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

◆ KB증권, 설맞이 홀몸어르신 가정 방문해 ‘정 든든 KB박스’ 전달

KB증권이 설을 맞아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

23일 KB증권은 설날을 맞이해 명절 음식이 담긴 ‘정(情) 든든 KB박스’를 전날 홀몸어르신들께 전달했다고 밝혔다.

‘정 든든 KB박스’는 명절에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위해 보다 따뜻하고 풍족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를 전해드리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로 4년째 설과 추석에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활동을 포함해 총 1700세대에 온정을 전했다.

KB증권 임직원 40여명은 지난 20일 여의도 본사 강당에서 ‘정 든든 KB박스’를 포장했다. KB박스에는 홀몸어르신 가정 300세대를 위해 떡국, 사골곰탕 등 다양한 명절음식 재료와 영양제를 담았다.

이어 22일에는 홀몸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情 든든 KB박스’를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명절 덕담을 나누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활동에 참여하기 전까지는 이렇게 가까이에 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있는지 몰랐다”며 “제 작은 도움이 큰 기쁨이 되는 모습을 보고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KB증권 관계자는 “KB박스활동뿐만 아니라 임직원이 쉽게 참여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의 손길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지역사회 든든한 동반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다.

◆ 대신증권, 구정연휴기간 해외주식 야간데스크 운영

대신증권이 구정 연휴기간 동안 해외주식 야간데스크를 운영한다.

대신증권은 23일, 24, 27일 양일간 해외주식 온·오프라인 거래를 위한 야간데스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야간데스크를 이용하면 주문과 투자상담을 할 수 있다. 온라인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미국, 일본, 홍콩, 중국 등 4개국이며, 홍콩과 중국은 27일 휴장한다.

이 밖에도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 핀란드, 스위스, 베트남,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는 야간데스크를 통해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하다.

이 회사 야간데스크 전화번호는 769-3888이다.

◆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선물 전용 거래 앱 m.Global 편의성 개편

미래에셋대우는 23일 해외주식, 선물 전용 거래 앱인 m.Global에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먼저, 에프앤가이드(FnGuide)와 제휴를 통해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리서치 자료와 기업 개요, 재무 현황, 주가, 지분 정보, 경쟁사 분석 등이 한 번에 제공되는 ‘해외 기업 투자정보’ 서비스를 개편했다.

약 2000여 개 해외 기업의 리서치 자료 등을 한글로 제공하며, 해외기업의 실적 예상치와 데이터의 동시 비교 분석이 가능하도록 55개국에 위치한 600개 이상의 증권사들로부터 취합한 추정치를 기초로 산출한 종목 실적 예상치를 제공한다.

또 실적 분석을 위한 어닝서프라이즈 시계열 데이터도 함께 제공한다.

해외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 비교 분석이 가능하도록 종목과 관련된 5개의 경쟁사를 해외주식과 한국기업 간 동시 비교가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단위를 원화로 환산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톰슨 로이터 해외 뉴스 번역 서버를 추가해 영어로 제공되는 톰슨 로이터의 해외주식 뉴스, 해외 시황 등을 한글로 제공함으로써 해외주식 거래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m.Global 개편을 기념해 “해외주식? m.Global!” 이벤트를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m.Global 앱 다운로드 이벤트는 다이렉트 최초 신규 고객과 최근 6개월간(19.6.1~11.30) 해외 주식 거래내역이 없고 잔고가 0인 다이렉트 고객이 m.Global 앱을 다운받고 이벤트를 신청할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

또 m.Global 앱 체험 이벤트는 앞선 ‘m.Global 앱 다운로드 이벤트’ 신청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 주식을 1주 이상 매매할 경우 추가로 스타벅스 라떼 1잔을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 환경이 다양해지는 만큼 해외주식정보 한글 제공 서비스 확충, 외화예탁금 이자 지급(RP)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에 대표 해외주식 거래 매체인 m.Global을 개편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니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해외주식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키움증권, 리자드 ELS 출시

키움증권은 조기상환 기회를 추가한 리자드 주가연계증권(ELS)를 출시했다.

