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유진투자선물·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KB증권

◆ 대신증권, 3GO 이벤트 실시…상금·출고수수료 전액 증정

대신증권이 타사대체입고 고객을 대상으로 이색이벤트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18일, 타 증권사에 보유한 국내외 상장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를 대신증권으로 옮기고 미국주식을 거래하면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출고수수료를 지원하는 ‘3GO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3GO 이벤트는 미국주식을 1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대체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250만원의 상금과 출고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 이벤트 참여자가 이벤트 기간 동안 미국주식을 500만원 이상 추가 거래하면 상금은 최대 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외 상장 주식 및 ETF를 200만원 이상 타사대체 입고하고,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에서 이벤트에 참가 신청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스마트Biz추진부장은 “국내 주식을 넘어서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미국주식 투자 경험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 혜택을 초보 해외투자자들에게 드리고자 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미래에셋대우 2019 국내·해외 파생상품 실전투자대회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7월 1일부터 8월 23일까지 국내, 해외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래에셋대우 2019 실전투자대회 월드챔피언십 시즌 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전투자대회 접수는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마감일은 8월 16일까지다.

이번 대회는 국내파생리그, 해외선물리그로 나눠져 있으며 각 리그 1위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각 리그별로 최대 10명까지 상금을 수여해 입상 기회를 늘린 것이 특징이며, 해외선물리그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상품만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참가 고객들에게 해외선물 거래 감사 이벤트, 국내파생 첫 거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현금 10만원,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 푸짐한 상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주식상품 실전투자대회인 월드챔피언십 시즌 1에 이어 국내·해외 파생상품 최강자를 가리는 월드챔피언십 시즌 2를 준비했다”며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파생상품 투자는 또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으므로, 국내, 해외 선물·옵션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고객님들의 참가를 기다린다”고 설명했다.

실전투자대회 등과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미래에셋대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회참가는 미래에셋대우 MTS(m.Stock)와 HTS(카이로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2.39달러 할인 이벤트, 다이렉트 고객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최대 수수료 100만원 지원(추첨) 이벤트 등 국내, 해외 파생상품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해외선물 및 옵션은 투자결과 원금초과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ELS 온라인 가입 경품 이벤트

신한금융투자가 파생결합상품 온라인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온라인 채널(HTS, Mobile, Web)로 주가연계증권(ELS)·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재테크 ELS로 시작하자!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재테크 ELS로 시작하자! 시즌2’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온라인채널(HTS, Mobile, Web)에서 7월 26일까지 ELS·ELB를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1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스타벅스 키프티콘 1매, 10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현금 1만원의 경품을 지급한다. 최고 가입금액 5명에게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LG 프라엘,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를 각각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소액으로 ELS를 투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주 신규 1종목씩 최소청약금액 10만원(청약단위 1만원)인 연 5%후반대에서 6%대까지의 지수형 스텝다운 ELS를 선보일 예정이다.

◆ 유진투자선물, ‘제4회 트레이딩 컨퍼런스’ 개최

유진투자선물이 오는 22일 여의도 본사 16층에서 ‘제4회 트레이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완벽한 전략은 없지만, 성공한 사람은 있다’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트레이딩 컨퍼런스’는 이퀄자산운용(현 한앤파트너스자산운용) 창업자이자 100억 자산가로 알려진 유진투자선물 김동호 상품운용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강연자인 김동호 팀장은 작년 9월 유투브에 게시된 인터뷰 동영상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100억 자산가가 투자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란 제목의 동영상이 약 56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이다. 

특히, 인터뷰를 통해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탐욕을 버리고, 자신만의 원칙 아래 치열하게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 1천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이날 트레이딩 컨퍼런스에서 김동호 팀장은 트레이더로서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 그 과정에서 느낀 올바른 투자자의 자세, 자신만의 매매기법과 노하우 등을 허심탄회하게 밝힐 예정이다.

이수구 유진투자선물 대표이사는 “매년 트레이딩 컨퍼런스를 준비하는 데 있어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는 고객의 수익률 향상”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성공한 트레이더가 전하는 투자원칙과 매매기법, 시장분석 방법 등 실제 투자에 도움 되는 다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진투자선물은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한 차례 트레이딩 컨퍼런스를 진행해 왔다. 2017년에는 ‘미국경제와 해외선물 투자해법’에 대해, 지난해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해외선물’을 주제로 개최한 바 있다.

유진투자선물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신청은 유진투자선물 고객센터나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키움증권, 투자 콘서트 ‘한국형 실전매매’ 개최

키움증권은 투자 고수의 강의와 대담형식인 ‘키움 투자콘서트’를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19일 개최한다

이번 ‘키움 투자콘서트’는 한봉호 타스톡대표를 초청하여 ‘한국형 실전매매’라는 주제로 한국 시장과 글로벌시장의 주식투자 방식이 다르다는 부제로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강연회 2부에서는 김순영앵커(채널K)가 ‘한봉호 대표와의 대화” 토크콘서트도 진행한다.

