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22 목 16:39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신한금융투자 外유안타증권·키움증권·NH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신한파트너즈와 함께라면~’ 이벤트 실시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사옥

신한금융투자는 우수법인 서비스 ‘신한 파트너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신한 파트너즈와 함께라면~’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 파트너즈 서비스’는 일반 법인 및 단체의 자금관리와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CEO 가업승계 및 종합자산관리와 임직원 은퇴자산관리에서 각종 금융거래 혜택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서비스(주식 스마트폰 무료 수수료, 법인 임직원 장례물품 지원, 인쇄물 제공 등)를 더욱 강화하고, 온라인 가입채널 신설및 법인 창립기념일 꽃배달 서비스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신규 서비스는 9월 2일 오픈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신한 파트너즈와 함께라면~ 이벤트는 신규 법인대상 신한파트너즈 서비스에 가입한 법인 중 선착순 100개사에게 타이틀리스트 골프공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1억원 이상 입금 또는 입고, 금융상품 자산이 순증한 법인 100개 사에게 5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전국 영업점 및 PWM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안타증권, 해외주식 투자 유튜브 영상 콘텐츠 오픈

유안타증권은 12일 해외주식 투자를 주제로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황인혜 씨가 진행하는 유튜브 영상 콘텐츠인 ‘유쾌한 TMI 시즌2, 해외주식-미국편’을 오픈한다.

유쾌한 TMI는 유안타증권이 시즌제로 제작해 유튜브(YouTube)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하는 투자 콘텐츠다. 국내주식을 다룬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는 ‘해외주식-미국편’을 주제로 총 5화로 제공한다.

해외 직구로 대표되는 소비 트렌드처럼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주식 시장 현황 및 전망, 투자 방법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다.

특히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튜브의 익숙한 구성과 자료에 펀(fun) 요소를 가미했고, 주식 초보자인 배우 황인혜 씨의 시선으로 어렵고 딱딱한 주식투자가 아닌 유쾌하게 시청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날 1화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총 5회에 걸쳐 업로드될 예정이며, 유튜브 뿐 아니라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및 네이버TV의 유안타증권 공식계정에서 언제든지 시청 가능하다.

황재훈 유안타증권 스마트채널팀장은 “일반인들의 관심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미국주식 시장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재미있는 자료와 구성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며, “글로벌경제 및 해외주식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해외주식 추세패턴매매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영웅문 글로벌을 활용한 추세패턴매매 세미나’를 12일 오후 6시부터 90분간 키움파이낸스스퀘어 2층에서 진행한다.

해외주식은 우량종목이 많다는 인식이 있어 그동안 재무적으로 우량기업 발굴 방법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다수 개최했는데, 이번에는 우량종목을 적절한 타이밍에 매매 할 수 있는 기술적 분석 세미나를 준비했다.

진행으로는 로셈 아카데미의 장영한 대표가 나선다.

키움증권의 세미나는 올해 들어 벌써 3번째이며, 매번 세미나 참가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투자자들에게 익숙하면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술적 지표인 이동평균선 및 MACD를 활용해서 종목 선정에서 매매타이밍 포착까지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세미나를 현장에서 수강하는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고객 중 세미나 참석일 기준 8영업일 이내에 해외주식 거래 시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신청 후 바로 본인 신청 계좌에 40달러 예수금이 들어오는 형식의 미국주식 첫 거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고객은 별도로 예수금을 넣지 않고 환전 없이 이벤트 신청만 하면 잔고에 지급된 40달러로 첫 거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다.

한편 키움증권은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80% 이벤트를 진행하여 비대면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영웅문 글로벌을 활용한 추세패턴매매 세미나’의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아카데미 신청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창립 50주년 기념 대고객 이벤트 시즌3’ 진행

NH투자증권은 ‘친구와 함께 떠나는 투자여행’ 이라는 컨셉으로, NH투자증권의 고객이 투자 경험이 없는 친구에게 일명 ‘투자여행 KIT’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NH투자증권의 기존고객이 QV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및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투자여행 KIT 선물하기 이벤트를 신청하면 친구에게 첫 투자의 응원 메시지와 KIT 수령 장소 등록 SMS가 발송된다. 그리고 친구는 KIT를 배송 받을 주소를 직접 등록하면 투자여행 KIT를 택배로 배송 받게 된다.

투자여행 KIT는 ‘초보자를 위한 투자여행’이라는 컨셉에 맞게 고급 여권지갑과 펜 등 여행에 꼭 필요한 액세서리와 투자 방법에 대해 재미있게 풀어낸 매뉴얼로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매뉴얼의 경우 실제 비행기 탑승권과 유사하여 재미를 더한다. 또한 이벤트를 신청한 기존 고객에게도 카카오톡 이모티콘 쿠폰이 지급되어 선물을 한 사람과 선물을 받는 사람 모두 기분 좋은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신청이 가능하며, 8월말까지 진행되나 선착순 1000명 도달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투자여행 KIT를 받은 고객 중 신규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는 투자지원금 명목으로 현금 1만원을 신규 개설계좌로 송금해주는 이벤트와 <투자여행 KIT> 인증 사진을 NH투자증권 블로그에 업로드 하면 총 50명을 추첨하여 달러북을 주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지원본부장은 “‘투자는 누구나 하는 거야’라는 당사의 광고 카피처럼 고객들이 자신의 친구에게, 지인에게, 가족에게 투자의 필연성에 대한 메시지를 직접 전달할 수는 없을까 고민했다”며 “특히,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들과 공유하고자 준비한 이벤트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유호석 기자  ubermensch@a1news.co.kr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호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