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신한금융투자·이베스트투자증권

◆ DB금융투자, 파생결합상품 3종 판매

DB금융투자는 오는 13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3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코스피(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157회’는 3년 만기 상품으로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5%(4개월), 90%(8,12개월), 88%(16개월), 85%(20,24개월), 80%(28개월), 75%(32개월) 이상이면 연 6%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18%(연 6%)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65% 미만이면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원금지급형 상품인 DLB·ELB는 2019~2020년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잔고 10만원 미만으로 1년 이내 거래가 없었던 휴면고객, DB금융투자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중인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마이 퍼스트 DB DLB 제47회’는 3개월 만기 상품으로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2.7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2.7%의 수익이 지급된다.

ISA 기존고객은 2019년 이후 특판 DLB·DLS·ELB 상품에 청약한 적이 없어야 가입이 가능하다.

‘DB 세이프 제529회 ELB’는 1년 만기 상품으로 평가기간 동안 코스피200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없으며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5% 이하인 경우에는 최대 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2%의 수익이 지급된다.

◆ 교보증권, 코로나19 극복 위해 성금 1억원 전달

교보증권 여의도 본사 사옥

교보증권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아픔을 나누고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모금했다.

교보증권 측은 십시일반 모인 모금액에 회사 기부금을 더해 1억원의 성금을 조성했다.

성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복구를 위한 물품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취약 계층에게 감염 예방을 돕고자 ‘드림이 나눔제작’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정성껏 손세정제 700여개를 만들어 좋은집보육원, 성로원아기집, 요셉천사의 집 등 아동복지단체 10곳에 전달했다.

최근 교보증권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는 이웃과 함께 아픔을 나누고자 착한 임대료 운동에도 동참했다. 서울 여의도 본사 입점 지하상가 임대료와 관리비를 3개월간 30% 인하한다. 지원 대상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곳으로 약국, 찻집, 식당, 서점 등 이다.

김해준 교보증권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모든 국민들이 삶의 희망을 되찾고 안정적인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은 유니스토리투자자문이 제공한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신한금융투자가 운용한다. 유니스토리투자자문은 기업의 장기적인 수익흐름 분석을 통한 안정적인 운용성과를 추구하는 주식 운용 전문 자문사이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은 30년간 꾸준히 알파를 창출해온 대표매니저의 역량으로 시장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며 “또한 우량종목을 발굴하고 특정 섹터나 전략에 특화되고 강화된 자문사로 향후 높은 성과가 기대된다” 고 말했다.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며, 수수료는 후취수수료 연 1.6% 및 성과보수가 발생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ETF 거래하고 지수예측 적중하면 혜택이 두 번, 더블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3월중 타이거 상장지수펀드(TIGER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ETF주식, 스타벅스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제휴하여 더블 ETF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지난해 6월 이후 이베스트투자증권을 통한 ETF 거래가 없었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코스피 지수의 상승/하락을 예측해 적중하면 타이거 ETF 2주를 지급한다.

주식계좌 보유고객 대상 이벤트도 있다. 이달 말까지 50만원 이상 특정 타이거 ETF를 거래하는 투자자 전원에 스타벅스 디저트세트(아메리카노 2잔+치즈케익 1개) 쿠폰 1장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 및 이벤트 참여는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MTS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