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한화투자증권

◆ 대신증권 하반기 증시전망 유튜브 라이브 방송 실시

대신증권이 ‘2019 하반기 증시전망’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40분 동안 유튜브를 활용해 ‘내 손 안의 시황’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하반기 국내외 경제와 주식시장 동향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글로벌 주요 변수를 고려한 국내외 경제 및 증시 동향을 진단하고 시나리오별 대응 투자전략과 유망한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내 손 안의 시황 라이브 방송은 28일 오후 2시부터 대신증권 유튜브 채널의 ‘대신 Balance View’ 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대신증권은 유튜브 생방송을 기념해 방송 전 이벤트와 실시간 이벤트를 병행한다.

방송 전 이벤트는 25일까지 주식시장과 시황에 관한 궁금한 질문을 대신증권 블로그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50명)을 제공한다. 실시간 이벤트는 28일 방송 중 이경민 팀장이 즉석퀴즈를 제시하고 채팅창에서 맞춘 정답자에게 10달러북(10명)과 해외주식투자가이드(10명)를 선착순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HTS, MTS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하면 된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라이브 특집방송은 녹화 방송과는 달리 시청자가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의를 할 수 있어 증시 전문가와 대담하듯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며 “고객과의 소통과 접점 확대차원에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유진투자선물, 수출입 기업 대상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개최

유진투자선물은 오는 29일 오후 5시부터 여의도 유진빌딩 16층 HRD센터에서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유진투자선물은 미중 무역분쟁과 국내 GDP 성장률 하락 등의 요인으로 환율 변동성이 증가하고 환리스크 관리 필요성이 대두 됨에 따라 수출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개인고객 및 수출입 업체 임직원, 환리스크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며 1, 2부에 걸쳐 외환시장 분석과 환헤지 전략 등 환리스크 관리 전반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먼저 1부에서는 이진우 GFM 투자연구소 소장이 ‘환율 상승추세 끝났는가’를 주제로 외환시장 동향분석과 함께 환리스크 관리사례 등을 설명한다.

이진우 소장은 1990년부터 한국종합금융을 비롯한 다수의 금융기관에서 외환 업무를 맡아왔다. 현재는 기관 세미나와 방송매체를 통해 국제 금융시장과 외환 이슈에 대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어 2부에서는 박세환 유진투자선물 이사가 ‘환율 알고 거래하자’는 주제로 국내 원달러 선물 중심의 환헤지 전략을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마련한 박영석 유진투자선물 리테일영업팀장은 “최근 환율변동 때문에 환차손 우려, 수출입 물량감소 등 경영 관리에 어려움을 토로하는 수출입 기업들이 많다고 들었다”면서 “환리스크에 노출된 기업들을 위해 앞으로도 관련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나 전화(리테일영업팀)으로 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키움증권, 신규 투자정보 ‘수익률 상위고객 매매종목’ 제공 중

키움증권은 자사 수익률 상위 고객군의 매매정보를 활용한 ‘수익률 상위고객 매매종목’ 화면을 HTS와 모바일에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본 화면은 키움증권 거래고객 중 직전 3개월 평균수익률 상위 5% 고객의 매수·매도·보유 상위 200개 종목 정보로 구성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투자정보다. 수익률, 보유수량, 평균매입가, 순매매금액 등의 정보가 10분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한편 키움증권은 이를 활용한 투자정보 컨텐츠인 ‘키움리더’를 제작하여 일일 8차례 키움뉴스 및 마켓N이슈 (HTS화면번호 0700, 1900)에 업로드하고 있다.

‘키움리더’는 개장 전에 전일의 기관·외국인·키움증권 상위 고객의 순매수 합산 상위 5개 종목정보를, 장 중에는 키움증권 수익률 상위 고객의 순매수 및 순매도 상위 5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관계자는 “키움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이 투자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투자판단에 참고할 수 있다”며 “고객의 실제투자에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수익률 상위고객 매매종목은 영웅문 HTS [4195] 화면과 영웅문S(MTS)의 키움분석에서 이용 가능하다.

◆ 키움증권, CFD주식 투자자들 관심 높아져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최근 CFD국내주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CFD주식 세미나를 한국금융투자교육원 5층에서 오는 11월 12일 진행 한다고 밝혔다.

레버리지 사용, 차입공매도 효과 등 CFD상품 관련하여 전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인원만 모집하여 깊이 있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CFD매매를 고려하고 있는 투자자들이나 상품에 관심이 있던 투자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FD주식은 장외파생상품으로 신규매도 진입 가능하여 양방향 포지션 진입은 물론 같은 포지션을 양방향 보유 가능하다. 레버리지 사용은 최소10% 증거금부터 100%증거금까지 사용 가능하다.

CFD주식으로 매매 가능한 종목은 2300여 개 종목이며 가능 종목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환전 없이 원화로 거래 가능해 투자자가 부담하는 환전비용은 전혀 없다.

키움증권에 등록된 전문투자자가 아니더라도 전문투자자 자격을 갖추고 협회에 등록된 개인고객은 모두 참석 가능하며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유선신청도 가능하다.

CFD거래수수료는 0.15%로 업계에서 저렴한 수준이며, 교육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화투자증권, ‘PAYCO 한화 Smart CMA’ 시즌3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24일부터 연말까지 간편 금융 서비스 ‘페이코(PAYCO)’와 손잡고 ‘PAYCO 한화 Smart CMA’ 서비스 시즌 3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PAYCO 한화 Smart 종합자산관리계좌(CMA, Cash Management Account)’ 서비스는 가입 시점부터 365일동안 최대 300만원까지 연 3.65%(세전)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또 30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도 연 1.20%(세전) 금리가 적용된다.

이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 신규 및 휴면 고객 2만명을 대상으로 하며, PAYCO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다.

김동욱 한화투자증권 Global Digital Product실 상무는 “젊은 2030 고객들이 한화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한화투자증권의 쉽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워지고 친숙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