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유안타증권·유진투자증권·이베스트투자증권·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KB증권·NH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 ‘가을愛 주식약정 목표달성’ 이벤트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16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지점 소속 개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을愛 주식약정 목표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사전에 주식약정 목표 금액(주식 매수·매도 거래금액의 합)을 정하는 방식으로, 목표 달성 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주식약정 금액에 따른 캐시백 제공 금액은 ▲1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일 경우 5000원 ▲1억원 이상 3억원 미만일 경우 2만원 ▲3억원 이상 5억원 미만일 경우 5만원 ▲5억원 이상 10억원 미만 7만원 ▲10억원 이상 10만원이다.

또한 주식약정 목표 금액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실제 약정 금액대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김동우 한화투자증권 WM지원실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시는 고객님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경쟁력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한화투자증권 지점, 홈페이지, HTS, MTS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전용 ELS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16일 다이렉트 전용 주가연계증권(ELS)를 총 100억원 규모로 20일 오후 1시 30분까지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741회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유로스톡스(EUROSTOXX)50- 상하이선전(CSI)300 ELS [고위험]’는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 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8.7%(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8.7%(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다이렉트 전용 ELS는 모바일 계좌 개설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미래에셋대우 m.ALL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소 청약 금액은 10만원 이상 1만원 단위이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신한금융투자, PASS(SKT) 주계좌 개설 축하금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이동통신사 개인인증 어플리케이션인 ‘PASS(SKT)’에서 주계좌를 개설하면 개설축하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PASS 주계좌 개설 축하금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SK텔레콤 고객이 ‘PASS’앱을 이용해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CMA 계좌를 개설하면 축하금 2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개설된 PASS 주계좌로 SK텔레콤 리워드 및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는 미국주식 86개 종목을 0.01주 단위(최소 5달러 이상)으로 매수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로, 현재 1800달러 수준인 아마존도 2만원 정도로 0.01주를 매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화환산 가격으로 매수 할 수 있는 종목이 표시되며 매수체결 후 자동으로 환전이 이루어져 간편하게 소액으로 미국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박상용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기획팀장은 “복잡하다고 생각되는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해외주식 소수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유안타증권, 365일 주식 실전투자대결 앱 ‘티레이더 배틀’ 출시 기념 이벤트 시행

유안타증권이 ‘티레이더 배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안타증권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주식 투자와 모바일 게임의 엔터테인먼트 요소(DIY, 캐릭터, 아이템, 길드, 포인트 등)를 결합한 365일 주식 ‘실전투자대결(이하 ‘배틀’)’ 플랫폼 티레이더 배틀 앱(App) 출시를 기념해 신규 회원 및 배틀 참여 고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티레이더 배틀은 365일 언제나 모바일 게임처럼 흥미진진하고 생동감있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주식 실전투자대결 앱(특허출원 10-2019-0056548)이다.

이 앱에 유안타증권 위탁계좌를 연결한 회원은 연중 언제라도 인원, 기간, 우승 기준, 배틀 종류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조건으로 배틀룸을 개설해 배틀을 진행하거나 기존 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

배틀에서 우승하면 최대 20만원의 현금 쿠폰과 파이널 라운드 티겟을 획득하며, 이들은 내년 3월부터 시작되는 최종 배틀격인 파이널 라운드에 참여해 우승 상금을 두고 경쟁한다.

계좌가 없더라도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배틀 관전은 물론 실제 배틀 참여자 전체의 수익률 랭킹과 등급 정보로 투자 고수를 확인할 수 있고, 일정 포인트 사용 시 상위 랭커의 포트폴리오 열람도 가능하다.

팔로우 기능으로 관심있는 고수와의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고, 커뮤니티 ‘길드’를 만들어 회원들간 주식 관심사에 대해 빠르고 쉽게 소통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티레이더 배틀 앱을 다운받아 신규 가입한 회원 선착순 2만명에게 티레이더 배틀 캐릭터로 구성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유안타증권 위탁계좌를 처음 개설하고 ‘티레이더 배틀’ 회원 가입 후 해당계좌를 등록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싱글 디저트 세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또 배틀 중 1:1 Daily전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모바일 게임의 속성을 살린 1:1 Daily전은 하루 동안의 수익률로 단숨에 승자가 결정되는 초스피드 실전투자대결로 기간에 부담없이 매일매일 새로운 상대와 배틀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대결 방식이다.

