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베스트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KB증권

◆ 유진투자증권, 오는 2월 29일까지 ‘쏩니다! 혜택쏙쏙마트’ 이벤트 시행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2월 29일까지 온라인 신규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쏩니다! 혜택쏙쏙마트’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지난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신규고객 5만원 리워드 혜택이 이번에도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온라인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면 1만원이 지급되며, 계좌 개설 당월에 100만원 이상 국내 주식을 거래 할 경우 4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주식 일 거래금액 10억원 달성 시 10만원의 투자지원금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온라인 신규 고객이 하루 동안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주식을 10억 이상 거래(매수 및 매도 포함) 할 경우 매일 10만원을 받게 되며, 최대 지급한도는 400만원 까지다.

국내외 주식 및 선물옵션 위탁수수료 무료 혜택도 함께한다. 온라인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은 국내주식위탁수수료 10년, 선물옵션위탁수수료 1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외주식 첫 거래고객에게는 해외주식위탁수수료 5년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과 세금은 부과된다.

이 회사는 이 밖에 신용, 담보 대출 이벤트와 종목이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온라인 신규고객이 최초로 신용, 담보 대출 신청을 할 경우 90일간 4.5% 금리 혜택이 제공되며, 1회 이상 실행하면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 타증권사에서 유진투자증권 온라인 계좌로 종목 이관 후 국내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누적 이관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원이 지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대신증권, 2020 증시전망 유튜브 라이브 방송

대신증권이 ‘2020 증시전망’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40분 동안 유튜브를 활용해 ‘대신증권 내 손 안의 시황’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2020년 국내외 경제와 주식시장 동향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주요 이슈를 고려한 국내외 경제 및 증시 동향을 진단하고 시나리오별 대응 투자전략과 유망한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대신증권은 31일 생방송 중 이경민 팀장에게 질문하고 질문이 채택된 2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신증권 내 손 안의 시황’ 라이브 방송은 31일 오후 4시부터 대신증권 유튜브 채널인 ‘대신 Balance View’ 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스마트Biz추진부장은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은 증시 전문가와 실시간의 대담하듯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파워맵 서비스 체험 이벤트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다음달 28일까지 외국인 및 기관 주식매매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파워맵’의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파워맵 서비스는 개장과 동시에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정보를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거래와 매집강도, 주가 흐름 등을 종합해 자동으로 종목을 추천 해준다.

특히 약 220여개로 세분화한 테마별 실시간 외국인·기관 대량체결 추정정보, 상승·하락 종목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톱(Top)20 종목을 추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별도 신청 없이 서비스에 가입만 하면 커피쿠폰 2매, 31일간 수수료 변동 없이 사용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가입 후 1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만원도 증정된다.

예탁자산 200만원 이상 보유 고객에 한해 이베스트투자증권 모바일앱, HTS, 홈페이지 등에서 가입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싱가포르 리츠에 투자하는 신규 랩어카운트 출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미국 등 글로벌 리츠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싱가포르플러스리츠랩’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투자싱가포르플러스리츠랩은 각국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리츠에 투자해 배당수익을 확보하면서 리츠 가격 상승시 매매차익을 추구하는 랩어카운트(랩)다.

산업 변화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추구하기 위해 전통적인 오피스·리테일 영역뿐 아니라 빅데이터·5G 등과 관련 있는 데이터센터·통신타워 영역의 상장 리츠에 투자한다. 자문은 부동산 전문 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이 맡는다.

이 상품은 국내 출시된 랩 가운데 처음으로 싱가포르 리츠를 주요 투자대상으로 한다.
전세계 4위 규모의 싱가포르 리츠는 글로벌 리츠 중에서도 비교적 높은 수준의 배당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저금리 상황에서 배당 수익을 추구함과 동시에 분산투자 목적으로 포트폴리오에 리츠를 추가하려는 투자자에게 유용한 투자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고, 원화 1000만원 이상 또는 달러(USD) 1달러 이상 추가 납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 DB금융투자, 홍콩H·닛케이225·유로스톡스50 지수 ELS 판매

DB금융투자는 다음달 7일까지 홍콩H 지수(HSCEI), 닛케이225 지수, 유로스톡스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주가연계증권)상품을 판매한다.

‘DB 해피플러스 ELS 제2147회’는 3년 만기 상품으로 6개월 주기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자동조기상환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6,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연 5%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원금과 세전 15%(연 5%)의 수익을 지급한다.

다만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가격이 65% 미만이면 하락률이 가장 큰 기초자산을 기준으로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또한 31일까지 코스피(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143회’, 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세이프 제519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마이 퍼스트 D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제41회’도 함께 판매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 KB증권, LG유플러스 IPTV서 금융정보 콘텐츠 제공

KB증권은 29일부터 KB증권의 차별화된 금융정보 콘텐츠를 LG유플러스 IPTV ‘U+tv’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금융정보 콘텐츠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손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IPTV에 제공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UHD 셋톱박스를 사용중인 U+tv 가입자라면 누구나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IPTV 서비스 ‘브라보라이프’의 ‘재테크’ 메뉴에서 무료 VOD로 시청할 수 있다.

콘텐츠는 ▲주식투자 가이드 ▲경제뉴스 시선집중 ▲돈이 되는 세금 지식 등 금융정보 테마로 제공되며,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볼 수 있다.

이어 KB증권은 금융정보 테마를 시작으로 점차 콘텐츠 주제를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하우성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장은 “KB증권의 차별화된 금융정보 콘텐츠를 새롭게 LG유플러스 IPTV에도 제공하게 되어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경로로 KB증권을 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함께 성장하는 KB증권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금융정보 콘텐츠는 KB증권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