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

◆ KB증권, ‘모아모아 Flex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1일부터 한 달간 한국ㆍ미국ㆍ중국 주가지수 등락률 상위 국가를 고르면 스탬프를 부여해 경품을 응모하는 ‘모아모아 Flex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늘어나면서 주식 초보자들이 국내외 주가지수에 관심을 갖고 주식시장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4월 한 달간 MTS ‘M-able(마블)’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스탬프를 적립해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스탬프는 ▲한국(KOSPI)·미국(다우산업)·중국(상해종합) 주가지수 중에 등락률 상위 국가 맞추기에 참여만 해도 1개 ▲맞추면 1개 추가 ▲‘M-able’에서 국내주식 10만원 이상 매매하면 1개 추가 적립되어, 1일 최대 3개까지 받을 수 있다.

단, 한국·미국·중국 중에 한 국가라도 휴장인 경우에는 익영업일 주가지수 등락률 상위 국가 맞추기로 넘어간다.

경품 응모는 5월1일~10일 기간 안에 적립된 스탬프 개수에 따라 가능하다. 스탬프 40개는 LG스타일러, 30개는 LG공기청정기, 20개는 다이슨드라이기, 15개는 편의점 1만원 상품권, 10개는 커피쿠폰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5월 중순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모아모아 Flex 이벤트를 통해 기존 주식 투자자뿐만 아니라, 주식거래에 첫 발을 내딛는 초보 투자자분들도 쉽고 재미있게 국내 및 해외 주식시장에 관심을 갖고 접근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고 유익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키움증권, 창립 20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이 창립 20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키움증권은 창립 20주년을 기념, 고객 사은 행사로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오는 5월 29일까지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참가자격은 키움증권에서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들이 대상이며 거래가 없더라도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 추첨을 위한 기본 응모권을 1개씩 제공한다.
창립 20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는 약 2달간 진행하며 총 3회에 걸쳐 추첨한다. 기본 응모권 외에도 주식 거래 금액에 따라 응모권을 추가 증정하여 고객이 원하는 경품에 직접 응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경품으로는 삼성 그랑데 AI세탁기, 삼성패밀리허브냉장고, 바디프랜드 안마기, LG슈퍼울트라AI티비, LG디오스식기세척기,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 등 총 18종의 다양하고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키움증권은 현재 ‘창립 20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 외에도 비대면 신규 고객 대상 현금 4만원 증정 이벤트도 5월 2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키움증권 모바일웹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3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3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HI ELS 2158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85%(12개월), 80%(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00%(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인증서비스’ 출시

한국투자증권이 자체 개발한 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공인인증서등 복잡한 등록절차에 의한 고객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한국투자인증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투자인증서비스는 증권사 최초의 자체 개발 인증서로, 로그인 및 모든 금융거래시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대면 계좌개설부터 모바일OTP 등록 까지 한번에 진행되어 등록 프로세스가 크게 단축된다.

한국투자인증은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 Face ID와 간편비밀번호(숫자 6자리) 로 로그인하고, 이체시 보안카드나 OTP없이 한국투자인증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계좌 이체시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필수 입력해야 했지만, 이후에는 Face ID로는 최대 1000만원까지 이체 가능하고 지문, 간편비밀번호는 최대 5000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해진다.

한국투자인증에 적용된 ‘엠세이프박스(mSafeBox)’는 국내 최초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개발된 시큐어엘리먼트(Secure Element)로, 스마트폰 내에서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이 노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높은 보안 수준을 자랑한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e비즈니스본부 본부장은 “한국투자증권이 증권사 최초로 사설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뜻 깊고, 한국투자인증을 이용하는 고객은 더욱 간편하고 편리한 비대면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 앱 ‘한국투자’ ‘eFriend Smart’ 등에서 한국투자인증을 등록해 이용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KAIST와 UX디자인연구센터 설립

KB투자증권이 카이스트와 UX디자인연구센터를 설립한다.

NH투자증권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이스트(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함께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를 설립하고, 향후 3년간 디지털 채널 UI/UX 분석과 신규 UI/UX 설계 연구조사 및 교육 개발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1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8년 11월부터 KAIST 산업디자인학과와 산학 공동 연구를 실시하여 디지털 UI/UX 연구조사와 차별화된 모바일 앱을 위한 개선을 진행해 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 진행한 UI/UX산학협력 연구의 연속성 확보를 위한 장기 협력 연구를 진행하며, 직원 UI/UX실무 능력 증대를 위한 단기 교육 협력 및 세미나 진행, 학과 수업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특별 장학금 지급 등 상호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다.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는 향후 3년간 운영된다. 센터장에는 이상수 교수가, 그리고 임윤경 교수를 비롯한 KAIST 산업디자인학과 10명의 교수가 주요 연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안인성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장(상무)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NO.1 자산관리 플랫폼을 위해서는 끊임없이 시도하고 변화해야 한다”면서, “NH투자증권은 국내 HCI/UX연구 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KAIST와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요구를 고도화 함은 물론 플랫폼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