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혁신본부·브랜드전략위원회 신설

NH투자증권 여의도 본사 사옥

NH투자증권은 디지털 혁신의 범위를 전사로 확대하고 이행속도와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 Digital혁신본부와 브랜드전략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일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전사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과 관련한 변화관리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 Digital혁신본부를 새로 만들었다.

Digital혁신본부는 각 사업부문별 비즈니스 특성,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 분석 등을 통해 디지털 혁신의 비전 및 방향성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개선과제를 발굴·실행·지원 할 수 있도록 했다.

Digital혁신본부 산하에는 Digital혁신부를 신설하고 기존의 디지털IT경쟁력강화TF를 Digital운영부로 변경하여 편제해 1본부 2부를 구성했다.

Digital혁신부는 디지털 혁신 아젠다(Agenda) 발굴/기획, 타사/해외 디지털 혁신 동향 조사/분석 및 벤치마킹, 전략적 외부역량 활용 추진의 업무를 진행하며, Digital운영부는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 관리, 전사 데이터분석 플랫폼 구축/운영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 혁신 전략을 전사적 관점 및 현업 영향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 브랜드전략위원회를 CEO직속기구로 신설했다.

브랜드전략위원회는 CEO, 경영지원총괄임원, 경영전략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 유관 부문의 사업부 대표 등으로 구성하고, 브랜드 전략추진 관련 최고의사결정 기구 역할을 담당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디지털 중심의 금융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에 앞장서는 회사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하 NH투자증권 인사

<본부장>

◇ 상무
▲ Digital혁신본부 정중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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