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대신증권·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신탁운용·한화투자증권·KB증권·NH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제3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상식 개최

한국투자증권이 어린이 백일장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30일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제3회 한국투자증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백일장은 전국 초중생 대상, ‘꿈’과 ‘하늘’을 주제로 진행됐다. 

시와 수필이 총 994편 접수됐다. 한국투자증권은 시와 수필 각 부문별 장원 4명 등 99편의 작품을 선정해 해당 학생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심사위원을 맡은 권대웅 시인은 “올해도 백일장 심사를 맡으면서 어린 학생들의 뛰어난 글들을 볼 수 있었다”면서 “꿈과 하늘을 주제로 한 이번 백일장이 아이들에게 꿈을 펼쳐나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시상이 끝난 뒤에는 초등부 시, 중등부 시에서 장원을 받은 학생들이 자신들이 직접 쓴 작품을 낭송하여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드림 백일장은 컴퓨터와 핸드폰에 익숙한 우리 학생들에게 글쓰기 즐거움과 함께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해 시작됐다”며 “오늘의 작은 시작이 마음속에 소중한 꿈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 외에도 저소득층 자녀 대상 재능후원 프로젝트 ‘꿈을 꾸는 아이들’, FC서울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어린이 축구교실’ 등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전용 ELS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2일 다이렉트 전용 ELS를 총 100억 원 규모로 6일 오후 1시 30분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724회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유로스톡스(EUROSTOXX)50 -상하이선전(CSI)300 주가연계증권(ELS) [고위험]’는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 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7.2%(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2%(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다이렉트 전용 ELS는 홈페이지와 미래에셋대우 m.ALL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소 청약 금액은 10만원 이상 1만원 단위이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미래에셋대우 온라인 개인연금저축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온라인 개인연금저축 이벤트’를 10월말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렉트 개인연금계좌를 통해 거래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연금 신규, 연금 이전, 연금 거래(순입금/자동이체), 온라인 연금 타깃 데이트 펀드(TDF)가입 총 4가지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 온라인 연금TDF가입 이벤트는 미래에셋대우에 개인연금계좌를 보유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이벤트 참여 신청이 필요하다.

첫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모바일앱을 통해 개인연금계좌를 당사 최초 신규로 개설하고 관리점을 다이렉트로 선택한 고객에게 펀드 상품권 5천원을 지급한다.

또한, 타 금융회사에 보유중인 개인연금계좌를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개인연금계좌로 이전 한 후 상품을 매수 할 시 상품매수금액에 따라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을 지급한다.

또한, 다이렉트 개인연금계좌에 10만원 이상순입금 시 추첨을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24개월 이상 자동이체 신규 약정 시(이벤트 종료일까지 계좌 유지)에는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각각 50명에게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연금TDF 가입 시 참여 운용사별 순매수금액에 따라 모바일상품권 1만원부터 최대 3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순매수금액 400만원 이상인 고객 중 각 참여 운용사별 선착순 경품도 보너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외 5개사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계좌를 유지해야한다.

윤상화 미래에셋대우 디지털 Biz 본부장은 “미래에셋대우는 고객님들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성공적인 자산운용에 기여하는 평생 동반자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환경에서도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투자회사 DNA를 인공지능, 항상성, 위치기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장점과 잘 융합해 온라인 상에서도 더 많은 고객이 안정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연금저축계좌는 투자 결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손익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 대신증권, 해외 ETF·ETN 거래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이 해외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신증권은 2일, 대신증권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 WTS)를 통해 해외 ETF와 ETN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해외 ETF·ETN 거래 이벤트’를 17일까지 실시한다.

대신증권 고객이 해외 ETF, ETN를 10만원 이상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하여 1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가 받고 싶은 상품(정가 10만원 이하)을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 ETF, ETN 누적 거래금액이 100만원 이상, 5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1만원권(20명), 5만원권(20명), 10만원권(20명)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거래대상 종목은 미국, 홍콩 등 해외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ETF 및 ETN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HTS, MTS에서 참가 신청하고, 해외 ETF, ETN을 거래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스마트Biz추진부장은 “미중 무역분쟁, 글로벌 금리인하로 인해 국내외 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안전자산인 금과 달러가 각광받고 있다”며 “해외 ETF, ETN를 활용한 이 이벤트가 고객의 효율적인 포트폴리오 구축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 혜택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키움증권, 해외주식 영웅문 글로벌 자동감시주문 기능 탑재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차세대 HTS ‘영웅문 Global’에 미국주식 자동감시주문 기능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자동감시주문이란 사용자가 특정종목의 감시조건과 주문설정을 저장하고 감시를 시작하면 감시조건이 충족하는 순간 자동으로 주문을 실행하는 기능이다.

