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NH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18363호 모집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6일 오후 1시까지 리자드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 18363호’를 총 1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리자드 스텝다운 ‘ELS 18363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스탠더드앤푸어스(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연 4.5%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평가일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리자드 ELS이며, 상기 조건을 만족하지 못해도, 가입 후 12개월인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까지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8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 9%를 지급하고 자동 조기상환된다.

위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또 온라인 채널(Web, HTS, Mobile) 에서 500만원이상 ELS/ELB를 가입할 경우 백화점상품권을 제공하는 ‘재테크 ELS로 시작하자’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품들은 기초자산의 가격에 연계해 투자상품의 수익률이 결정된다.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약정수익을 받지 못하거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유진투자증권, 고객감사 이벤트 ‘리워드 페스타 시즌2’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10월부터 진행한 고객감사 이벤트 ‘리워드 페스타’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이번달 31일까지 ‘리워드 페스타 시즌2’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리워드 페스타 시즌2도 지난 이벤트와 동일하게 유진투자증권 온라인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배너를 클릭한 후 개인정보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할 본인 명의의 유진투자증권 온라인 주식계좌를 입력하면 된다.

신청을 완료한 고객은 이벤트 기간 동안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주식의 거래금액(매수 및 매도 포함)과 이벤트 계좌의 순입금액(입금액에서 출금액을 차감한 금액)에 따라 현금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유진투자증권은 하루 기준으로 10억 이상, 30억 이상, 50억 이상, 100억 이상 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 각각 5만원, 15만원, 20만원, 50만원을 매일 리워드로 제공한다.

또 주간 누적 거래금액 상위 3명과 순입금액 상위 3명에게는 1위부터 3위까지 각각 30만원, 20만원, 10만원이 매주 지급된다.

전체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 거래금액 기준 상위 3명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리워드 혜택이 주어진다.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신규고객 5만원 리워드 혜택 이벤트도 계속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온라인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면 1만원이 지급되며, 해당 계좌로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 거래시 4만원이 추가로 지급 돼 총 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용, 담보 대출 이벤트도 함께한다. 온라인 신규고객이 별도 이벤트 신청 후 최초로 신용, 담보 대출 신청을 할 경우 90일간 4.5% 금리 혜택이 제공되며 1회 이상 실행하면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이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 신규 고객 대상 국내주식위탁수수료 10년, 해외주식위탁수수료 5년, 선물옵션위탁수수료 1년 무료 혜택(유관기관 제비용 제외)과 타증권사에서 유진투자증권 온라인 계좌로 종목 이관 후 국내주식 100만원이상 거래하면 누적 이관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원을 제공하는 종목이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박찬형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지난 10월부터 두 달간 진행한 리워드 페스타 이벤트에 고객들이 높은 호응을 보여 연말까지 이어지는 시즌2도 마련하게 됐다”면서 “주식시장 활성화에 이번 이벤트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키움증권, ‘크리스마스에 디즈니 선물하기’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미국주식 월트 디즈니 종목을 보유·입고·매수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월트 디즈니 종목 한주를 입고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왕국2 개봉 시점과 12월 연말을 맞아 키움증권이 고객에게 따듯한 동심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12월 31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동안 한번이라도 디즈니 주식을 보유하거나 매수한 고객, 타사에서 보유중인 디즈니주식을 키움증권으로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다시 출고하지 않은 이벤트 신청 고객이면 모두 디즈니 주식 1주 받기 이벤트의 당첨 기회가 있다.

키움증권은 이벤트 기간 내 월트 디즈니 주식 매수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국내 대표적인 미국주식 투자정보 제공업체인 유에스스탁 (US STOCK)의 15만원 상당 미국주식 유료 강의 영상 쿠폰을 증정한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미국 디즈니에 관심 있는 키움증권 고객들에게 연말을 맞아 따듯한 선물을 하고자 준비한 이벤트”라고 전했다.

◆ NH투자증권, 뱅크샐러드와 금융 제휴로 연 3.5% 발행어음 판매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는 증권업계 최초로 핀테크업체 레이니스트와 제휴를 통해 연 3.5%(세전) 종합자산관리계좌(CMA) 발행어음 상품을 12월 3일부터 12월 30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레이니스트는 간편한 종합자산관리와 개인화된 금융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며, 뱅크샐러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흩어진 개인의 자산을 한 눈에 보여주고 금융 데이터에 따라 자산을 체계화 해준다.

이번 특판 상품의 가입한도는 200만원이며, 연 3.5%(세전) 3개월 만기가 적용된다.

가입 대상은 모바일 증권 나무 최초 신규고객이며, 가입과 동시에 국내 주식수수료 평생무료 혜택까지 자동으로 더해진다. 가입방법은 뱅크샐러드 어플리케이션에서 MY금융탭 배너의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2월 3일부터 12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마이데이터 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마이데이터 산업이 도입되면 개인은 정보 관리의 주체가 되어 흩어져 있는 개인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본인의 데이터를 업체에 제공해 맞춤 상품 및 서비스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안인성 NH투자증권 WM Digital본부장(상무)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패러다임은 개인으로 이동할 것이고, 미래 금융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은 더 커질 것”이라며 “마이데이터를 통해 2030세대에게 커스터마이징된 상품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