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7 화 18:36
상단여백
HOME 종목분석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코스닥에 출사표 던졌다키즈 컨텐츠 캐리소프트, 금융위에 증권신고서 제출
콘텐츠와 캐릭터 IP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모델 구축
오는 8월 5~6일 수요예측, 12~13일 공모청약 예정

유튜브 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로 이름을 알린 캐리소프트가 코스닥에 출사표를 던졌다.

콘텐츠 미디어 기업 캐리소프트는 12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14년 10월 유튜브 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로 키즈 앤 패밀리 콘텐츠 사업을 시작했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의 구독자수는 200만명이 넘어간다.

캐리소프트는 2016년엔 자체 미디어인 ‘캐리TV’를 설립, ‘캐리’ 콘텐츠의 전방위 배포가 가능케 했다.

또 ‘캐리’IP 기반의 공연, 라이선싱, 머천다이징, 키즈카페, 교육(콘텐츠/출판) 등으로 사업모델 다각화에 성공했고 최근엔 영화 시장까지 진출, 오는 8월 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캐리소프트는 국내 사업화모델 다각화 성공을 기반으로 진출한 중국 시장에도 진출했다.

2016년 중국판 유튜브라 할 수 있는 ‘요쿠(Youku)’에 콘텐츠 공급을 시작으로 중국 5대 메이저 비디오 플랫폼(아이치이, 요쿠, 텐센트비디오, 금일두조, 소후)과 3대 통신사(차이나유니콤,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에 캐리 콘텐츠를 제공해 중국 내 미디어 기반을 확대했다.

최근엔 중국 스마트폰 1위 기업인 화웨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박창신 캐리소프트 대표는 “캐리소프트는 ‘캐리’로 통칭되는 키즈 앤 패밀리 콘텐츠, 캐릭터 IP와 ‘캐리TV’ 라는 미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하였고 불과 4년여 만에 업계 유일 종합 콘텐츠 미디어 기업으로 거듭났다” 며 “코스닥 상장을 발판으로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키즈 앤 패밀리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고 밝혔다.

캐리소프트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118만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2900~1만6100원이며 총 공모금액은 152억~190억원이다.

오는 8월 5일~6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12일~13일 공모청약을 실시해 8월 중으로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 주관은 미래에셋대우가 맡았다.

유호석 기자  ubermensch@a1news.co.kr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호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