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12 18:35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KB증권 外교보증권·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SK증권

◆ KB증권, 박인비 토크콘서트' 개최

KB증권 13일 JW메리어트호텔에서 VIP고객 대상 'KB증권과 함께하는 박인비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VIP고객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토크콘서트에서 박인비 프로는 골프여제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기까지의 노력과 최정상 선수로서 마인드 컨트롤 방법, 경기 에피소드 등을 이야기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인비 프로의 드라이버, 아이언 원포인트 레슨 및 기념사진 촬영이 진행돼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기념 선물로는 박인비 프로 친필 사인모자가 증정됐다.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꾸준하고 안정적인 자산관리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마련할 예정”이라며 “오는 27일에는 부산지역에서 전인지 골프 토크콘서트를 개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B증권, ‘2020 미리보는 글로벌 파생시장’ 세미나 개최

KB증권은 오는 20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 15층에서 ‘2020 미리보는 글로벌 파생시장’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말부터 내년 초까지 아우르는 해외금융시장 전망에 대한 매크로 전망 및 국제유가, 골드시장 분석·투자전략 소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KB증권 해외시장담당 애널리스트인 김두언 수석연구원과 최성문 고노고 인베스트먼트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세미나는 해외 선물ㆍ옵션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사전에 유선으로 신청한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참석 고객에게는 내년 4월 말까지 2.99달러로 해외 선물ㆍ옵션 온라인 거래수수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세미나 1부에서는 김두언 수석연구원이 ‘2020년 매크로(외환시장) 동향 및 전망, 2부는 고노고 인베스트먼트 최성문 대표가 ‘국제유가 및 상품시장 동향 및 전망’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3부에서는 이창성 글로벌파생부 과장이 ‘HTS 특화주문 및 포트폴리오 증거금’을 설명해 해외 선물·옵션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게 배워갈 수 있다.

이채규 KB증권 WM사업본부장은 “이번 신년 글로벌 파생시장 세미나는 지난 9월에 실시한 세미나와 연계해 고객분들에게 엄선된 투자정보를 드리고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추후에도 이와 같은 고객 중심의 해외투자서비스로 해외시장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해 글로벌파생부로 문의하면 된다.

◆ 교보증권, 해외선물 11월 릴레이 투자 설명회

교보증권 국제선물부는 해외선물 전문가를 초청 ‘11월 릴레이 투자 설명회’를 여의도 교보증권 본사 19층 비젼홀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첫 시작은 16일 오후 1시 30분에 전업투자자 이성호씨가 ‘해외선물 수익내는 매매전략’을, 20일 오후 7시에 시카고 현지 선물중개회사 알제이오브라이언(RJO Brien)의 데이브토스 수석애널리스트가 ‘2020년 글로벌 상반기 전략’에 대해 각각 진행한다.

또한 30일 오후 1시 30분에 전업투자자 최혁인씨가 ‘해외선물의 시황과 매매기법’을 주제로 초보 투자자도 이해하기 쉽게 진행할 예정이다.

우성문 교보증권 국제선물부장은 “내년에는 미국 대선 등 굵직한 이슈가 많아 변동성이 더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발 빠른 투자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국제선물부로 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해외선물 API Square 서비스 오픈

미래에셋대우는 14일 해외선물 투자자들이 직접 만든 투자로직으로 시스템 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해외선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스퀘어(Square)’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외선물 API 스퀘어는 미래에셋대우의 카이로스 API 플랫폼을 활용해 조회, 주문 등 개인화 된 투자전략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다.

API 플랫폼을 통하면 일일이 투자 상품을 검색하거나 매매하지 않아도 투자자들이 미리 만들어 놓은 알고리즘에 따라 투자할 상품을 선택하고 매매 신호에 따라 자동으로 매수 또는 매도 주문을 실행할 수 있다.

