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피델리티자산운용·하이투자증권·NH선물

◆ 삼성자산운용, ‘삼성 보이는 ELF 2호’ 모바일 직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보이는 주가연계펀드(ELF) 2호’를 13일부터 20일까지 알투(R2)에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R2는 삼성자산운용 펀드 직접판매 브랜드다. ELF 매수를 원하는 투자자는 삼성카드+앱카드 어플리케이션내 금융탭에서 투자탭을 선택하면 R2에 가입할 수 있다.

삼성 보이는 ELF 2호는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유로스톡스(EUROSTOXX)50, 닛케이(NIKKEI)225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연4.4% 수익을 추구한다.

최초기준가격 결정일(2020년 1월 21일)로부터 매 6개월 마다 세 기초자산가격을 평가해 조기상환 여부를 결정한다.

특히, 설정일 이후 6개월과 12개월 평가일에는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리자드 조건을 통해 추가 기회를 부여한다.

이 상품은 1차 조기상환 평가일(설정일 이후 6개월)에, 세 기초자산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5%이상이면 원금과 연4.4% 내외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단, 조기상환 조건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1차 평가일까지 세 기초자산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에도 조기상환된다.

2차 평가일(설정일 이후 12개월) 조기상환 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 이상이다. 2차도 1차와 마찬가지로 조기상환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즉, 2차 평가일에 어느 한 가지 지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90% 미만으로 내려갔을 때라도 세 지수 모두 2차 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조기상환된다.

설정일 이후 18개월과 24개월 평가일에는 세 기초자산가격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85% 이상, 설정일 이후 30개월 평가일에는 80% 이상이면 연4.4% 내외 수익을 달성하고 조기상환된다.

조기상환되지 못하고 만기가 될 경우, 만기일에 세 기초자산가격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65%이상인 경우 연4.4% 수익을 지급한다. 반면, 어느 한 지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이면 가장 많이 하락한 기초자산의 만기 수익률 내외로 상품의 성과가 확정된다.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0.40%이고, 총보수는 최초 6개월까지 연0.011%, 6개월 이후 연0.002%다.

이경준 삼성자산운용 솔루션팀장은 “이번 상품은 1,2차 평가일에 조기상환 조건에 충족하지 않더라도, 리자드 조건을 통해 한 번 더 조기상환 될 수 있는 추가 기회를 부여해 안정성을 강화했다”며 “R2에서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편리하게 바로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회사는 상품 모집기간 동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ELF에 가입한 투자자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투자금 2만원을, 1000만원 이상 투자자 10명에게 선착순으로 투자금 5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당첨자 발표는 R2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삼성증권, “2020년 투자의 투톱 공격수는 Income & Growth+”

삼성증권은 13일, '저성장’, ‘저금리 장기화’라는 투자 환경을 돌파할 2020년 핵심투자전략 키워드를 ‘인컴’(Income)과 ‘성장’(Growth+)으로 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글로벌 경제의 저성장과 저금리 장기화라는 투자환경에 맞춰 두가지 전략 대안을 제시한 것.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로 인해 더 이상 예금만으로는 자산 증식이 어려워지고 있다. 시중금리 + α를 추구하여 부(富)의 상대적 가치를 보전할 수 있는 인컴 자산의 매력이 부각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미다. 

삼성증권은 이러한 관점에서 유망 투자자산으로 고금리 채권, 대체투자 상품, 미국 배당주를 제시했다.

특히, 미국 배당주는 50년간 매년 배당을 증액해 온 미국 ‘배당왕’ 주식을 최우선투자처로 꼽았다. 

‘배당왕’주식은 본업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이에 따른 과실을 주주와 나눠 갖는 기업들이다.

삼성증권이 지난 9월 추천한 배당왕 추천종목 30선(기존 ‘배당왕’중 선별된 15개 종목 + 향후 배당왕이 될만한 15개 종목)의 경우, 2010년에서 2019년까지 10년간의 투자 수익률이 평균 401%에 달해 같은 기간 미국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의 상승률 187%의 2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투자전략인 성장은 과거 제조업 기반의 경제구조에서 경기회복시 전세계가 호황을 누렸던 것과 달리, 현재와 같은 서비스업 중심의 경제환경에서는 구조적 성장이 가능한 자산을 잘 선별해 투자해야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의미다.

삼성증권은 이 같이 성장이 가능한 핵심시장으로 G2에 해당하는 미국과 중국시장을, 이에 부합하는 추천종목 키워드로는 중신증권(Citic), 항서제약(Hengrui), 아마존(Amazon), AMD, 나이키(Nike), 구글(Google), 테슬라(tEsla)의 알파벳 표기를 하나씩 딴 C.H.A.A.N.G.E를 제시했다.

김성봉 삼성증권 CPC 전략실장은 “전세계적으로 저성장, 저금리가 장기화되면서 인컴을 제공하는 자산과 함께 구조적으로 성장이 가능한 자산에 대한 프리미엄이 강화되는 흐름이 뚜렷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초저금리 시대에도 살아남는 투자를 위해서는 상대적 고금리를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인컴 자산과 저성장 환경에서도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그로스 플러스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오는 16일 오후 4시, 전국 삼성증권 각 지점에서 '초저금리 시대 성장 찾기: Income & Growth+'를 주제로 동시 투자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인컴과 성장 전략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투자 자산과 투자 방법에 대해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 신한금융투자, ‘2020년 부자의 운’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새해를 맞아 신년운세를 보고 럭키카드를 받는 ‘2020년 부자의 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2020년 부자의 운 이벤트 중 대표 이벤트인 ‘Life SAVERS’ 럭키카드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온라인 대표 계좌인 ‘신한 아만다’(Artificial MANager Digital Account)계좌를 개설 후 투자정보 서비스인 아만다 서비스 가입고객에게 100% 당첨되는 럭키카드를 제공한다.

