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2.18 19:04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신한금융투자 外유진투자선물·이베스트투자증권·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신한 NEO AI 출시기념 이벤트

신한금융투자가 ‘신한 NEO 인공지능(AI) 펀드랩, 펀드, 연금’출시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 NEO AI 펀드랩, 펀드, 연금 출시를 기념, AI기반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각종 상품과 지점을 통해 가입 시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에서 판매하는 AI기반의 랩, 펀드, 연금 이벤트 대상상품 가입 시 가입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신한 NEO AI 펀드랩’ 상품에 3000만 원 이상 가입 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 최신형 노트북 및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국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신한 NEO AI 펀드랩 또는 펀드’ 임의/거치식으로 500만원 이상 가입 시 특판 RP 2.8%(연,세전,28일물)을 제공하는 지점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달 28일 ‘신한 NEO AI 펀드랩’과 ‘신한BNPPSHAI NEO 펀드’를 출시했다.

‘신한 NEO AI 펀드랩’은 ‘NEO’의 글로벌 펀드 평가 모델과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펀드 포트폴리오에 투자해 리스크를 반영한 최적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자문형 일임 운용 서비스다.

‘신한BNPPSHAI NEO 펀드’는 ‘NEO’의 자문을 통해 글로벌 4개국(미국, 영국, 독일, 일본)의 주식과 채권,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TF에 투자하는 펀드다.

한편 신한금융그룹 그룹사인 신한AI가 개발한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인 'NEO'는 과거 30년 이상의 빅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해 금융시장을 예측하고,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상품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이주연 신한금융투자 마케팅전략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가장 진화한 인공지능 기술이라고 평가 받는 딥러닝(Deep Learning)과 강화학습(Reinforcement)기반의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있다”며 “변동성 높은 장에서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고객들에게 인공지능 상품이 가진 경쟁력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유진투자선물, 해외선물 무료 온라인 교육 시행

유진투자선물은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와 함께 해외선물 투자 활성화를 위해 10일부터 ’해외선물 무료 온라인 교육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따라 유진투자선물 해외선물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5만원 상당의 금융투자교육원 이러닝 강좌 ‘사이버 해외선물옵션 이해’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됐다.

무료 수강을 원하는 고객들은 먼저 유진투자선물의 해외선물 계좌 개설과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이후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수강 요청을 하면 교육 신청이 완료된다. 이미 계좌가 있거나, 금융투자교육원 회원이라면 별도의 사전 절차는 필요 없다. 수강 기간은 등록일 기준으로 30일까지다.

유진투자선물은 수강자들의 교육을 독려하기 위해 모바일상품권도 마련했다. 수강을 완료 한 교육생이 수료증을 유진투자선물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2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해외선물 거래구조, 상품명세, 거래제도 등 초급자를 위한 내용뿐 아니라 해외선물 가격의 변동요인, 거래기회 파악, 리스크 및 자금 관리 등 해외선물 투자 시 알아야할 필수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해외선물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이나 실제 투자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유진투자선물 박영석 리테일영업팀장은 “해외선물 투자 활성화와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CME와 함께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투자자들이 해외선물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는 데 이번 이벤트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진투자선물은 오는 3월 31일까지 해외선물 대표종목 수수료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시카고상품거래소의 대표종목 33종 거래 시 지수종목 1.8달러, 에너지종목 2달러 등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무료 교육과 수수료 할인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계좌개설 및 거래시 롯데 L.POINT 지급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달 28일까지 롯데멤버스와 제휴하여 주식계좌개설 및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생애 최초로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비대면 주식계좌를 신규 개설하면 1만5000 엘포인트(L.POINT)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개설된 계좌로 10만원 이상 주식 거래시 2만 엘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되어 일인당 최고 3만5000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MTS인 ‘MINE’ 앱에서 계좌를 개설한 후 엘포인트 앱에서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엘포인트는 백화점, 마트, 호텔 등 롯데 계열 전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문의사항 및 자세한 내용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만족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4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8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091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12개월, 18개월, 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60%(연 4.2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같은 기간 모집하는 HI ELS 2092호는 HSCEI, S&P500 지수, 유로스톡스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60%(연 6.2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고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 국내·외 주식 CFD 서비스 개시

한국투자증권이 차액결제거래(CFD) 서비스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한국·미국·홍콩 주식 2000여 종목을 대상으로 CFD(Contract for Difference) 서비스를 10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CFD는 투자자가 주식을 소유하지 않고 매수 금액과 매도 금액의 차액만 결제하는 장외 파생상품을 말한다.

일정 수준의 증거금만으로 거래할 수 있어 레버리지 효과가 있는데다, 최근 이를 위해 필요한 ‘개인전문투자자’ 등록 기준이 낮아지면서 개인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비스 출시와 함께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한국투자증권 CFD 계좌 후 일정 금액 이상 매매를 한 개인전문투자자 고객에게 현금 10만원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개인전문투자자 등록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CFD 계좌 개설과 개인전문투자자 등록은 한국투자증권 모든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승일 기자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