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7 화 18:36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유진투자증권 外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시럽’ 전용 펀드몰 오픈

유진투자증권은 SK플래닛과 함께 ‘시럽(Syrup)’ 전용 펀드몰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누적 가입자수 1500만명, 월 이용고객 600만명에 이르는 시럽은 2010년 SK플랫폼에서 출시한 모바일 전자지갑 플랫폼이다. 전용 펀드몰 오픈에 따라 시럽 이용자들은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내에서 쉽고 편리하게 펀드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오픈 된 전용 펀드몰에는 약 350여개의 주요 공모펀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에서 엄선한 ‘추천펀드’, ‘기간별 수익률 상위 펀드’ 등 이용자들이 펀드를 선택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펀드몰 접속방법은 간단하다. 시럽 이용자들은 앱 내 전용 펀드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펀드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유진투자증권 시럽 전용계좌 개설과 간편비밀번호 6자리 등록을 해야 한다. 시럽 앱 외에도 OK캐쉬백 앱을 통해서도 전용 펀드몰 접속이 가능하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시럽 전용 펀드몰 서비스를 기념하여 유진투자증권에서는 오픈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음달 31일까지 전용 펀드몰을 통해 신규 계좌를 개설하고, 1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50만원 상품권, 제빙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펀드몰을 통해 온라인 펀드(AE/CE/E클래스)에 가입하면 금액대별 OK캐쉬백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가입 금액구간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OK캐쉬백 1만 포인트를, 500만원 이상이면 2만 포인트, 1000만원 이상은 3만 포인트, 5,000만원 이상은 최대 5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유진투자증권 박찬형 WM본부장은 “중형 증권사 중 핀테크 플랫폼과 협업하여 전용 펀드몰을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펀드 투자가 어렵고 낯설어 하는 고객들이 좀더 쉽고 편리하게 투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여 펀드몰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시럽 전용 펀드몰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에 문의하거나 시럽 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아이지에이웍스 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

미래에셋대우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의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기술과 마케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데이터 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이다.

넥슨 출신 마국성 대표가 2006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아이지에이웍스는 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오랜 연구와 투자로 유니콘 불모지였던 국내 모바일 빅데이터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모바일 커머스, 게임, 핀테크, O2O 등 국내외 2만 8000여개 모바일앱이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커머스의 경우 기업 상위 100개 앱 중 75%가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만 10조원 규모의 모바일 구매 데이터가 아이지에이웍스의 솔루션을 통해 분석됐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국내 모바일 빅데이터 시장을 견인하는 공격적인 사업 전개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7년 257억원에서 지난해 578억원으로 두 배 이상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5% 상승하는 등 급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대형 VC들로부터 누적 38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투자 시장에서도 최대의 관심기업으로 주목 받아왔다.

기승준 미래에셋대우 IPO본부장은 “아이지에이웍스는 빅데이터 분야에서 국내 최고는 물론 글로벌 리딩 기업들과 어깨를 견주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성장성으로 확실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빅데이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아이지에이웍스의 IPO는 자본시장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랜드마크 딜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매주 목요일 국내외 이슈진단 채널K 특집방송 편성

키움증권은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국내외 경제 및 증시 이슈를 진단하는 ‘채널K특집’을 편성,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5분 생방송으로 방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채널K특집은 대학교수, 경제연구소 연구원 등 경제 전문가들이 출연하여 환율, 유가, 원자재 등 시장 이슈를 분석하고 투자전략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주에는 이정호 한양대학교 국제학부 겸임교수가 출연해 국제유가 및 환율 방향성, 일본의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 규제에 따른 영향 등에 대해 상세히 들어보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특집방송은 키움증권 채널K 플레이어, 유튜브 및 팟빵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생방송 이후 VOD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관계자는 “채널K특집은 개인투자자들의 실제 매매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외부 경제전문가들을 섭외하여 급변하는 시장동향과 증시 관련 이슈에 대한 고견을 들어볼 예정이다”고 밝혔다.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유튜브 구독 이벤트’ 실시

한국투자증권이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뱅키스(BanKIS)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BanKIS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후 퀴즈 정답을 입력하여 응모한 사람 중 10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정답 힌트는 해당 채널에 업로드 될 VOD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BanKIS 유튜브 채널에서는 온라인 증권방송 이프렌드에어(eFriend Air)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지난 방송 다시보기’ 및 다양한 주식 투자 콘텐츠도 제공한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이비즈니스(eBusiness)본부장은 "미디어 플랫폼 다양화를 통해 유익한 주식 정보와 투자 노하우를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뱅키스 채널 실시간 방송인 이프렌드에어(eFriend Air)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HTS를 통해서도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시청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2019 대한민국 농촌경제 보고서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2019 대한민국 농촌경제 보고서’를 내놨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는 11일 2020년,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 농업인을 위한 노후준비 전략 및 4차 산업혁명이 바꾸는 농업의 미래를 담은 2019 대한민국 농촌경제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농촌경제보고서의 첫 번째 리포트인 2020년,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서는 각종 통계자료 분석을 통해 농가경제 현황과 개선방안을 살펴보았다.

두 번째 리포트 농업인을 위한 노후준비 전략에서는 농업인의 노후준비 실태 및 최적의 노후준비 방안을 제시했다.

마지막 리포트 4차 산업혁명이 바꾸는 농업의 미래에서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결합하여 메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농업의 미래에 대해 살펴봤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농가소득은 범농협그룹의 노력에 힘입어 2020년 5000만원 달성 가능성이 높다”면서도 “우리의 농촌은 이미 45%에 달하는 고령화, 70대 농가의 소득급감과 부족한 노후준비로 노후빈곤 문제가 심각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진한 국민연금 가입률과 납입규모를 높이는 등 3층연금을 통한 철저한 노후대비가 필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기술은 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바꿀 수 있다. 우리 농업에 대한 창의적 인식전환이 필요하며, 이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농촌경제 보고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일 기자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