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3.28 07:53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NH투자증권 外미래에셋자산운용·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

◆ NH투자증권 나무,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증권계좌개설 서비스 선뵈

NH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와 공동으로 ‘카카오뱅크 증권계좌개설’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간단한 고객정보 입력만으로 2~3분 만에 손쉽게 NH투자증권 나무계좌를 개설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와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제휴 기념으로 내년 1월까지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만 각 이벤트마다 기간은 상이하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NH투자증권 증권계좌 최초 개설 고객(주민등록번호 기준)의 경우 국내주식에 대해서 평생무료수수료가 적용되며, 연 4.5%(세전) 적립식 발행어음 특판 상품에도 한도 소진 시까지 가입할 수 있다. 또한 3월말까지 계좌 개설 축하금 1만원이 지급된다.

김두헌 NH투자증권 디지탈(Digital)영업본부 상무는 “평생무료수수료 적용 계좌는 향후 투자 라이프에 있어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Must Have Item' 이다”라며, “적립식 발행어음을 통해 모은 투자금을 재투자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 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설정액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IT 관련 기업 중 핵심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인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가 설정액 1000억원을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설정이후 운용펀드가 누적수익률 9.34%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다.

연초이후 국내 공모 주식형 펀드(ETF 제외) 중 가장 많은 720억원이 유입됐다.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는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IT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이나 핵심기술을 국산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 산업 내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들이 투자대상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IT기업을 비롯해 해당 기업에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거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포함된다.

편입 종목은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 등의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코스피와 코스닥 종목이 모두 포함되며 주로 반도체, 2차전지, 5G 통신장비 등 IT 관련 종목으로 구성한다.

단기적 이슈보다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리밸런싱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달 24일 기준 삼성전자 21.58%, SK하이닉스 6.30%, 테스나 2.74%, 삼성SDI 2.72%, 이오테크닉스 2.63% 등을 편입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각 산업에서 중소형, 가치, 배당 등 스타일 리서치 조직까지 운용업계 최대 규모 리서치 조직을 갖추고 있다.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글로벌 리서치 조직이 있으며, 홍콩, 미국 등 해외법인들과도 업무를 공유한다.

해외 동종 기업 주가변수가 국내 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등 글로벌 동조화 경향이 강한 IT업종의 특성 상 해외시장 리서치가 중요하다.

상품 가입은 경남은행, 교보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생명, 삼성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DB금융투자, IBK투자증권, KB증권, NH선물, NH투자증권, SC제일은행, SK증권, 펀드슈퍼마켓 등에서 가능하다.

임명재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 부문장은 “글로벌 주식시장은 전체 시장지수보다는 섹터, 섹터 내에서도 종목 선택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라며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가 한국 주식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IT 관련 기업에 집중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중국 주식 투자 세미나 온라인 개최

키움증권은 중국주식 투자 세미나를 오는 27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리서치팀의 중국 주식을 맡고 있는 홍록기 연구원은 중국 증시 진단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았다. 세미나 세부 내용으로는 불청객, 코로나19(우한 폐렴)이며, 오후 6시 30분부터 60분간 진행한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채널 K 에서 온라인 시청만 가능하다.

세미나 외에도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95% 이벤트가 진행중이고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40달러로 미국 주식을 경험해보는 ‘미국주식 첫거래 이벤트’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 미국주식 서버 자동 감시 주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총상금 약 2300만원이 걸려있는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도 3월 2일부터 진행한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부메랑스텝다운형TRUE ELS 13048회 모집

한국투자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을 공모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7일까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부메랑 스텝다운형 ‘TRUE ELS 13048회’를 총 8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부메랑 스텝다운 ELS는 기초자산 가격이 원금 손실 구간에 도달할 경우 상환조건을 낮춰 조기상환 가능성을 높인 구조다.

이 상품은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하여 최초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0%(36개월)이상이면 연 7.7%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만기까지 상환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3.1%(연 7.7%)의 수익이 지급된다.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50% 아래로 떨어지면 이후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의 70%로 낮아지며 수익률은 연 7.7%로 동일하다.

다만,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시 7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조건 불충족시 원금손실률은 △30~△100%다.

이 회사는 같은 기간에 TRUE ELS 13048회를 포함해 ELS 6종, 파생결합증권(DLS) 1종의 상품을 모집한다.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다.

김승일 기자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