세전 연 3.00%를 지급하는 3개월 만기 상품으로 최소 10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코스피(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파생결합증권(ELS) 제2112회’는 3년 만기 상품으로 4개월 주기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5%(4개월), 90%(8,12개월), 88%(16개월), 85%(20,24개월), 80%(28개월), 75%(32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세전 연 6.48%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 자동조기상환 되지 않고 만기상환이 도래한 경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원금과 세전 19.44%(연 6.48%)의 수익을 지급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 시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 NH투자증권, 파생결합상품 7종 모집

NH투자증권은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4종, 기타파생결합증권(DLS) 3종 등 총 7종의 파생결합상품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DLS 3769호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WTI),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90%(6,12개월), 85%(18,24개월), 80%(30,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6.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38%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6.0%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38%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어느 하나라도 80%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S 18192호는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 니케이(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 3년 상품으로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85%(6,12,18,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5.5%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5.5%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번 청약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 상품별로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 SK증권 안산지점 이전

SK증권 안산지점이 10일 안산시 상록구 용신로 364, 웰플렉스빌딩 6층으로 이전한다.

서정문 지점장은 “직원들 모두가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급변하는 금융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한편,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행복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