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신한에서 원 없이 드림’ 이벤트 경품 증정

신한금융투자가 지난 5~7월 진행한 이벤트 당첨자에 경품을 증정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5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 ‘거래하면 원 없이 드림’ 이벤트의 당첨자를 발표하고 1등 상품인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을 증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거래하면 원 없이 드림 이벤트는 이벤트를 신청하고 비대면 계좌개설, 일간 국내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 시(거래소, 코스닥 상당주식 한정/ETF, ETN, ELW 제외) 추천코드 입력 및 다른 고객에게 추천 받아 응모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벤트다.

이벤트 신청 및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 IWC 손목시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각 1명에게 증정했다.

이외에 LG 로봇청소기, 노트북, 스타일러, 휴대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드라이기, 소니PS4, 애플 에어팟2 등이 제공됐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신한에서 원 없이 드림 이벤트를 통해 신한금융투자의 편리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경험하신 많은 고객님들께 감사하다”며 “특히 이번 이벤트는 조석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더 편하고 친근한 투자경험을 드리고자 노력했다. 앞으로도 신한금융투자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님들의 성공적인 자산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키움증권, 주식 초보자를 위한 ‘HTS 활용법’ 동영상 제공

키움증권은 주식초보자를 위해 ‘HTS 이용꿀팁’을 채널K와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앵커꿀팁은 키움증권 채널K 앵커들이 생방송 진행 시 찾아보는 수급동향과 투자정보 화면들에 대해 소개해주는 유튜브 콘텐츠이다.

HTS 화면에서 장 시작 전에 확인해야 하는 정보와 외국인 수급동향을 한눈에 파악하는 법, 실적시즌 특정종목의 전망치 및 컨센서스를 확인하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고.소.해’ 는 ‘고객과 소통해요’의 준말로, HTS 이용 고객 제안들 중에서 개발 중이거나 개선 완료된 사례를 선별해 소개하고 활용법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주식을 처음 시작한 초보자들도 HTS 화면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화면을 보여주며 기초부터 자세히 설명해주는 동영상 컨텐츠를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은 지난 25일 기준 누적조회수 770만회, 구독자 2만9000여명을 보유하고 있다.

◆ 하나금융투자 반포WM센터, ‘국내선물옵션 특별강연회’ 개최

하나금융투자 반포WM센터는 오는 3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국내선물옵션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국내선물옵션 특별강연회는 국내선물옵션에 대해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나금융투자 반포WM센터와 증권방송 리얼스탁이 공동 주최하는 강연회이다.

한국과 일본의 갈등 상황은 점차 고조되고 있으며, 미중 무역분쟁도 지속되고 있다. 강연회에서는 이러한 대내외 변수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국내증시의 변동성에 대해 살펴보고, 대응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 적용되는 국내선물옵션의 제도개선 부분들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강연회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정원은 선착순 150명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신청 및 기타 문의는 하나금융투자 반포WM센터로 하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 ‘4분기 증시 전망 온라인 투자설명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이 올 4분기 증시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기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 증권방송 이프렌드에어(eFriend Air)를 통해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4분기 증시 전망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4분기 증시 전망과 투자 아이디어’를 주제로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박소연 투자전략부장이 여러 변수 속 4분기 시장을 전망하고, 2부에서는 유튜브 경제채널 ‘삼프로TV’를 운영하는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장이 투자간 고려해야할 주요 경제 이슈를 분석한다.

3부에서는 정훈석 투자전략부 전문위원이 출연하여 유망섹터와 실전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e비즈니스본부장은 “통상마찰, 환율변동, 수출부진 등 대내외 불안요인이 상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4분기 주식시장을 대비하고, 성공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프렌드에어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HTS, 유튜브 뱅키스(BanKIS) 채널을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본사 부서장,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행사 실시

NH투자증권은 29일 여의도 본사 4층 NH아트홀에서 본사 부서장을 중심으로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행사를 가졌다.

지난 14일 출시된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는 글로벌 무역 여건의 변화로 글로벌 경쟁력이필요한 기업들에게 투자하여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하고자 이 회사 부서장이 자발적으로 펀드에 가입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 26일 가입했다. 28일 기준으로 376억원의 자금이 유입된 상태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인다. 한편으로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최창선 NH투자증권 컴플라이언스부 부장은 필승코리아 펀드에 대해 “1등 기업 외에 향후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성장 기업에도 투자를 하기 때문에 전혀 위험 부담이 없는 상품은 아니다”라며 “다만 투자하는 핵심산업 및 소재 국산화 기업들에 대한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이 기대되고, 밸류에이션 상 저평가 상태의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여 성과가 기대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