특히, 한봉호 타스톡대표는 현재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주식트레이딩경영 책임지도교수로 활동 중이다. 2017년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1억리그 1위 수상을 비롯, 2007년부터 총 7차례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실전주식투자 웹툰 ‘허영만의 6천만원’의 ‘여의도 타짜들 한봉호’편을 통해 현 장세에 대한 체험적 사례와 심리전을 극복하는 매매방법 등을 소개해 주목 받기도 했다.

키움 투자 콘서트 참가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영웅문S 앱에서 할 수 있다. 키움증권 인터넷 방송인 채널K에서도 생중계 되므로 전국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다.

◆ 하나금융투자,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금융자문 업무협약 체결

하나금융투자는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협력을 통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계획하고 있는 국내외 투자, 프로젝트 개발 및 다양한 부동산 관련 신규 사업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하나금융투자는 다수의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대체투자분야 금융자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하나금융투자가 보인 전문성과 차별화 전략을 높이 평가하여 금융분야의 상호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의 신규사업 추진 관련해 하나금융투자가 금융주선을 비롯한 금융자문업무의 협력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하나금융투자가 축적한 풍부한 금융 노하우가 양사 발전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하이투자증권 교대역지점, 24일부터 시스템트레이딩 무료교육 실시

하이투자증권 교대역지점은 오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월, 화, 수요일 오후 4시 30분에 시스템트레이딩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1인 1PC로 진행하는 본 교육과정은 시스템트레이딩용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예스트레이더의 사용방법과 시스템 매매를 위한 기술적 분석기법, 전략 아이디어, 자금관리, 터틀 트레이딩 등 시스템 매매를 위한 이론부터 각종 매매예제 실습을 통한 랭귀지 코딩 기법까지 집중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 이수 후 계좌 개설 고객은 시스템트레이딩 온라인 커뮤니티인 네이버 시스메틱 카페(http://cafe.naver.com/sysmetic) 정회원 자격을 부여한다.

오프라인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한 매매전략, 수식예제, 기술적 지표, 분석 프로그램 정보 등을 제공한다. 거래고객에 한해서는 ‘시스템 트레이딩 전략 가이드 kit’도 추가로 제공한다.

강사로는 하이투자증권 정문재 부장과 예스스탁 김윤한 연구원, 유진투자선물 박영석 팀장이 나선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한국투자증권, 선순위 PF대출채권 투자 부동산공모펀드 모집

한국투자증권이 선순위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대출채권에 투자하는 부동산공모펀드를 모집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및 9호선 종합운동장역 인접 PF사업장 선순위 대출채권에  투자하는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 280호’를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단독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개발사업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토지확보 및 인허가를 완료해 현재 분양이 진행 중인 사업장을 투자대상으로 선별했다. 모집 예정금액은 약 220억원이다.

만기는 30개월이나 26개월 시점에 펀드 내에서 투자금을 회수할 계획이며, 배당은 3개월 주기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280호’가 투자하게 될 사업장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근린생활시설로 대출을 통해 발생하는 이자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구조다.

해당 사업장은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구 신천역)과 도보 5분거리 초 역세권에 위치하고 지하철 9호선 종합운동장역과도 인접해(직선거리 530m) 강남 및 여의도 업무지구 출퇴근이 용이하고, 신천 먹거리 상권에 속해 있어 주거 및 상권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선순위 PF 대출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부동산펀드가 대중적인 재테크상품으로 발전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280호’ 최소청약금액은 500만원이며, 모집완료 후 오는 21일 설정된다. 폐쇄형 펀드로 운용되며, 유동성 확보를 위해 90일 이내 한국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DLS 1450호 모집

한국투자증권이 스텝다운형 파생결합증권(DLS)을 공모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0일까지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Brent),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형 ‘트루(TRUE) DLS 1450호’를 총 8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3년 만기 6개월 단위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 마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85%(6개월, 12개월), 80%(18개월, 24개월), 75%(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연 9.00%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만약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 기간 중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7.00%(연 9.00%)의 수익이 지급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5%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조건 불충족시 원금손실률 -25%~ -100%다.

한국투자증권은 같은 기간에 트루 DLS 1450호를 포함한 주가연계증권(ELS) 7종, DLS 2종의 상품을 모집하며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다.

◆ KB증권, ELS 및 DLS 총 6종 공모 실시

KB증권이 파생결합상품 6종을 공모한다.

KB증권은 21일까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해 최고 연 5.2%(세전)의 수익을 제공하는 KB able ELS 916호(3년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4종과 파생결합증권(DLS) 2종 등 총 6종의 상품을 공모한다.

KB able ELS 913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니케이(NIKKEI)225지수와 HSCEI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14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15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16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2%(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54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7.1%(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55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8.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