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DB금융투자

◆ 신영증권, 문화예술분야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 수여

신영증권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제 4회 신영컬처드림업 및 제 5회 신영컬처챌린지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신영컬처드림업과 신영컬처챌린지는 신영증권이 매년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후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신영컬처드림업은 항공료, 숙박비, 작품 제작비 등 국제예술콩쿠르 및 페스티벌 참가 경비를 후원해주는 프로그램이고, 신영컬처챌린지는 창작 음악?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날 시상식은 신영증권과 한국예술종합학교 관계자 및 수상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영컬처드림업에 선발된 12명의 학생은 국제 콩쿠르를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무용원 이준수 학생은 유스아메리카 그랑프리에서 시니어 솔로 부문 1위를 기록했고, 무용원 류성우 학생은 코즐로바 국제 콩쿠르에 나가 시니어 남자 부문 금상을 받았다.

한편, 신영컬처챌린지 수상자는 2개월간의 공모 끝에 총 12팀이 선정됐다. 그중에서도 음악 부문은 출품작 ‘트래블 메이트’로 음악원 강영원 학생이, 디자인 부문은 북한산 서식 동물을 캐릭터화한 영상원 한수빈 학생이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신영컬처드림업과 신영컬처챌린지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우수한 기량을 가진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사회공헌활동”이라며, “학생들이 예술가로 성장하는 데에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공모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7일 오후 1시까지 까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ELS 18692호’는 코스피(KOSPI)200, 유로스톡스(EUROSTOXX)5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으로 만기는 3년이고, 매6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연 3.5%의 수익률을 추구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인 경우 연 3.5%의 수익으로 조기 상환된다.

만기 시에는 기초자산의 종가가 65% 이상인 경우에 연 3.5%의 수익으로 상환된다.
‘신한ELS 18692호 는 ‘리자드’ 상품으로 1차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 2차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하나이상 90% 미만이어서 조기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도 조기상환 기회를 제공한다.

발행일로부터 조기상환 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85% 미만(1차 조기상환 평가일) 또는 75% 미만(2차 조기상환 평가일)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종가기준) 각각 연 3.5%의 수익으로 조기 상환된다.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의 가격에 연계해 투자상품의 수익률이 결정된다.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약정수익을 받지 못하거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키움증권, ‘마이다스 아시아리더스 테크 목표전환형 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18일 오후 1시까지 마이다스 아시아리더스 테크 성장주 목표전환형 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마이다스 아시아리더스 테크 성장주 목표전환형 펀드’에 1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추가로 이벤트 종료 후 1개월 유지 시 최대 3만원 통합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 펀드는 성장하는 아시아의 테크 업종(IT, 5G, 전기차 등)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로 이머징아시아 국가별 전망에 따른 자산배분을 하며 목표수익률(6%) 달성시 채권-재간접형으로 전환하여 운용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아시아 지역은 풍부한 인구와 소득 증가로 소비 수준이 증가하고 있으며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을 하고 있다” 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혜택도 받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증권 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DB금융투자 분당지점, 13일 판교서 투자설명회 개최

DB금융투자 분당지점은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판교 테크노밸리 경기창조혁신센터 3층 강의실2에서 금리 및 부동산 전망 설명회를 개최한다.

‘Dream Big 자산관리 세미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뉜다.

먼저 1부에서는 문홍철 DB금융투자 리서치센터 파트장이 금리 전망에 대해 강연하고, 이어 진행되는 2부에서는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가 부동산 전망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신청 방법은 DB금융투자 분당지점에서 계좌를 개설하거나 비대면채널로 계좌를 개설(분당지점 관리점 지정 필수)한 후 지점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