자동감시주문은 사용자가 HTS나 PC를 켜두지 않아도 최장 30일(달력일자 기준 토, 일, 공휴일 포함)동안 저장된 감시조건이 만족될 경우 주문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주문이 실행되는 기능으로 미국주식 야간거래 시간에 대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고객 편의성이 높였다.

키움증권은 자동감시주문 외에도 호가주문, 차트주문, 시스템트레이딩 전략, 예약주문 등 다양한 주문특화화면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미국주식 신규 고객에게 신청 시 계좌에 40달러가 입금되는 ‘미국주식 첫 거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해외주식 세미나 참석 고객에게는 국가 상관없이 8일 이내에 거래 시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80% 이벤트를 진행하여 비대면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해외주식 차세대 HTS인 영웅문 Global은 국내 주식시장점유율 14년 연속 1위를 이끌어온 영웅문4의 주요한 기능들을 탑재함과 동시에 해외주식에만 특화된 다양한 기능들을 더하여 해외주식 투자에 있어서 최적의 매매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 하나금융투자, ‘주책맞은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30일까지 한달 동안 인터파크와 ‘주책맞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주책맞은 이벤트’는 독서의 계절인 9월을 맞아 ‘주식도 사고 책도 사고’라는 슬로건으로 하나금융투자와 온라인 도서의 강자인 인터파크가 준비한 도세제휴 이벤트다.

하나금융투자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고 1000원 이상의 국내 주식을 1주라도 거래하면, 인터파크 도서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첫 거래 후 다음 2달 동안 국내주식을 거래하면 추가 도서상품권을 매달 5000원씩 총 1만원을 더 준다. 이벤트는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진행한다.

이벤트의 대상이 되는 하나금융투자 계좌는 하나금융그룹의 토탈 금융 플랫폼인 ‘하나멤버스’에서 개설하면 된다.

하나멤버스에 신규 가입을 하고 계좌를 개설하면 2천 ‘하나머니’를 추가로 준다.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들의 이용실적에 따라 누적되는 하나멤버스 포인트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하나멤버스에 접속해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계좌를 개설 및 주식거래를 해야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하나금융투자 마케팅 수신동의(SMS)가 되어 있어야 도서상품권이 지급되며, 도서 상품권 인터파크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등록 및 조회가 가능하다.

조대헌 하나금융투자 e-business실장은 “주책맞은 이벤트가 독서를 미루어 두고 있던 손님들이 독서와 투자를 다시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투자와 인터파크는 도서업계의 성수기로 불리는 9월에 ‘도서정가제’ 등으로 얼어붙은 도서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좋은 기회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6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3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HI ELS 1914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5%(연 5%)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회사채, 금융채 등 크레딧 채권과 국공채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중기우량채증권자투자신탁(채권)’(이하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는 단기 크레딧 채권, 중장기 국공채의 비중조절을 통해 시장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금리와 장단기 스프레드 측면에서 현재 시장 상황을 분석해 단기 크레딧 채권, 중기 국공채, 장기 국공채 각각의 비중을 조절해 위험을 관리하고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예컨대 금리 하락기 등 채권 강세 국면에서 듀레이션(잔존만기)이 짧은 크레딧 채권의 비중을 줄이고 듀레이션이 긴 중장기 국공채의 비중을 늘려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등의 방식이다.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운용하는 3개의 국내채권형 모펀드에 동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대상 모펀드는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증권모투자신탁’, ‘한국투자마스터증권모투자신탁’, ‘한국투자P증권모투자신탁’이다.

시장상황에 따라 3개의 모펀드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절하며 대응한다.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증권모투자신탁’은 듀레이션 1년 내외의 A등급 이상 우량한 크레딧 채권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1조원 이상의 수탁고를 운용하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대표적인 국내채권형 펀드로 저평가된 국내 우량 크레딧 채권에 선별 투자해 금리변동 시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한국투자마스터증권모투자신탁은 만기 1~5년의 국채 및 공사채에 투자하며 금리변동, 장단기 스프레드, 파생상품 스프레드를 고려해 적극적인 운용전략을 펼친다.
 한국투자P증권모투자신탁은 만기 10년 이상의 장기 국채 및 공사채에 투자해 금리 하락기 등 채권 강세장에서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국내외 대외변수를 고려할 때 채권투자에 우호적인 환경은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는 다양한 채권 투자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해 포트폴리오 분산이 필요한 투자자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는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0.3%와 연간 총보수 0.381%가 발생한다. C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고 연간 총보수만 0.491%다. 이날부터 한국투자증권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 한화투자증권, ‘비대면 신규고객 더블업&휴면고객 재거래 U턴’ 대잔치 이벤트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10월 31일 까지 생애 최초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신규고객 더블업 대잔치 이벤트’와 ‘휴면고객 재거래 U턴 대잔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생애 최초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모바일 국내주식(코스피, 코스닥, 상장지수펀드·ETF) 위탁수수료가 5년간 면제 된다. 유관기관 제비용은 내야 한다.

