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

◆ 대신증권, 종목추천 서비스 ‘인사이터 3.0’ 실시

대신증권이 크레온 MTS 종목추천 서비스 ‘인사이터 3.0’를 실시한다.

대신증권은 31일, 상장된 1900여 개의 국내 주식에 대한 진단, 분석, 매매시그널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크레온 MTS 종목추천 서비스 ‘인사이터 3.0’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사이터 3.0’은 대신경제연구소에서 개발한 퀀트를 기반으로 종목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상장지수펀드(ETF), 스팩, 우선주 등 일부 종목을 제외한 1900여 개의 종목을 커버한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스코어’와 ‘랭킹’을 수치화한 점이다. 스코어는 대신증권의 데이터 엔진으로 구축한 일종의 종목 매력지수다. 종목별 수급동향과 시장 이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대 100점까지 스코어를 부여하고 순위를 매겼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보유 및 관심 종목의 상태를 손쉽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크레온 MTS에서 가입하고 이용하면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크레온 홈페이지나 고객감동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신증권은 크레온 비대면계좌 신규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인사이터 3.0 서비스 무료 이벤트’도 병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크레온 MTS에서 ‘인사이터 3.0’ 서비스를 처음으로 신청하면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이용기간 이후에는 서비스 수수료 0.1%가 과금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스마트Biz추진부장은 “더욱 강력해진 인사이터 3.0 서비스는 상장된 1900여 개의 종목을 분석하고 매매시그널도 제공, 투자 아이디어를 얻고자 하는 초보 투자자에게 유용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투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서비스 10주년 맞이 감사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2020년 종목 2개, 수수료 2달러’ 이벤트를 오는 2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유선으로 신청이 완료된 신규고객 또는 3개월 이상 미거래 고객 중 타사 월 1000계약 이상인 고객들에게 원하는 종목 2개를 계약당 2달러로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단 종목코드 SP, NKD, VX, EMD 및 농축산물 카테고리는 제외다. 기본수수료는 7.5달러다.

이외에도 퀴즈풀이나 거래량을 통한 상품권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퀴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거래량 이벤트는 월 기준 1000계약 이상부터 5000계약까지 구간별로 5만원에서 최대 2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총 430만원 상당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글로벌데스크(02-3772-4365)로 유선신청 해야 한다.

◆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 누적수익률 5개월 연속 1위

키움증권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출시 이후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누적수익률이 5개월 연속 업계 1위라고 밝혔다.

금융투자협회가 31일 발표한 지난 12월말 기준 ISA 운용성과 공시에 따르면 키움증권의 기본투자형(초고위험)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은 48.19%다.

전 금융권을 통틀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업계 평균 누적 수익률은 12.70% 수준으로 업권별 수익률 편차가 크게 나타났다.

키움증권의 기본투자형(초고위험) 누적수익률은 전체 유형에서 5개월 연속 1위, 초고위험 유형에서는 11개월 연속 1위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키움증권의 다른 유형 ISA 상품도 출시 이후 모두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 하반기 수익률은 각 유형(초저위험, 저위험, 중위험, 고위험, 초고위험)별 상품이 모두 해당 유형 톱(Top)3안에 들어가는 등 놀라운 성과를 나타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대내외 다양한 전문가 집단이 모인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선정 프로세스를 통해 모델 포트폴리오 투자비중을 결정하고 있다”며 “투자의사결정 과정에서 도출된 미국 등 선진국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했고, 1차 미중 무역협상 타결로 무역분쟁이 해빙무드로 돌아서면서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오늘부터 2월말까지 ISA 감사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내에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 및 앱에서 제공하는 ISA 신규·추가 입금 쿠폰을 사용 등록 후, 300만원 이상 입금 시 쿠폰 금액 1만원, 500만원 이상 입금 시 쿠폰 금액 3만원을 ISA 계좌 내에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2월 미국과 중국 세미나 개최 안내

키움증권은 글로벌 자산 배분에 도움이 될 해외주식 세미나를 오는 2월 11일과 27일에 개최한다.

2월 11일에 진행하는 세미나는 미국주식 고성장주 공략방법과 월가에서 추천하는 성장주를 주제로 열린사이버대학의 이항영 교수와 US STOCK의 장우석이 진행한다. 세미나는 오후 6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한다.

2월 27일에는 중국주식 투자세미나를 진행한다. 강의는 키움증권에서 중국주식을 담당하고 있는 홍록기 연구원이 맡는다. 2020년 중국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내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17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세미나 외에도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95%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신규고객 대상으로 40달러로 미국주식을 경험해보는 ‘해외주식 첫거래 이벤트’와 HTS를 켜지 않아도 특정 미국주식이 유효기간 내 감시 조건에 충족하면 자동으로 주문이 실행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해외주식 입고 후 거래 시 현금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두 세미나 모두 키움증권 2층에서 진행하며 신청 고객에 한해 참석 기회가 제공된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G, 영웅문SG,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