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DB금융투자·SK증권

◆ 한국투자증권, 관악PB센터 주식투자 설명회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8일 오후 4시부터 신림동 관악PB센터에서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용화 한국투자증권 Prime고객부 팀장이 '최근 주요 이슈 분석’ 및 ‘실전매매기법을 활용한 종목분석’을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해외주식 매매절차와 선진국 유망종목도 소개한다. 강의 후 질의 응답시간은 물론, 관악프라이빗뱅커(PB)센터의 PB와 1:1 주식투자 컨설팅도 제공한다.

김병우 한국투자증권 관악PB센터장은 “국내외 최근 주요이슈를 분석하고 유망 종목 발굴 및 해외주식 매매기법까지 알아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일 것” 이라고 말했다.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관악PB센터에 전화로 접수 하면 된다.

◆ 대신증권, 앙코르 미국주식거래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

대신증권이 온라인 주식거래서비스 ‘크레온’ 고객을 위한 수수료이벤트를 연다.

대신증권은 4일, 크레온 비대면 해외주식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 거래수수료를 평생 면제해주는 ‘앙코르 미국주식거래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포트폴리오 자산배분차원에서 해외투자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를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이벤트 참가자는 내년 1월 30일까지 크레온으로 국내주식 1회 거래하거나 해외주식 1000만원 거래 또는 채권, 주가연계증권(ELS) 등을 매수 하면 평생 미국 주식거래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는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크레온 해외주식계좌를 신규로 개설한 고객에게 중국 및 홍콩 주식거래수수료도 1년간 면제해준다. 중국 및 홍콩 주식거래수수료 면제 시작은 이벤트 신청한 날 다음 영업일 중국 및 홍콩 증시 개장부터 적용된다.

대상 매체는 크레온 전 매체(HTS, MTS, WTS)이며, 유관기관제비용은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크레온 홈페이지나 HTS, MTS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김상원 대신증권 스마트Biz본부장은 “지난 7월 선보인 미국주식거래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며 성황리에 마감됐다”며 “이번 이벤트도 해외주식투자 장벽을 낮추고 초보 해외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 DB금융투자 청담금융센터, 10일 주식투자설명회 개최

DB금융투자 청담금융센터는 10일 오후 4시부터 청담금융센터에서 주식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마이크로바이옴 시대 도래’를 주제로 김종석 과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투자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 문의는 DB금융투자 청담금융센터로 하면 된다.

◆ SK증권, ‘대학생과 함께하는 SMART CITY & 4차산업혁명 특강’ 실시

SK증권은 2회(지난달 21일, 이달 2일)에 걸쳐 중앙대 백주년 기념관과 SK증권 본사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SMART CITY & 4차산업 혁명’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서울 소재 대학교 대학생 연합 4차 산업혁명 연구 동아리 TAVE, 명지대학교 융합소프트웨어 학부생들이 참석했다.

SK증권 리서치센터 스마트시티 태스크포스(TF)의 손지우, 권순우, 유승우 연구위원들이 강사로 나서 ▲스마트시티가 구현되는 방식 ▲4차산업혁명의 아이콘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분석 ▲스마트 로지스틱스의 대표 사례인 쿠팡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등을 설명했다.

SK증권 리서치 센터 스마트시티 TF는 향후에도 재능 기부 형식으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 강연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