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한국투자신탁운용·NH투자증권

◆ 대신증권, ‘크레온 상금이 갈수록 크대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이 주간 코스피 등락 맞추기 이색이벤트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19일, 온라인 전용 주식거래서비스인 ‘크레온으로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주간 고객수익률이 주간 코스피 등락률과 같으면 100만원 상금을 제공하는 ‘크레온 상금이 갈수록 크대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간으로 진행되는 ‘크레온 상금이 갈수록 크대 이벤트’는 당첨자가 여러 명이면 상금 100만원을 나눠서 지급하고 당첨자가 없을 경우엔 상금이 다음주로 이월되어 누적된다.

이 이벤트는 대신증권 크레온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27일까지이며, 크레온 홈페이지나 HTS, MTS에서 참가 신청한 후, 크레온 거래매체(HTS, MTS, WTS)를 통해 국내주식을 주간 1회 이상 거래하면 된다. 경품 당첨자는 매주 크레온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스마트Biz추진부장은 “크레온 고객에게 투자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고객사은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교보증권, 전문가 초청 해외선물 세미나 개최

교보증권 국제선물부는 27일 오후 3시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해외선물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압구정 미꾸라지로 유명한 윤강로 KR인베스트먼트 회장이 ‘레전드가 들려주는 해외선물 첫 번째 이야기’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해외선물 개요부터 변동성 매수매도전략, 위험 및 자금관리, 실전매매전략 등 폭넓은 내용을 전달한다.

우성문 교보증권 국제선물부장은 “유명 투자 전문가인 그들만의 투자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며 “향후 또 다른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주제별 시리즈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보증권 해외선물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100명에 한정 한다.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국제선물부로 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MTS 해외옵션 매매서비스 오픈

미래에셋대우는 당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m.Global을 통한 해외옵션 매매서비스를 19일 야간매매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홈트레이딩시스템인 카이로스(KAIROS)에서만 가능했던 해외옵션 매매서비스를 MTS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CME, EUREX, HKEX 거래소에 상장된 총 22품목의 다양한 해외옵션을 거래할 수 있다.

해외옵션은 글로벌 주요지수, 환율, 금리, 에너지, 귀금속, 농축산물 등 다양한 기초자산을 미리 정해놓은 가격으로 만기일에 매수 혹은 매도할 수 있는 선택권으로, 해외거래소에 상장·거래되는 파생상품이다.

주로 기초자산 방향성예측 매매 또는 보유자산 위험 헷지 등의 용도로 거래하며, 미래에셋대우 영업점 또는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해외파생상품계좌를 개설하면 해외옵션 거래가 가능하다.

김을규 미래에셋대우 글로벌주식컨설팅본부장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해외옵션 시장에 접근이 가능해졌다”며 “고객의 투자판단이 언제 어디서나 실행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디즈니 주식 직구법 소개하는 해외주식 초보교실 개최

키움증권은 글로벌 자산 배분가 양성 세미나의 첫걸음인 ‘해외주식 초보교실’을 오는 23일 오후 6시부터 여의도 키움파이낸스스퀘어 2층에서 진행한다.

최근 생활 속 친숙하게 스며든 해외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방법 문의가 높아지고 있다. 방학을 맞이하여 ‘알라딘’과 ‘토이스토리’ 영화를 관람한 학부모들이 디즈니 주식에 대한 매매 방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영화 예매와 같이 손쉬운 해외주식 매매 방법을 이번 강의 내용에서 다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키움증권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였다.

미국주식 첫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40달러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세미나 참석 고객이 해외주식 거래 시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도록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80% 이벤트를 진행하여 비대면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다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윤주익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팀장은 “앞으로도 해외주식 이벤트와 정기 세미나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에게 보다 쉽게 해외주식 거래에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외주식 초보교실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공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티로우프라이스글로벌본드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글로벌 채권에 분산투자하는 ‘한국투자티로우프라이스글로벌본드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이하 한국투자티로우프라이스글로벌본드펀드)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투자티로우프라이스글로벌본드펀드는 80여개 국가, 14개 채권 섹터, 40여개 통화에 분산 투자한다.

각 국의 정책금리 변동 및 크레딧 사이클에 따라 투자 국가와 섹터를 유연하게 변경하고 적극적인 듀레이션(duration, 투자자금의 평균회수기간) 조정 전략으로 운용한다.

또 국가, 섹터, 발행기관 분석을 통해 크레딧 리스크(신용 위험)를 관리하고, 보수적인 신용등급을 자체 산정해 금리 상승 등의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한국투자티로우프라이스글로벌본드펀드는 미국 티로우프라이스(T. Rowe Price)사가 운용하는 다이버시파이드인컴채권펀드(Diversified Income Bond Fund)에 재간접 투자하는 상품이다.

다이버시파이드인컴채권펀드는 티로우프라이스의 글로벌멀티섹터채권펀드(Global Multi-Sector Bond Fund)와 동일한 전략으로 운용되는 역외펀드(SICAV)다.

글로벌 멀티섹터 채권 펀드의 지난 10년간 연평균 수익률은 6.87%에 달한다.

티로우프라이스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 세계 607명의 투자전문가가 약 9623억달러(약 1129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다. 그 중 채권전문가는 197명, 채권자산은 2220억달러(약 261조원) 수준이다.

조준환 한국투자신탁운용 상품전략본부장은 “글로벌 불확실성 확대로 해외 채권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한국투자티로우프라이스글로벌본드펀드는 세계 여러 나라에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해외 채권형 펀드로 포트폴리오 분산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티로우프라이스글로벌본드펀드는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1%와 연간 총보수 1.674%가 발생한다. C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고 연간 총보수만 2.174%다. 오는 22일부터 한국투자증권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 NH투자증권,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NH투자증권은 19일 본사소재지 인근인 영등포 쪽방촌에 거주민과 자활 노숙인들을 위해 삼계탕 700인분과 과일을 배식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삼계탕 나눔’ 행사에는 정영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60여명이 독거노인 및 노숙자들에게 보양식인 삼계탕을 배식하며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생활여건이 불편한 쪽방촌 주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스탠드선풍기 30대를 지원했으며, 이에 앞서 영등포 쪽방촌 주민들에게 자활의 기회를 주고자 자활작업장 설치비용 1500만원을 지원했다.

영등포 쪽방촌 나눔 활동은 2013년부터 시작하여 여름에는 보양식인 삼계탕, 추운 겨울에는 연탄과 필요물품을 나누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정영채 사장은 “무더운 여름, 끼니 거르지 말고 잘 이겨내시라고 보양식인 삼계탕을 준비했다”며,  “삼계탕 드시고 더운 여름철 건강하게 나시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또 “지역사회 내에서 우리 이웃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겠다” 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은 대표이사 직속의 사회공헌단을 갖추어 보다 체계적으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나눔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사회공헌단 주관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42개 사내봉사단을 운영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금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기관을 찾아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소외된 이웃에게 따듯한 온기를 전파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