티레이더 배틀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계좌가 없는 경우 모바일앱 ‘스마트계좌개설’을 통해 지점 방문 없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 유진투자증권, ‘전기차 및 수소차 투자세미나’ 개최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선릉역 위워크프론티어점에서 ‘전기차 및 수소차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유진투자증권 이재일 애널리스트가 강사로 나서 친환경차 산업 분석과 함께 2차 전지 등 관련 종목들의 향후 전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유진투자증권 위워크프론티어점은 최근 엑슨모빌, BP 등 글로벌 오일회사들의 우호적인 전기차 및 수소차 전망 발표, 중국 정부의 수소차 보조금 정책 등 친환경차 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환경이 조성되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주제를 선정하는데 위워크프론티어점의 주식스터디 모임인 ‘살롱아지트’의 의견이 큰 영향을 끼쳤다.

위워크프론티어점은 젊은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주식스터디 모임을 운영 중이다. PB 1명과 회원 6명이 한 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4팀이 활동하고 있다.

홍윤선 유진투자증권 위워크프론티어점장은 “일반 투자자뿐만 아니라 주식스터디 모임 회원들의 친환경차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에 따라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위워크프론티어점의 스마트하고 창의적인 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이번 세미나도 기존 증권사의 투자세미나와 다르게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좌석이 제한돼 있는 관계로 참여를 원할 경우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위워크프론티어점으로 하면 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당구유망주 권보미, 한지은 선수 후원협약 체결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당구유망주 권보미, 한지은 선수 후원협약을 체결 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꾸준히 대한당구연맹을 후원해오고 있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장래가 유망한 당구 선수 후원 사업도 같이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후원 협약을 체결한 권보미·한지은 선수는 각각 포켓볼과 캐롬 3쿠션 유망주이다.

경기도당구연맹 안산시 체육회에 소속되어 있는 권보미 선수는 2017년 대한당구연맹회장배 전국당구대회 9볼 복식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국내외 대회에서 다수 입상한 경력이 있다.

또한 경기도 당구연맹 성남시 소속의 한지은 선수는 2001년생으로, 2015년 전국 종별 학생당구선수권대회 초, 중등부 1위를 시작으로 올해 뉴욕 버호벤 오픈 여자부에서도 우승한 경력이 있다.

권보미 선수는 후원협약 체결식에서 “선수 생활을 하며 처음으로 일반기업과 후원 협약을 맺게 돼서 새로운 기분이고 매우 기쁘다”라며 “많은 분들께 부끄럽지 않게 더욱 발전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지은 선수는 “후원 계약을 맺게 되어 정말 기쁘고 감사 드린다”며 “실력적으로나 인성적으로나 인정받는 선수가 되고 싶고, 부족한 점을 채워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장은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은 굉장히 중요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일환이다. 오랜 시간 대한 당구연맹을 후원해 오면서 당구가 어두운 이미지를 벗고 국민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는데 일조 했다는 사실이 기쁘다” 면서 “연맹 후원과 맥을 같이하여 장래가 유망한 우수 선수들을 발굴하여 후원 함으로써 선수와 당구 스포츠 전체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펀드쿠폰 전송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에게 펀드 쿠폰을 선물 할 수 있는 ‘펀드쿠폰 로켓전송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친구 5명 이상에게 무료쿠폰을 보낸 선착순 1000명에게 통합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2만원권 펀드무료 쿠폰은 한번에 다수의 친구에게 선물가능하며 키움증권 최초 신규고객이라면 누구나 선물 받은 쿠폰을 사용하여 펀드 매수 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에서는 펀드쿠폰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많은 고객들이 쿠폰을 사용해 펀드를 주문 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펀드쿠폰을 친구에게 선물해 친구와 동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자산관리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키움증권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 구서지점, 17일 하반기 증권투자 설명회 개최

하이투자증권 구서지점은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구서지점 객장에서 ‘2019 하반기 증권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권명재 하이투자증권 과장이 강사로 나서 ‘8월 추천주 상승률 100%의 비법, 멀리 가기 위한 투자의 정석’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의 세부 내용은 먼저 우리나라를 비롯한 글로벌 금융투자시장의 큰 흐름을 파악하고, 앞으로 이어질 시나리오들을 점검한다.

이어 지난달 100%이상의 상승률을 보였던 추천주 선별 비법을 전하며, 앞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섹터들에 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미중 무역분쟁 상황 속에서도 중국투자에 집중했던 배경과 함께, 앞으로도 중국투자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한다.

