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키움투자자산운용·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KB증권·NH투자증권

◆ 대신증권, ‘해외주식 모의투자 서비스’ 재오픈

대신증권이 초보 해외주식 투자자들을 위해 해외주식 모의투자 서비스를 연다.

대신증권은 11일,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무료 체험을 통해 투자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해외주식 모의투자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투자 서비스는 해외주식 투자방법이 어려워 접근하기 어려웠던 투자자들에게 실전과 유사한 해외주식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모의투자 대상은 미국과 중국 상해A, 심천A 주식이다. 투자금액은 사이버머니로 지급된다. 투자국가에 따라 미국 주식은 10만달러(USD), 중국 상해A, 심천A 주식은 60만위안화(CNY)까지 주어진다. 투자기간은 최대 3개월단위로 연중 투자가 가능하다.

모의투자 참가자들은 20분 지연시세로 매매할 수 있다. 거래일 및 거래시간은 실제 해외주식 투자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미국 주식은 1주, 상해A, 심천A 주식은 100주 단위로 매매할 수 있다.

모의투자 서비스는 대신증권 계좌보유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사이보스5(HTS프로그램)를 다운로드 한 후 초기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모의투자를 클릭한 후 접속하면 된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해외주식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외 주식거래 매매 비중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가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친숙함을 높이고 해외주식 투자를 체험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연금저축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가 다이렉트 연금저축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래에셋대우는 11일 다이렉트 연금저축계좌로 타 금융사에 있는 연금을 이전해오거나, 계좌 개설 후 10만원 이상 순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뭉쳐야번다! 연금으로 대동단결’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개인전’과 ‘단체전’ 으로 진행되며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전’은 이벤트 참여신청한 고객이 타 금융사에 있는 연금저축을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연금저축계좌로 1000만원 이상 순 이전하면 순이전금액별 최대 10만원의 모바일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한다.

‘단체전’은 이벤트 참여 신청 시 소속 단체(회사,동호회 등)명을 입력하고 소속원의 참여자수가 가장 많은 단체에 100만원을, 소속원의 순입금 누계액이 가장 많은 단체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윤상화 미래에셋대우 디지털Biz본부 본부장은 “온라인에서 계좌 개설과 연금 이전을 한번에 신청 하는 고객님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동료들과 함께 노후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는 세제상 불이익 없이 금융기관간 자유로운 계약 이전이 가능하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익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 유진투자증권 ‘제24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 개최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14일 오후 4시 30분부터 ‘제24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에서 주관하는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는 PST 이론을 고안한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주식 및 외환전문가 과정의 권오진 교수가 직접 투자자에게 해당 이론을 바탕으로 주식, 선물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정기 세미나 자리다.

지난 2017년도부터 시행됐다. 현재까지 누적참가자는 약 800여명에 달한다.

'PST'란 주식과 선물시장에서 ‘추세(Trend)’는 ‘주기(Period)’와 ‘힘(Strength)’으로 이뤄져 있다는 가정 아래, 이를 활용한 차트 분석방법과 매매기법을 제공하는 이론이다.

진입시점 포착 및  전고점, 전저점 예측에 효과적인 이론으로 평가 받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2017년부터 PST 지표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탑재해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해 왔다.

설명회를 마련한 한기철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장은 “PST투자설명회는 주식, 선물 투자 초보자부터 실제 투자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면서 “주식, 선물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참가신청이나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으로 하면 된다.

◆ 키움증권, ‘선취 수수료 무료를 잡아라’ 펀드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오는 3월 27일까지 펀드 선취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 펀드 신규 고객이라면 누구나 2만원 무료 펀드 쿠폰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내 펀드 순증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친구에게 무료 펀드 쿠폰 2만원을 제한 없이 선물할 수 있다. .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은 상시 선취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아 온라인으로 가장 저렴하게 펀드를 가입할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키움에서 펀드를 경험해보고 선취 수수료 무료의 놀라운 혜택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증권 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키움투자자산운용,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오피스 빌딩 ‘매각 완료’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미국 달라스에 투자한 오피스 빌딩을 지역 내 최고가를 경신하며 매각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매각한 자산은 지난 2016년에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설정한 키움마일스톤US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9호 펀드에 편입, 5년 만기로 설정 된 것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현재 시장 및 환율 상황 등을 고려하여 조기에 매각을 결정, 진행했다.

◆ 한국투자증권, 부메랑 스텝다운형TRUE ELS 12995회 모집

한국투자증권이 부메랑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을 공모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3일까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부메랑 스텝다운형 ‘TRUE ELS 12995회’를 총 8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부메랑 스텝다운 ELS는 기초자산 가격이 원금 손실 구간에 도달할 경우 상환조건을 낮춰 조기상환 가능성을 높인 구조가 특징이다.