‘비대면 신규고객 더블업 대잔치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은 투자지원금, 신용/담보대출금리할인, 주식입고지원금, 월간 경품 추첨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투자지원금은 계좌개설 시 ▲현금 2만원과 펀드 쿠폰 2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하며 ▲100만원 이상 주식을 거래하고, 10월 31일까지 총 자산 100만원 이상을 유지하면 투자지원금으로 현금 3만원과 펀드 쿠폰 3만원을 추가 지급 받을 수 있다. ▲타사에 보유중인 주식을 한화투자증권으로 입고하는 경우,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현금 100만원까지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단 제세공과금 22%는 제외된다.

또한 이벤트 신청 고객에 한해 신용/담보대출 금리를 2.99%로 할인하여 90일간 제공한다. 타사 보유 주식을 한화투자증권으로 1000만원 이상 입고한 경우 최대 180일로 자동 연장 적용된다.

또한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휴면고객 재거래 U턴 대잔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은 신용/담보대출금리할인, 주식입고지원금, 월간 경품 추첨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온라인사업부 이동준 사업부장은 “이벤트 대상 고객 풀을 확대해 더 많은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온라인 채널 거래 고객의 종합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한화투자증권 앱 ‘SmartM’을 설치한 후,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 DB금융투자, 신규고객 위한 최저 연 2.7% DLB 판매

DB금융투자는 오는 10일까지 신규고객을 위한 원금지급형 상품 ‘마이 퍼스트 D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제23회’를 판매한다.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이 상품은 올해 최초로 DB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고객에게 제공하는 3개월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세전 연 2.71%의 수익을 지급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세전 연 2.7%를 지급한다. 최소 10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한편 DB금융투자는 같은 기간 동안 코스피(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파생결합증권(ELS) 제2119회’와 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세이프 제498회 ELB 제23회’도 함께 판매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 KB증권,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KB청춘스타’제 5기 발대식 개최

KB증권은 지난 30일 여의도 본사 22층 대회의실에서 ‘KB청춘스타 서포터즈(이하 KB청춘스타)’ 제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KB청춘스타는 KB증권의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다.

선발된 30명의 대학생들은 활동 기간 동안 20대를 겨냥한 디지털 KB증권 서비스 구축에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KB청춘스타’ 제 5기는 전국 각지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이 뛰어난 대학생들로 구성됐다. 모집 기간 동안 약 500명의 접수자가 몰려 약 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KB증권의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 프로그램의 특징은 임직원들과의 교류 창구 확대다. 증권사 방문을 통한 증권업 현직자와의 간담회,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교양교육 수강 기회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KB청춘스타들은 9월부터 11월까지 약 약 3개월 동안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기간에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활동 시상은 팀/개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최종 활동 종료 후 총 3팀에게 장학금이 수여된다.

개인 부문 수상자에게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또는 인턴십 기회 중 택일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특히 이전 기수까지 1명에게만 주어졌던 개인 수상자 혜택은 3명으로 확대됐다.

KB증권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증권 산업 전반과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NH투자증권 프로골프단도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행렬에 동참

NH투자증권 프로골프단 소속인 이승현, 이가영, 정윤지 프로도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행렬에 동참했다.

이들 세 선수는 2일 여의도 NH투자증권 영업부금융센터에서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하는 행사를 가졌다.

지난달 14일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출시한 이 펀드는 글로벌 무역 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부품·소재·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성장성을 갖춘 국내 기업들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이 펀드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인한 경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려는 국민적 공감대를 반영해 이름을 ‘필승코리아’로 지었다.

NH투자증권은 지난달 22일 정영채 사장을 필두로 이사회와 본사 부서장들이 잇따라 가입하며애국 마케팅에 적극 힘을 쏟고 있다. 특히 같은달 26일에는 소속 골프선수인 박민지 프로가 올해 대회 첫 우승기념으로 동 펀드에 가입하면서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

국가대표 출신인 세 명의 선수들은 최근 일본의 경제 보복과 글로벌 무역 여건 변화 등으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키워야 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동 펀드의 취지에 공감하여 남다른 애국심으로 이번 행사에 동참했다.

한편,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출시 이후 많은 많은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8월 29일 기준 400억원이 넘는 자금이 모였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필승코리아 펀드의 취지에 공감하는 정·재계의 많은 인사들이 가입하며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 소속의 이승현 프로는 “최근 언론을 통해 우리 경제가 무역 분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다”면서, “메인 스폰서 기업이 관심 갖고 추진하는 행사에 참여하고 싶었고, 이를 통해 국민의 일원으로서 국가경제에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고 밝혔다.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펀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