럭키카드는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13 (1명), 아이패드 미니5 (10명), 100만원 상당의 아웃도어상품권 (5명), 애플워치3 (10명), 카카오미니 AI스피커 (20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1000명), 위 경품 미 당첨 시 참여고객 전원에게 비타민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아만다가 알려주는 2020년 부자의 운’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타로카드로 2020년 투자운세를 확인하는 이벤트다.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비타민 음료를 20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한편 ‘신한 아만다’계좌는 주식,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신용 등 모든 투자가 하나의 계좌에서 가능한 종합자산관리계좌(CMA)계좌 기반 온라인 계좌로 하루만 맡겨도 연 1%의 금리가 주어진다. 더불어 투자정보와 금리혜택 등이 담긴 쿠폰북 등 다양한 혜택을 결합되어 있다. 

이벤트는 다음 달 29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키움증권, ‘선물옵션 3+3 무료 수수료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신규 및 휴면 고객 대상으로 선물옵션 3개월 + 3개월 무료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2020년 1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며, CME/EUREX 야간선물옵션 거래도 모두 포함된다. 

이벤트 신청 시 비대면계좌 기준 기본 3개월과 추가연장 3개월 적용 받을 수 있어 최대6개월간 무료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가연장은 이벤트 기간 동안 선물 6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30억원 이상 약정 충족 시 1회에 한해 자동연장 된다.

이벤트 참여 대상인 신규고객은 이날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이며, 휴면고객은 지난해 7월 12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같은달 13일부터 이날까지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고객이다. 

선물옵션 무료 수수료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델리티자산운용, ‘피델리티 인핸스드 리저브 펀드’ 순자산 1억달러 달성

피델리티자산운용의 피델리티 인핸스드 리저브 펀드 순자산이 1억달러를 넘겼다.

피델리티자산운용은 지난해 1월 말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한 ‘피델리티 인핸스드 리저브 펀드(이하, ‘펀드’)’의 국내 순자산이 총 1억300만달러(한화 약 1194억원)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펀드는 변동장에서 안정성, 수익성, 유동성을 함께 제공하는 투자 목표를 기반으로 최근 1년 동안 4.9%의 성과를 거뒀다. 

펀드는 변동성과 금리 민감도가 낮은 전세계 우량 단기채권, 하이일드를 포함한 회사채, 머니마켓펀드(MMF) 등의 현금성 자산 등 다양한 채권에 투자한다.

전통적인 채권형 펀드 대비 낮은 위험으로 MMF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하며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에서 현금성 자산의 역할을 한다.

펀드의 평균 신용등급은 A-이고 잔존만기는 1년 내외로 예금 또는 MMF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하면서 단기간에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또한, 펀드의 환매 주기는 상대적으로 짧은 ‘환매청구일로부터 4영업일 이내’로 투자 기회가 나타나면 빠르게 현금을 확보해 원하는 시기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투자기회를 기다리는 동안 투자자금 중 일부를 파킹(parking)해 투자하지 않는 기간 동안의 기회비용을 축소할 수 있다.

펀드는 지난 2018년 3월 26일 달러화로 투자하는 아일랜드에 설정된 역외펀드다. 

통화분산 효과를 추구할 수 있고 달러 수요자들의 투자 목적에도 부합된다.

한편, 펀드는 KB자산운용이 최근 출시한 ‘KB 글로벌 단기채 펀드’를 통해 원화로도 투자할 수 있다.

권준 피델리티자산운용 대표이사는, “펀드의 자금유입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상황에서 달러를 포함한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 증가를 반영한 결과”라며, “다양한 지정학적 이슈들로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포트폴리오 관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펀드는 현재 우리은행과 KEB 하나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원화로 거래되는 KB자산운용의 ‘KB 글로벌 단기채 펀드’는 우리은행, 미래에셋대우, KB 국민은행, SC제일은행,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 하이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17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058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9%(연 4.3%)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 기준가격 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3%미만(리자드 조건 2) 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6.45%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약 리자드와 만기까지 자동조기상환 조건을 모두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 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리자드 ELS란 도마뱀(Lizard)이 위기 시 꼬리를 자르고 탈출하는 것처럼 하락장에서 ELS가 조기에 상환되지 못하고 있더라도 중도에 상품을 상환할 수 있는 조건(리자드 조건)을 추가한 구조의 상품을 말한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 NH선물, 2020년 사업추진결의대회 개최

NH선물은 지난 11일 서울 남산에서 이창호 대표이사와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사업추진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NH선물 임직원은 남산을 함께 등반하며, 세계 일류 선물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기업상 구축, 변화와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농촌, 농업인과의 상생 도모 등’을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호 NH선물 대표이사는 “농촌과 농업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NH선물, 고객의 가치를 높여 고객의 신뢰를 받는 NH선물이 되기 위해 임직원 모두 혼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