특히, 미래에셋대우 해외선물 API 스퀘어에서는 자신만의 투자 노하우는 있지만 알고리즘 제작 또는 API 연결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전문 알고리즘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무상으로 API 개발과 연결을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API 알고리즘 개발을 지원하는 회사는 2019년 서울시 ‘서울 핀테크랩’ 선정 기업이며, 같은 해 미래에셋대우의 핀테크 파트너쉽 프로그램 지원 업체로도 선정돼 협업하고 있는 ‘보난자팩토리’가 맡았다.

윤상화 미래에셋대우 디지털Biz본부장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며 투자자 본인이 직접 하지 않아도 특정 로직에 의해 시스템이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장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지만 고객들이 직접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API를 연결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었다”며 “앞으로 해외선물 외에도 국내외 주식, 국내 파생 상품 등에 대해서도 본 서비스 영역을 계속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해외선물 API 서비스는 미래에셋대우 해외선물 계좌를 보유하고 직접 홈페이지에서 API 서비스를 신청해야 이용 할 수 있다.

CME 정책에 따라 API를 위한 실시간 시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세 이용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 키움증권, 투자 콘서트 ‘2020 주식시장 대전망’ 개최

키움증권은 ‘키움 투자콘서트’를 서울 여의도 키움 파이낸스스퀘어빌딩 2층 교육장에서 오는 18일에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미.중 무역협상 진전과 소비시즌을 맞이하여 연말랠리에 대한 기대가 커지며, 코스피도 2100선을 돌파하는 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내년에는 미국과 중국의 관세전쟁이 해결되고 경기침체 우려도 해소되며 적극적인 투자전략을 펼칠 수 있는 리스크온(Risk-on) 증시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크다.

이번 ‘키움 투자콘서트’에서는 이를 위해 금융가에서 전업투자자의 전설로 잘 알려진 남석관대표(베스트인컴)를 초청해 ‘2020 주식시장 대전망’이라는 주제로 2020년 시장을 전망하고, 시장을 이기는 실전 투자 전략과 본인의 투자 노하우를 제시하는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강연회 2부에서는 김순영앵커(채널K)가 남석관 대표의 실전 투자 노하우에 대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투자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남석관 대표는 ‘실전 투자의 정석’ 저자로,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다수 수상했다.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증권 실전투자대회에서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실전 경험과 지식을 쌓은 최고의 전업 투자자로 활동하고 있다.

키움 투자 콘서트 참가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영웅문S 앱에서 할 수 있으며, 키움증권 인터넷 방송인 채널K에서도 생중계 되므로 전국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다.

◆ SK증권-SK플래닛, 연7% 수익률 ‘시럽웰스’ CMA 상품 출시

SK증권과 SK플래닛은 연 7%의 수익률 혜택이 담긴 ‘시럽웰스 자산관리계좌(CMA)’ 특별판매 상품 가입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럽웰스는 SK증권과 SK플래닛이 제휴해 만든 금융투자 플랫폼이다. 공인인증서 없이 회원가입, 로그인, 금융상품 투자가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시럽웰스 7% CMA’ 상품은 최대한도 300만원, 3개월간 연 7% 수익률(세전)이 적용된다.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시럽웰스 마이피그 CMA’ 계좌개설 이력이 없는 최초 신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가입 방법은 오는 18일 오후 1시까지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에서 사전 응모 진행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사전응모를 마친 고객은 19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선착순 1만명에 한해 상품 가입 기회를 얻게 된다. 이후 안내 된 기간 안에 계좌개설을 완료하면 된다.

한편 선착순 기회를 놓친 고객 대상으로는 최대 연 1.25% 수익률(세전, 시럽웰스 체크카드 발급 0.1% 우대 적용)로 시럽웰스 CMA 계좌 개설 시 스타벅스 커피 2잔 혹은 1만원 상당의 제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SK플래닛은 지난 9월 시럽월렛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원하는 금융기관과 연동해 카드, 예적금 뱅킹, 보험, 투자, 대출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혜택금융 서비스’를 시작했다.

SK증권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를 맞아 각종 우대금리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 그 어느 때보다 이번 ‘시럽웰스 7% CMA’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투자 경험 속에서 고객이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투자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럽 웰스 연 7% 우대 수익률 CMA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럽 월렛’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일 기자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