이정선 하이투자증권 구서지점장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미국, 유럽 등 주요국 증시는 1%대의 상승세를 기록했다”며 “유럽중앙은행(ECB)은 9월 통화정책회의에서 성장 및 물가전망을 하향하면서 예상보다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발표했고, 미중 무역협상 역시 9월에 예정된 실무진 협상과 10월에 예정된 고위급 협상을 앞두고 서로 유화적인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완화적인 분위기에 더해 이번 주에 있을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초에 예정된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된다면, 이는 글로벌 금융투자시장이 살아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구서지점에 문의하면 된다.

◆ KB증권, ‘ETF 거래 감사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16일부터 ‘365 상장지수펀드(ETF) 거래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상장 ETF 일간 거래대금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는 것이다. 오는 10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대상 고객은 비대면 및 은행에서 개설한 365지점 계좌로 거래하는 고객이다.

대상 계좌에서 국내상장 ETF를 일간 30억원, 15억원, 5억원 이상 거래하면 각각 20만원, 10만원, 5만원의 현금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각 구간별로 상위 10명 총 30명에게 매일 포상한다.

순위는 거래금액 상위 기준으로, 포상인원 초과시 상금이 미지급 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합산 상금이 5만원을 초과하면 고객이 제세공과금(22%)을 부담해야 한다.

이벤트 참가 신청 후 이벤트 기간 동안 1000만원 이상 ETF를 거래하는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3대 자산운용사(KB, 삼성, 미래에셋)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ETF (KBSTAR, KODEX, TIGER) 거래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KB증권은 ETF 투자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알기쉬운 ETF 카드뉴스’를 카카오톡 형식으로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 상무는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 어려운 최근 장세에서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ETF를 소개하고, 이벤트를 통해 고객 편의성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TF는 실적배당형 투자상품으로 운용 및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NH투자증권, 창립 50주년 기념 <문화, 투자가 되다> 특별전 & 아트세미나 개최

NH투자증권은 오는 9월 20일부터 3일간 평창동 서울옥션하우스 전시관에서 창립 50주년 특별전 <문화, 투자가 되다_세기의 동행展>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NH투자증권은 2019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들과 함께 실제로 ‘투자가 문화가 되는 경험’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문화 행사의 일환으로 창립 50주년 기념 특별전 <문화, 투자가 되다> 를 통해 단순 금융상품을 넘어 미술품 등 보다 넓은 개념의 투자를 주제로 문화공간에서 색다른 투자 세미나를 진행함으로써 고객의 감성을 터치하고 ‘투자가 문화가 되는’ NH투자증권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문화, 투자가 되다>에서는 마르크 샤갈, 살바도르 달리, 호안 미로 등 20세기의 거장들의 작품부터 하태임, 강세경, 이사라 등 한국 컨템포러리 아트의 대표주자들과 카우스, 스티키 몬스터 랩으로 대표되는 뉴트렌드 아트에 이르기까지 세기에 걸친 미술작품들이 전시되며 매일 30분간 2회씩 도슨트 투어가 진행된다.

또 전시회 중 미술품 경매 및 실전 컬렉션 투자와 관련된 아트 세미나도 함께 진행하여 미술품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20일 금요일에는 파라다이스 세가사미의 전동휘 아트디렉터가 <국제 미술시장의 트렌드와 브랜드>에 대해 강연하고, 21일 토요일에는 배우이자 미술 컬렉터인 이광기가 <실전 컬렉션> 세미나와 함께 경매사로 나서 실제로 미술품 경매에 참여해볼 수 있는 이벤트 경매도 진행함으로써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 경매에는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 베이커리의 작품 8점이 출품되며 1만원부터 경매가 시작된다. 경매는 관람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익금은 낙찰자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전시회 관람객을 대상으로 서울옥션하우스 루프탑 까페 MOTTE 음료 교환권 선착순 이벤트 및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화, 투자가 되다> 특별전은 NH투자증권 고객을 포함한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아트세미나의 경우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여신청이 가능하다.

아트세미나는 각 강연 당 선착순 70명 한정이며 사전신청 후 참여할 경우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지원본부장은 “아름다운 그림으로 마음이 치유되듯 투자 역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새로운 그 무엇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투자와 문화의 만남을 가장 잘 표현한 프로젝트로서 NH투자증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님들과 공유하고자 준비한 특별 전시회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