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키움투자자산운용·KB증권

◆ NH투자증권, 8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개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8월 강좌를 오는 21일에 NH투자증권 본사 아트홀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

100세시대연구소는 2019년부터 ‘100세시대 아카데미’에 ‘명사 특강’ 코너를 신설해 연 2회 진행하고 있다.

8월에는 두 번째 명사 특강으로 100세 철학자 김형석 교수의 ‘백년을 살아보니’ 강좌를 실시한다. “인생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성숙되어 가는 과정이며, 인생의 황금기는 60~75세”라는 대한민국 최고 멘토인 김형석 교수의 인생론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다.

매월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강의 일자별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우리 고객들이 보다 윤택한 노후준비와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대한민국 최고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명사 특강’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올해 두 번째 명사 특강인 ‘백년을 살아보니’ 강좌는 100세 인생을 살고 있는 영원한 현역 김형석 교수님이 삶의 지혜를 인생 후배들에게 들려주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의 매매수수료를 할인하는 ‘별일없이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2.39!’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대상 고객 중 신한금융투자 글로벌데스크를 통해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 신청일 익일부터 12개월간 미국 달러(USD)결제 품목의 계약당 기존 7.5달러인 매매수수료를 2.39달러로 약 68% 할인한다.

종목코드 SP, NKD, VX와 농축산물 카테고리는 제외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은 해외선물옵션 신규 및 2개월이상 무거래 고객 또는 2019 실전투자대회 킹스리그 해외선물옵션 부문 참여고객이다.

◆ 키움증권, ‘이지스 코어 리테일 부동산 펀드’ 모집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홈플러스 3개 점포(인천 인하점, 대전 문화점, 전주 완산점)에 투자하는 ‘이지스코어 리테일 부동산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오전 11시까지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지스 코어 리테일 부동산 펀드는 부동산 펀드 국내1위(부동산 펀드 설정액 기준) 이지스 자산에서 운용하며, 홈플러스 3개 점포를 통해 발생하는 임대수익과 추후 부동산 매각 등을 통한 자본이득을 추구하는 구조다. 공모 예정금액은 약 1180억원이며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원이다.

이번 이벤트는 해당 펀드 가입 고객에게 1000만원 이상 백화점상품권 5만원, 3000만원 이상 15만원 백화점 상품권, 5000만원 이상 발뮤다 토스터기, 1억원 이상 40만원 상당의 위닉스 공기청정기 등 가입 금액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기회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 펀드에 투자하고 이벤트 혜택까지 받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증권 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투자자산운용, 암스테르담 정부기관 임차 오피스 빌딩에 투자하는 펀드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정부기관 임차 오피스에 투자하는 부동산 공모 펀드인 ‘키움 히어로즈 유럽 오피스 부동산 투자신탁’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펀드가 투자하는 부동산 자산 ‘Queens Towers’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소재한 오피스 빌딩이다. 네덜란드가 최상위 신용등급(AAA, S&P 기준)을 보유한 국가라는 점과 해당 오피스의 주요 임차인이 네덜란드 사회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고용노동기구(UWV)다.

해당 펀드의 기대 현금흐름이 양호한 점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Queens Towers는 현재 임대율이 약 100%주1)에 달하며, 평균 잔여만기 9.5년 수준의 장기임대차계약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펀드 투자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임대수익을 창출 할 것으로 기대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Queens Towers는 인근에 정부 행정기관뿐만 아니라 유니버셜, 알리안츠 등 각종 글로벌 기업들이 소재해 있는 암스테르담 핵심 오피스 권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대중교통(트램, 버스, 지하철역)과 도보 2~6분 거리의 편리한 교통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는 좋은 입지의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암스테르담은 브렉시트 이후 런던에 대한 대체 수요 지역으로 꼽히는 투자 유망지역으로서, 5%의 정도의 낮은 공실률과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임대료를 바탕으로, 향후에도 가격 상승에 대한 추가적인 여지가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펀드의 만기는 5년 6개월로 자산이 만기 이전에 매각될 시 조기청산도 가능하며, 펀드의 이익분배금은 6개월 단위로 지급 할 예정이다. 해외 부동산 펀드 특성상 환율에 따른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투자원금에 대해서는 100%, 이익분배금에 대해 50%이상 수준으로 환 헤지를 시행할 계획이다.

키움 히어로즈 유럽 오피스 부동산 펀드는 한국투자증권, DB금융투자를 통해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며, 20일(한국투자증권은 21일)부터 26일까지 약 700억원 규모로 모집할 예정이다.

◆ KB증권, 업계 최초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

KB증권은 19일 업계 최초로 MTS에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급변하는 모바일 금융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표 MTS인 ‘M-able’로그인 수단에 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PKI(공개키) 국제표준 전자서명 기술 및 블록체인을 활용한 간편인증 서비스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금융거래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지만 복잡한 발급 절차 및 인증서 발급 후 모바일 OS체계에 따른 제약사항(인증서 이동 PC->모바일), 1년만에 갱신해야 되는 짧은 유효기간 등 여러 불편한 사항이 있었다.

이에 반해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간편한 인증서 발급절차(인증서발급->약관동의 및 휴대폰본인인증->비밀번호등록)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발급 후 바로 사용 가능하며, 2년의 긴 유효기간 등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KB증권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2017년 10월 카카오페이와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 서비스 적용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으로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M-able’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 도입을 추진하여 양질의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이벤트 응모도 가능하다. 오는 9월 1일까지 카카오페이 홈에서 인증서를 발급 및 이용하면 각각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의 현금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풍성한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