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3.28 07:53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한국투자증권 外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첫거래 이벤트 실시

한국투자증권이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첫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3월 31일까지 영업점 계좌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첫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첫고객 웰컴 이벤트’와 ‘첫고객 거래응원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고객 웰컴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에서 처음 해외주식거래를 신청하고 해외주식 월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축하금 1만원을 지급한다.

또 첫고객 웰컴 이벤트 대상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주식 추가거래 시 누적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현금 2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거래응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위탁계좌 개인고객으로, 뱅키스 계좌는 제외된다. 이벤트 축하금은 웰컴 이벤트는 거래 익월, 거래응원 이벤트는 4월 중순경 지급될 예정이다.

◆ 미래에셋대우, Global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 판매액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대우는 20일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의 판매액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출시된 해외 상장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랩어카운트 중 단일 상품 기준으로 판매액이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미래에셋대우는 판매액 증가의 이유로 ▲국내 저성장 기조 장기화로 투자자들이 해외 주식과 ETF 투자에 관심이 증가했다는 점 ▲4차 산업혁명, 인컴 등 테마형 ETF 운용에 강점을 둔 Global X 만의 차별화된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는 점 ▲4차산업 혁명으로 혁신적 성장을 지속할 ‘혁신 성장 포트폴리오’와 높은 배당수익률을 추구하는 ‘인컴 포트폴리오’를 제시함으로써 투자자 성향에 따라 투자할수 있도록 한 점을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김정범 미래에셋대우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은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전세계 9개국에 ETF를 공급하고 운용하고 있는 미래에셋의 글로벌 ETF네트워크가 결합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과를 통해 고객의 자산 증대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lobal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은 하나의 상품 안에서 3가지 포트폴리오(혁신성장, 인컴, 밸런스드)를 자유롭게 유선으로 변경이 가능해 투자자가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  키움증권, 팟빵 ‘애톡쇼 청취’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오디오 채널 팟빵에서 ‘애톡쇼 청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애톡쇼는 ‘애널리스트 토크쇼’의 줄임말로 김지산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진행을 맡아 섹터별 연구원들과 함께 주요 업종 이슈와 탑픽 종목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주식 토크 프로그램이다.

이벤트 참여는 팟빵 ‘키움증권 주식, 글로벌 시황 투자전략’에서 ‘애톡쇼’ 청취하기, ‘애톡쇼’를 SNS에 공유하기, ‘구독과 좋아요’를 클릭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월 15일까지 이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과 스타벅스 라떼와 아메리카노를 지급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팟빵에서는 매일 아침 7시30분에 서상영의 아침시황을 가장 먼저 들을 수 있으며 ‘신창환의 원맨쇼’와 ‘글로벌썰전’ 등도 팟빵(오디오채널) 에서만 들을 수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 이슈 등 대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의 시장 대응이 쉽지 않다”며 “투자판단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컨텐츠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기준 키움증권의 팟빵 채널은 구독자수 6200명, 누적조회수 438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수는 5만5000명이다. 누적 조회수는 871만건이다.

◆ 하이투자증권, 월지급식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26일 오후 1시까지 월지급식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2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104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 니케이(NIKKEI)225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의 월지급식 자동조기상환형 ELS다. 매월 쿠폰지급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0%이상이면 최대 연 4.32%(월 0.36%)의 월쿠폰을 지급한다.

발행 후 6개월 마다 오는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5%(12개월), 90%(18개월), 85%(24개월), 85%(30개월), 80%(36개월) 이상이면 원금을 지급한다.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원금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55%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한화투자증권 안면인식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한화투자증권은 20일,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가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제도는 핀테크기업이나 금융회사가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시장에서 테스트 할 수 있도록 규제 면제 등 특례를 적용하는 것이다.

한화투자증권은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의 규제를 면제 받으며 해당 서비스를 개발하고 도입할 수 있게 된다.

한화투자증권의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이유는 기존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 중 하나인 ‘영상통화’가 ‘안면인식기술’로 대체되면 실명확인을 보다 쉽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영상통화방식은 금융기관 영업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영상으로 금융기관 직원과 대면해야 하는 부담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안면인식기술이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의 실명확인 방식에 적용되면, 고객은 휴대폰 인증 등의 본인 확인 후 신분증과 본인의 얼굴을 촬영하는 것만으로도 실명확인이 완료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안면인식기술 도입을 통해 금융취약고객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봤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안면인식기술이 얼굴의 특징점을 분석하여 신분증 사진과 얼굴을 대조·검증함으로써 금융기관 직원이 육안으로 대조하는 방식보다 검증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하반기, 해당 서비스를 STEPS 금융투자 서비스의 비대면 계좌개설에 적용할 예정이다.

유창민 한화투자증권 Global Digital Product실 상무는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은 국내 최초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에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하는 것으로, 금융취약 고객 및 기존 실명확인 방식에 불편함을 갖는 고객에게 혁신적으로 편리한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선진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금융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믿음 기자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믿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