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현대차증권·DB금융투자·KTB투자증권·NH투자증권

◆ 유안타증권, 파생결합상품 6종 공모

유안타증권은 12일까지 조기상환형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상품 6종을 총 3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제168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개월의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10% 이상인 경우 연 1.76%의 수익과 원금이 지급되며,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10% 미만인 경우 연 1.75%의 수익과 원금이 주어진다.

파생결합증권(DLS) 제408호는 만기 3년, 조기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최근월 선물, 브렌트유(Brent) 최근월 선물,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개월), 80%(18개월, 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일 때 연 7.3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지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21.90%(연7.30%)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ELS 제4335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코스피200, HSCEI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일 때 연 3.5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ELS 제4336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12개월), 87%(18개월, 24개월), 85%(30개월), 80%(36개월) 이상일 때 연 4.0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허락한 적이 없으면 12.00%(연4.00%)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ELS 제4337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HSCEI, 유로스톡스50, 니케이(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일 때 연 4.8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ELS 제4338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코스피200지수, LG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일 때 연 7.68%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허락한 적이 없으면 23.04%(연7.68%)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ELB 제168호, DLS 제408호, ELS 제4335호, 제4336호, 제4337호는 최소 1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청약 가능하다. ELS 제4338호는 최소 100만원 부터 10만원 단위로 청약 가능하다.

◆ 미래에셋대우 ‘요즘은 해외주식이 대세’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다이렉트 고객들을 대상으로 ‘요즘은 해외주식이 대세’ 이벤트를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주식을 평소에 접해보지 않은 고객과 기존 거래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고객님을 찾습니다!’ 이벤트는 다이렉트 최초 신규 고객과 최근 6개월(2019년 1월 1일~6월 30일) 해외 주식 거래내역이 없고 잔고가 0인 고객이 해외주식을 1주만 매매해도 ‘스타벅스 기분좋은 디저트 세트’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해외주식, 어렵지 않아요!’ 이벤트는 다이렉트 고객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한국을 포함해 3개국 이상을 매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3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환전 없이 바로 해외주식 주문이 가능(일부 국가)한 미래에셋대우의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다.

마지막으로 ‘해외주식 출석체크!’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5일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다이렉트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현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추첨)하는 이벤트다.

특히 10일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총 3번의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요즘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좀 더 해외주식을 쉽고 편안하게 접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세계 여러 나라들의 다양한 투자기회를 경험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국내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유관기관 제비용 제외)을 주는 ‘이번 생은 평생 무료’ 이벤트를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다이렉트 계좌를 개설하는 최초신규고객은 모두 평생 국내주식 온라인 수수료 무료 혜택과 현금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국내 또는 해외주식을 1주 이상 거래하면 추가 1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주식거래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환율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곽병주 CISO가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신한금융투자는 이 회사의 곽병주 정보보호본부장이 정보보호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기술 개발로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 기여를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해 금융위원회가 주최해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금융혁신과 정보보호’ 세미나에서 곽 본부장이 금융보안 관련 공을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

곽 본부장은 이미지 파일 은닉정보 무력화 기술 개발을 중소기업과 협력해 제품화했다.

이는 망분리 이후 업무망에서 안전한 인터넷 콘텐츠 이용환경을 구축해 정보보호 분야에서 대기업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를 창출했다는 것.

또 자율보안 체계 수립을 선도했다. 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 부 지점 정기점검,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상행위 탐지시스템 구축 및 운용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자체 점검 및 모니터링 체계를 마련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정보보호 표준 개발 등 해외 정보보호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한 자체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곽 본부장은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금융위원회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환경에서 금융소비자의 안전한 이용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유진투자증권,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 출시

유진투자증권이 국내에 상장된 중국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목표달성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중국상해종합지수의 주가수익비율(PER)을 기반으로 중국증시의 고평가, 저평가 수준을 판단한 후,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코덱스(KODEX) 중국본토 A50 ETF를 분할 매수해 수익을 추구하는 목표달성형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코덱스 중국본토 A50 ETF가 추종하는 FTSE China A50은 중국의 상해 및 심천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중국 본토 주식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개 종목으로 구성된 주가지수다.

다수의 국영기업을 포함한 우량 기업 주식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투명한 회계기준을 따르는 대기업과 대형금융사의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대상으로 평가 받는다.

이 상품은 중국상해종합지수가 이익추정치 대비 저평가 되었을 때 진입한 후 목표수익률 달성 시 청산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특히, 중국상해종합지수의 과거 10년 평균 PER 이하에서만 투자자산을 편입하고 PER 추가 하락 시 분할 매수하는 가치투자 전략을 추구한다.

김규환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미중 무역분쟁 여파로 중국증시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MSCI 신흥국 지수의 중국 편입비중 확대, 금융시장 개방 가속화, 경기부양 정책 등 증시에 긍정적인 이슈들이 존재한다”면서 “최근 가격 하락에 따라 밸류에이션 매력도 충분하며, 시뮬레이션 결과 6개월 이내 목표달성을 할 가능성이 높게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팀이 투자자로부터 권한을 일임 받아 정해진 투자전략에 따라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투자자들은 매월 보고서를 통해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목표달성형)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계약기간 내 목표 수익률(보수 차감 후 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청산되며 청산 후 재설정도 가능하다. 중도 해지가 가능하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가입 전 투자설명서를 확인해야 한다.

