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KB증권·NH선물·NH투자증권·SK증권

◆ 삼성증권, 주말에 백화점서 해외투자 설명회 열어

삼성증권이 주말에 백화점에서 해외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삼성증권은 지난 13일,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컬처파크에서 진행한 애널리스트 공개특강, '해외주식 완전정복' 행사에 500여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일에 증권사를 찾기 힘든 직장인 투자자들을 위해 주말에 백화점을 찾아가 진행됐다.

사전 신청한 고객 외에도 백화점 내방객들이 현장에서 접수하고 대거 참석하는 바람에 미리 준비했던 좌석이 동이 나 일부 참석자는 서서 듣기도 했다.

삼성증권은 투자자들이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삼성증권이 지난달 개최했던 ‘해외투자 2.0’ 세미나에 참석한 고액자산가 고객 중, 58.7%가 “하반기에 해외투자를 늘리겠다”고 답하는 등 해외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올해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짧은시간동안 글로벌 주식시장의 핵심투자 전략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삼성증권 대표 애널리스트 10명이 총 출동해 담당 업종과 관련된 전망과 질의응답을 직접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투자자는 “백화점에 왔다가 평소 접하기 힘든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강의한다는 소식에 참석했다”며, “최근 해외증시의 상대적 강세로 글로벌 주식에 관심이 많았는데 국가와 테마별로 알기쉽게 요약된 내용을 들을 수 있어 크게 도움이 됐고, 이렇게 투자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서 자주 설명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미래에셋대우 m.Club 신규 서비스 ‘뉴스로 종목 포착’ 출시

미래에셋대우는 15일 무료 온라인 금융서비스 플랫폼인 m.Club에 신규 서비스인 ‘뉴스로 종목 포착’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스로 종목포착 서비스는 AI분석을 통해 뉴스 속 핵심 키워드를 추출해 관련 종목의 상승·하락 확률은 물론, 해당 종목의 예상가격 범위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뉴스 속 핵심 키워드가 과거 1년 동안 주가에 미친 영향을 바탕으로 연관 종목의 상승·하락 확률을 판단하며, 최근 해당 종목의 변동성을 반영해 예상가격 범위를 도출한다.

뉴스로 종목 포착에서는 단기(5영업일)와 중기(20영업일) 전망을 매일 제공하며, 각 전망별로 일간 최대 10개 종목까지 서비스한다. 수많은 뉴스들을 일일이 직접 확인하지 않아도 향후 변동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을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투자 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m.Club은 13만 명이 넘는 가입자들을 위해 AI를 활용한 다양한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수익률 상위 1% 고객들의 매매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초고수의 선택’, 나의 보유 종목을 AI가 진단해주고 보유 종목 비중까지 점검해주는 ‘Dr.Big의 투자진단’, 미래에셋대우 고객들이 한 주간 가장 많이 산 상품(해외주식, ETF, 펀드)을 볼 수 있는 ‘주간상품 TOP 10’ 등이 있다.

김범규 미래에셋대우 디지털혁신본부장은 “투자를 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고객들께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m.Club의 다양한 서비스들이 각각의 투자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투자목적 달성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뉴스로 종목 포착’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4주간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m.Club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7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기간 내 신규 가입하는 고객 5000명에게는 추가로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 신한금융투자, ‘펀드로 준비하는 두근두근 해외여행’ 이벤트 시행

신한금융투자는 여행준비를 위한 자금 형성과 여행경비 마련의 행운까지 얻을 수 있는 ‘펀드로 준비하는 두근두근 해외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시즌1에 이어 시즌2로 진행되는 ‘펀드로 준비하는 두근두근 해외여행’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온라인채널 (WEB, MTS, HTS)에서 9월 30일(월)까지 10만원 이상 펀드를 신규로 가입하여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경비를 현금으로 제공한다.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경비(1명)200만원, 여행경비(5명) 50만원,  여행경비(10명) 10만원을 지급한다.

◆ 키움증권, 비대면 신규고객 최대 현금 4만원 지급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4만원을 지급하는 ‘좋다 4만원!’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

좋다 4만원!은 이벤트 기간 내 1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현금 1만원을 지급하며, 100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3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최대 4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를 신청한 최초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에게 카카오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키움증권은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이 회사로 주식을 옮겨오면 최대 30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주식옮기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염명훈 키움증권 리테일전략팀장은 “키움증권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15일부터 19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3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1852호는 항셍지수(HSI),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 니케이(NIKKEI)225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5.0%(연 5.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고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 KB증권,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 통해 ‘베트남 시장 특화’

KB증권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을 통해 베트남 시장을 특화 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풍부한 경제활동 인구 및 자원을 기반으로 한 성장 잠재력으로, 투자 매력이 큰 베트남 시장에 대한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KB증권은 이를 위해 15일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의 거래 가능 국가로 베트남을 추가 오픈 했다.