이 상품은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하여 최초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개월, 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0%(36개월)이상이면 연 7.6%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만기까지 상환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2.8%(연 7.6%)의 수익이 지급된다.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50% 아래로 떨어지면 이후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의 70%로 낮아지며 수익률은 연 7.6%로 동일하다. 다만,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시 7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조건 불충족시 원금손실률 -30% ~ -100%다.

이 회사는 같은 기간에 TRUE ELS 12995회를 포함해 ELS 7종, 파생결합증권(DLS) 1종의 상품을 모집한다.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다.

◆ DB금융투자, 최저 연 2.7% DLB 등 4종 판매

DB금융투자가 파생결합상품을 4종 판매한다.

DB금융투자는 오는 14일까지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주가연계증권(ELS) 등 3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오는 21일까지 ELS 1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원금지급형 상품인 DLB·ELB는 2019~2020년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DB금융투자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중인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마이 퍼스트 DB DLB 제43회’는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개월 만기 상품으로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세전 연 2.7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세전 연 2.7%의 수익이 지급된다.

ISA 기존고객은 2019년 이후 특판 DLB·DLS·ELB 상품에 청약한 적이 없어야 가입이 가능하다.

‘DB 세이프 제521회 ELB’는 코스피(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으로 평가기간 동안 코스피200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없으며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5% 이하인 경우에는 최대 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2%의 수익이 지급된다.

이밖에도 DB금융투자는 같은 기간 동안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149회’를 함께 판매하며, 21일까지 홍콩H 지수(HSCEI),닛케이(NIKKEI)225 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150회’도 판매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 KB증권, ‘슬기로운 ETF생활 이벤트 시즌2’ 실시

KB증권은 ‘슬기로운 상장지수펀드(ETF) 생활 이벤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올 초부터 진행된 ‘슬기로운 ETF생활 이벤트’의 시즌2다.

시즌1 이벤트 대비 최대 상금을 일 40만원에서 80만원으로 상향하여 고객 혜택을 늘렸다.

이벤트 대상은 비대면·은행연계 계좌 개인고객 중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이다.

이벤트 대상 계좌에서 국내상장 ETF의 일 거래금액이 100억원 이상인 경우 80만원, 50억원 이상인 경우 40만원, 30억원 이상인 경우 20만원의 현금 캐시백 혜택을 기준을 충족한 모든 거래고객에게 제공한다.

10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상위 10명의 거래 고객에게는 5만원의 현금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합산 상금이 5만원을 초과하면 고객이 제세공과금(22%)을 부담해야 한다.

추가로, 글로벌 반도체 가격 회복 수혜 기업에 투자하는 TIGER 200 IT ETF 거래이벤트와 금과 함께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팔라듐(Pd)에 투자할 수 있는 KBSTAR 팔라듐 ETF 거래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하우성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장은 “ETF 거래고객에 대한 혜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ETF 거래를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며, “자산운용사와 협업을 통해 웹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컨텐츠 제공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ETF는 실적배당형 투자상품으로 운용 및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NH투자증권, 연 13.80% 추구 ‘Twin-Win ELS’ 출시

NH투자증권은 오는 2월 12일 오후 1시까지 신상품 ‘해외주식형 Twin-Win 주가연계증권(ELS)’ 를 1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Twin-Win ELS'는 기존 일반 스텝다운 조기상환 구조에 기초자산의 성과에 연동되는 만기 구조를 결합한 상품이다.

여기서 Twin-Win 구조의 핵심 포인트는 만기 양방향 옵션에 있다.

조기상환조건 충족 시 사전에 약속된 확정 수익을 지급하고 투자가 종료된다. 그러나 조기상환 되지 않으면 기초자산의 성과대로 수익률이 결정되는데 이 때, 투자기간 동안 -50%이상 하락한 적이 없다면 양방향 옵션에 따라 기초자산이 하락하더라도 수익이 발생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NH투자증권 ELS 19181호는 애플(Apple), 페이스북(Facebook), 넷플릭스(Netflix)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만기는 2년, 조기상환평가 주기는 매 4개월로 조기상환 평가일에 최초기준가격 대비 90%이상(6/12/18개월), 85%이상(24/30개월)이면 연13.80%(세전)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된다.

만기(24개월)에 상환될 경우에는, 기초자산 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100%이상이면 기초자산의 수익률만큼 수익 상환되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100%미만이라 하더라도 2년동안 -50%이상 하락한 적이 없으면 기초자산의 하락률 만큼 수익이 발생한다. 단, 투자 기간 동안 -50% 이상 큰 폭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있는 경우에는 기초자산의 하락한 만큼 원금 손실이 발생한다.

서혁준 NH투자증권 에쿼티(Equity)솔루션부 부장은 “최근 글로벌 증시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다”며 “Twin-Win ELS는 증시의 향방이 모호한 시점에서도 꽤 높은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으로 지금과 같은 시장 상황에 적극 고려해 볼만한 상품”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은 Twin-Win ELS 19184호를 오는 수요일 오후 1시까지 모집한다. 청약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NH투자증권 온라인 홈페이지 에서 가능하며, 각 상품별로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