‘리자드 ELS’란 하락장에서 조기상환되지 못하고 있는 ELS에 리자드 상환조건을 추가, 도마뱀(리자드)이 꼬리를 자르고 탈출하듯이 추가 조기상환기회를 주는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키움증권 리자드 제1229회 ELS는 예상수익률 연 10%이며 기초자산은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 SK하이닉스 보통주, 기아차 보통주다.

만기 3년에 조기상환기회는 6개월마다 있다. 1차 조기상환조건 95%에 리자드 상환조건 85%로, 모든 기초자산의 1차 자동조기상환평가일 종가가 각 최초기준가격의 95% 이상일 경우 조기상환되고, 이 조건에 맞지 않더라도 발행일부터 1차 자동조기상환평가일까지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1차 리자드배리어(각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조기상환된다.

2차 조기상환조건은 90%에 리자드 상환조건 80%로, 모든 기초자산의 2차 자동조기상환평가일 종가가 각 최초기준가격의 90% 이상일 경우 조기상환된다.

이 조건에 맞지 않더라도 발행일부터 2차 자동조기상환평가일까지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2차 리자드배리어(각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조기상환된다.

이후에는 리자드조건이 없으므로 여느 스텝다운 조기상환형 ELS와 마찬가지로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10%의 수익을 지급받는다.

조기상환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에 세전 30%의 수익률로 상환된다. 다만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키움 제1228회 ELS’는 만기 1년, 예상수익률 연 21%이다.

기초자산인 미국주식 테슬라 보통주와 엔비디아 보통주의 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5%(3개월), 90%(6개월), 85%(9개월), 75%(12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21%의 수익률로 조기상환된다. 낙인배리어는 50%이다.

‘키움 제1230회 ELS’는 만기 3년, 예상수익률 세전 연 9.6%이다. 기초자산은 EUROSTOXX50지수, SK하이닉스 보통주, 삼성전자 보통주이다. 조기상환기회는 6개월마다 있고 낙인배리어는 50%이다.

‘키움 제1231회 ELS’는 낙인배리어를 45%로 낮추고 글로벌 주가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ELS이다. 만기 3년, 예상수익률 세전 연 4.8%이다. 기초자산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 닛케이(NIKKEI)225지수다.

낙인배리어는 최초기준가의 45%이므로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설 연휴에도 예약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마감은 오는 28일 오후 1시다.

구명훈 키움증권 리테일금융팀 팀장은 “키움증권은 온라인 특화 증권사답게 편리한 인터넷쇼핑의 장점을 ELS 판매에도 적용, 투자자를 위한 좋은 예상수익률을 제시하는 ELS들을 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키움증권, ‘팟빵’ 구독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오디오 채널 팟빵에서 구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팟빵 ‘키움증권 주식, 글로벌 시황 투자전략’에서 구독하기, 출석체크 댓글달기, 지인에게 키움증권 팟빵을 소개하기 등으로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월 9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구독과 좋아요’ 당첨자 90명(매일 5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출석체크 당첨자 2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키움증권 팟빵 소개하기 선착순 20명에게는 교촌치킨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팟빵 채널에서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10개 내외의 오디오 컨텐츠를 제작, 서비스하고 있다.

‘서상영의 시황, 투자전략’, ‘이진우의 마켓리더’, ‘채널K특집’ 등 시황 및 이슈분석 컨텐츠가 주를 이룬다.

최근에는 김지산 리서치센터장이 진행하는 ‘애널리스트 토크쇼(애톡쇼)’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공포, 국내증시에 미칠 영향은?’이란 주제로 증시 영향 및 관련 업종을 긴급진단 해주면서 구독자들의 관심을 더해가고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최근 중국 우한 폐렴 이슈 등 대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팟빵 채널의 투자정보가 투자자들의 시장판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한 혜택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의 팟빵 채널은 22일 기준 구독자수 5600명, 누적조회수 409만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유튜브 구독자수는 5만5000명이며 누적 조회수 845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