‘글로벌원마켓’을 통하면 원화(KRW)->미국달러(USD)->베트남동(VND)을 거쳐야 하는 이중환전 비용 및 시간(1~2영업일) 소요 없이 베트남 주식을 원화로 바로 거래 할 수 있다.

KB증권에 따르면 글로벌원마켓서비스는 지난 1월 출시 후 약 6개월만에 누적 가입계좌 4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추가 오픈한 베트남과 함께 글로벌 6대(베트남, 한국, 미국, 홍콩, 중국A, 일본) 시장을 환전수수료 없이 원화로 자유롭게 교차 거래 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후문이다.

이 회사는 베트남 시장 특화를 위한 중점 전략으로 상품 라인업 및 리서치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KB증권은 지난 6월 베트남 자회사 KBSV(KB Securities Vietnam)를 통해 발굴한 베트남 CD(양도성예금증서)를 업계 최초로 출시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베트남이 포함 된 KOVIC(Korea, Vietnam, India, China 지역 분산투자) 펀드를 포함해 리서치센터의 하우스뷰를 바탕으로 한 베트남 유망 펀드도 추천/판매하고 있다.

리서치센터는 KBSV와 협업해 베트남 유망 주식을 선정, KB Daily를 통해 소개중이며 베트남 시장에 대한 리서치센터 자체 분석 보고서도 발간하고 있다.

앞으로도 KB증권은 상품 및 리서치, 사후 관리 강화로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베트남 시장 특화 증권사’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KBSV를 활용해 베트남의 유망채권(USD, VND)을 발굴하고 상품화하는 것을 검토 중이며 베트남 적립식 랩, 베트남 고배당 랩 등의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베트남 투자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베트남 데일리 시황 등 리서치 서비스도 추가 제공 예정이다.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WM총괄본부, 리서치센터, KBSV 등 베트남 시장 특화를 위한 모든 조직을 갖추고 있다” 면서 “전사 협업을 통해 베트남 시장의 투자 나침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베트남 시장 특화 노력을 지속해 고객 만족을 제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베트남 오픈을 기념해 15일부터 베트남 주식을 처음 거래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8~9월 중에는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 글로벌BK솔루션팀의 해외주식 전문가가 직접 나서 베트남 투자전략을 주제로 하는 고객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 시장 서비스 및 상품들은 운용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 등 상세한 사항은 전국 각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NH선물, 여름 리프레시 이벤트 실시

NH선물은 오는 8월 30일까지 해외 선물·옵션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NH선물 여름 리프레시(Refresh)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또는 휴면 고객의 경우 1계약 이상 거래 시 모바일 커피 상품권을 증정하며, 전체 실거래 고객 중 10계약 이상 거래한 모든 고객에게 여행용 세면도구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 기간 내 최다 거래자 1~3위 고객에게는 공기청정선풍기 및 제습기를 증정한다.

증정 상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NH선물 부담이며, KRX 관련 국내상품 거래는 제외다.

이번 행사의 대상 거래소는 이 회사에서 거래할 수 있는 전체 해외 거래소(CME, EUREX, HKEX, SGX, ICE)다.

◆ NH투자증권, 업계 최초 베트남·인도네시아 당일환전 서비스 실시

NH투자증권은 베트남 동(VND)과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의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베트남 동(VND)과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의 당일환전 가능한 온라인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환전 프로세스는 원화에서 해당 국가통화로 직접 환전이 불가능하다.

원화에서 미국달러(USD)를 거쳐 해당국가 통화로 환전됨에 따라 환전수수료도 이중으로 부과되고 환전 소요시간도 최대 3일 필요하다. 하지만 NH투자증권은 환전 서비스를 개선함에 따라 원화에서 당일에 즉시 해당국가 통화로 환전이 진행되며 주식 매매까지 논스톱으로 가능하다.

예를 들면, 기존에 베트남 주식을 매수하고자 한다면 환전신청부터 주식매수까지 3일의 시간이 소요되었으나, NH투자증권의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전신청과 함께 바로 주식매수까지 하루 안에 가능하다.

황인규 NH투자증권 글로벌주식부 부장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은 이머징 시장의 환전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서 투자자들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주고, 변동성이 큰 이머징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성장성에 주목, 논스톱 환전 서비스와 동시에 두 국가의 대표적인 ETF  4개 종목(베트남 - VFMVN30, SSIAM VNX50, 인도네시아 - INDO Premier ETF IDX30, Premier ETF LQ-45)에 대해 2020년말까지 최소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 SK증권, 프리미엄 투자관리 서비스 ‘주파수클럽’ 고객 이벤트

SK증권은 최우수 고객에게만 제공하고 있는 ‘주파수클럽’ 서비스를 추가로 20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주파수클럽은 보유종목의 투자정보와 매매타이밍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맞춤형 투자관리 서비스로 주파수 앱에서 주집사 메뉴를 통해 무료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주파수클럽’에 가입하는 신규·휴면 계좌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현금 2만원과 가입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금 5만원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