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

◆ 유진투자증권, 종목 간 유사성 정보 제공하는 ‘상관쏙쏙’ 서비스 오픈

유진투자증권이 국내 주식 종목 간 주가 흐름의 유사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관쏙쏙’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상관쏙쏙은 두 종목의 일자별 등락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관계수를 산출해 종목 간 상관관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상관계수란 두 변수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지표로 값이 1에 가까울수록 유사성이 높다고 분석된다.

상관쏙쏙은 전체, 섹터, 업종, 종목상세 등 총 4개의 서비스화면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들은 각 화면에서 특정 종목을 검색 창에 입력하면 종목 기본정보와 함께 관련 종목과 두 종목 사이의 상관계수를 확인 할 수 있다. 주식시장에 상장된 전 종목을 대상으로 5일, 10일, 20일, 60일, 120일 총 5개 기간의 상관계수가 제공된다.

상관쏙쏙 서비스는 이날부터 유진투자증권 HTS와 MTS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HTS 이용자는 메인화면 상단 메뉴의 ‘투자정보’에서, MTS 이용자는 메인메뉴의 ‘쏙쏙투자친구’에서 해당 서비스를 찾으면 된다. 별도의 가입절차가 필요 없는 무료 서비스다.

유진투자증권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의 주식시세 및 종목분석에 대한 편의를 돕고자 이번 상관쏙쏙 서비스를 마련했다.

예를 들어 수소차 섹터 A종목이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큰 폭으로 상승했으나 추격 매수가 부담스럽다고 판단될 경우, 상관쏙쏙을 통해 A종목과 상관계수가 높은 종목을 추려 별도로 분류한 뒤 해당 종목들의 현재까지 주가 상승폭을 따져보면 향후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찾을 수 있다.

박찬형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주식시장은 주요 이슈에 따라 여러 개의 종목들이 함께 상승하고 하락하는 경향을 띠는데 이점에 착안하여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 신한금융투자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배포 이벤트

신한금융투자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개최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투자로 별일없이 산다’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유시 모바일메신져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로 별일없이 산다 광고 영상을 10초이상 시청하고, 카카오톡에 공유하면 선착순 1만명이 즉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후 9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무료로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직장인들의 오피스 라이프를 반영하여 ‘별일없어~’, ’잠시만요’, ’월급날’ 등 일상 속 공감대 있는 메시지를 담은 이모티콘 16종이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신한금융투자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키움증권, 고용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키움증권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일자리의 질 개선에 앞장선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을 선정해왔다.

키움증권은 전체 근로자수(평균 노동자수)가 2017년 대비 지난해 10.2% 증가하며 일자리의 양적 증가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계약직 채용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던 키움금융센터 채용방식을 정규직 채용으로 전환하는 등 일자리의 질적 개선에도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 다각화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조직문화 개선 등 일자리의 양적·질적 향상을 통해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알쏭달송 중국, 탄탄대로 미국’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유동원의 글로벌 주식 아카데미를 여의도 키움파이낸스 스퀘어에서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90분 동안 진행한다.

미국과 중국간 무역협상이 오는 30~31일 중국 상하이에서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나스닥 지수는 최고치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중국판 나스닥으로 불리는 커촹판 (과학혁신판)이 기대와 우려 속 출범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2분기의 더딘 성장으로 하반기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점 포인트가 됐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 유동원 키움증권 글로벌리서치 팀장은 무역분쟁, 환율 변동, 변동성 확대 속 대응전략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주식 신규 고객에게는 이벤트 신청 후 계좌에 40달러가 입금되는 첫 거래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해외주식 세미나 참석 고객에게는 국가 상관없이 8일 이내에 거래 시 기프티콘을 제공 할 예정이다.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0.1%, 환전 우대 80%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해외주식도 적립식 펀드처럼 투자하고자 하는 성향의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좋은 해외주식 찾는 분별력을 키워줄 세미나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석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유동원의 글로벌 주식 아카데미 신청은 키움증권 MTS 영웅문 S_Global을 통해 가능하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