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KB증권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금융상품가입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이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상품가입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월 2일부터 1월 말일까지 뱅키스고객을 대상으로 ‘연차~ 영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서비스이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금융상품 계좌를 신규개설하고, 발행어음 약정 91일이상 가입하면 금액에 따라 최대3만원까지 축하금을 지급한다.

발행어음은 한국투자증권의 신용도로 발행되는 어음으로 한국투자증권에서 원리금을 지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금융상품이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e비즈니스 본부장은 "연차 보상비나 연말 보너스 등 여유자금을 활용 할 수 있는 이벤트로, 주식 외에 금융투자상품 거래경험이 없는 분들께 새로운 투자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증권사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수 1위 기록

키움증권이 자사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증권사 중 1위라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지난 26일 기준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5만5000명이다.,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는 국내외 시황 및 이슈분석은 물론 개인투자자를 위한 주식 관련까지 총망라한다. 

개인투자자들에게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최근 미국주식 분석 프로그램인 ‘미주알go주알’과 주식을 시작하려는 예비 투자자를 위한 ‘초보 앵커의 투자이야기’를 제작해 선보였다. 

또한 2020년 경제 트렌드와 이슈를 짚어보고 주요 업황을 전망하는 신년 특집 ‘2020년 증시를 말하다’를 제작, 12월 31일, 1월 4일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관계자는 “올해 주식시장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0경자년 투자전략을 잘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시나리오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초보 투자자는 물론 개인투자자에게 유용한 투자정보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하이투자증권, 종무식 대체 ‘붕어빵&어묵 나눔’ 이벤트 개최

하이투자증권은 3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종무식 행사 대신‘붕어빵&어묵 나눔’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한된 인원이 참가하여 의례적인 형식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종무식 행사에서 벗어나 임직원 누구든지 편안하게 참여하여 담소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이날 아침 7시 30분부터 출근길 임직원들과 함께 본사 1층 로비와 주차장에 마련된 붕어빵과 어묵, 커피를 나눴다.   

김 사장은 “하이투자증권은 2020년 자기자본 1조원대의 중형 증권사로 거듭난다”며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건전한 기업문화 구축으로 고객과 직원이 행복하고 신뢰받는 증권사로 성장하는 새로운 도약의 원년을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 KB증권 ‘2020년 글로벌 부동산 전망 및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KB증권은 오는 1월 9일 오후 3시 30분 서울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에서 ‘2020년 글로벌 부동산 전망 및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저성장, 저물가, 저금리의 3저시대를 맞아 점차 확대되고 있는 글로벌 투자자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 됐다.

세미나는 사전 신청한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글로벌 부동산 전망 및 투자전략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및 참석할 수 있다.

세미나 1부에서는 ‘전략가는 해외리츠에 투자한다’의 저자인 글로벌BK솔루션팀의 전래훈 과장이 ‘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 및 해외리츠 관심종목’과 ‘미국 배당투자’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글로벌BK솔루션팀의 중국주식 컨설팅 담당자인 이동희 대리가 ‘2020년 중국시장 전망 및 중소형주 관심종목’을 소개 할 예정이다. 

3부에서는 박원갑 KB국민은행 수석연구위원이 최근 국내 부동산정책을 기반으로 한 ‘2020년 국내 부동산시장 전망’을 설명할 예정이다.

민성현 KB증권 글로벌BK솔루션팀장은 “기관투자자들의 글로벌 투자 비중이 확대되는 상황 속에서 개인투자자들에게도 양질의 글로벌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금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 대한 엄선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등 온라인과 이 회사 글로벌BK솔루션팀을 통해 유선 접수가 가능하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전래훈 과장의 저서인 ‘전략가는 해외리츠에 투자한다’를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