◆  키움증권, ‘2019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시즌2’ 개최

키움증권은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의 ‘2019 키움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외선물실전투자대회 시즌2는 해외선물 계좌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23일까지이며 대회는 오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해외선물옵션은 국내선물옵션처럼 사전교육 이수 및 모의투자 거래를 하지 않아도 계좌 개설 시 바로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낮은 진입장벽으로 해외선물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금번 실전투자대회에도 참가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와 함께 영웅문G로 50계약 이상 거래 충족 시 총 100명에게 현금 5만원 리워드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선물 수수료 2.5달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실전투자대회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DLS 1477호 모집

한국투자증권이 파생결합증권(DLS)을 30억원 한도로 공모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2일까지 서부텍사스산 원유 최근월 선물(WTI),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형 ‘TRUE DLS 1477호’를 총 3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3년 만기 6개월 단위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 마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이면 연 6.30%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만약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 기간 중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8.90%(연 6.30%)의 수익이 지급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5%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조건 불충족시 원금손실률은 -25%~ -100%다.

이 회사는 같은 기간에 TRUE DLS 1477호를 포함해 주가연계증권(ELS) 6종, DLS 3종의 상품을 모집한다. 이들의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다.

◆ 한화투자증권, ‘ETF 거래 이벤트’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8월 9일까지 지점 소속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지수펀드(ETF)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화투자증권 지점, 홈페이지, HTS, MTS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에 적용되는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200’과 ‘TIGER 코스피고배당’이다.

고객이 이벤트를 참여하면 ▲두 ETF 거래금액 100만원 이상 시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1만원 ▲매주 두 ETF 거래금액 1000만원 이상 시 선착순 3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3만원 ▲이벤트 종료 시 두 ETF 총 거래금액 상위 1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5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두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 고객은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2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김동우 한화투자증권 WM지원실 상무는 “최근 자산관리 측면에서 각광받고 있는 ETF를 거래하고 계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고객님들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또한 한화투자증권에서는 특판RP 3.0% 제공 이벤트, 타사주식입고 캐시백 이벤트, 주식약정 목표달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현대차증권, 연 5.00% 제공 DLS 1종 공모

현대차증권은 10일부터 12일 오후 1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원금비보장형 파생결합증권(DLS) 상품 1종을 공모한다.

‘현대차증권 DLS 102회'는 원유를 대표하는 지표인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와 브렌트유(Brent)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6개월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 후 6개월마다 조기 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조기상환 구조에 따라 각각 연 5.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상품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높은 위험으로 분류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현대차증권 전국 각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 DB금융투자, 여의도서 투자설명회 개최

DB금융투자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본사 지하 1층에서 해외선물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1부, 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글로벌 거시경제 현황 및 향후 시나리오', 이어 진행되는 2부에서는 '해외선물옵션 실전 매매기법 공개'를 주제로 신지훈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 KTB투자증권 신규 비대면 고객에 3년간 신용·대출 연 3.99% 제공

KTB투자증권이 신규 비대면 고객에 3년간 신용·대출이자를 연 3.99%로 제공한다.

KTB투자증권은 9월말까지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에게 신용융자와 주식담보 대출 이자를 3년간 연 3.99% 제공하는 ‘KTB스마트클럽’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MTS, HTS, 홈페이지에서 신용·대출 약정을 등록하면 스마트클럽 가입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가입 고객에게는 온라인 주식매매수수료 무료혜택(유관기관 제비용 별도), 전문가 주식 추천 서비스 5STAR 이용권, 무료 세무상담, 상조물품 서비스가 1년간 제공 된다.

한편, 일반 비대면계좌 신규고객에게는 연 2.99%의 신용융자와 주식담보 대출 이자율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해당 금리는 최초 실행월 포함 3개월 차 말일까지 적용되며 이마트, GS칼텍스 1만원 상품권도 지급된다. 또한, 온라인 주식매매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도 주어진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의 매매 스타일과 자금상황에 따라 이벤트를 선택해 매매수수료를 절감하거나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3분기 이벤트의 취지를 설명했다.

◆ NH투자증권, ‘QV프로젝트-에듀 : 2019 멘토링 콘서트’ 개최

NH투자증권이 ‘QV프로젝트-에듀 : 2019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멘토링 콘서트는 오는 27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8월 3일에는 대전 충남대에서, 그리고 8월 10일에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총 3회 연다.

NH투자증권의 QV 프로젝트는 컬처와 에듀로 구성하여 고객의 성향과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라이프 케어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은 10년 넘게 VIP고객 자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입시설명회 및 진로 선택에 대한 강연을 멘토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1학년부터 2학년까지의 고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멘토링 콘서트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두 개의 섹션으로 진행된다.

입시 명가 메가스터디의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입시도 전략이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서울은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당신이 인생의 파일럿’이란 주제로 청소년들의 진로와 꿈에 대해 강의한다.

대전, 부산은 김경일 교수가 ‘우리아이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황의 힘-메타인지(meta-cognition)’라는 주제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유익한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7월 19일까지 NH투자증권 로얄 등급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전국 영업점,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약 800명(서울 400명, 대전/부산 각 200명, 학부모 동반 포함)을 선정한다. 선정된 고객에게 7월 19일 이후부터 개별 연락하고,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된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지원본부장은 “꿈도 많고 고민도 많은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인 입시 전략부터 더 나아가 진로선택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길을 밝혀주는 멘토링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NH투자증권은 단순 자산관리 차원을 넘어 고객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