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을 맞아 신세계면세점이 진행한 블루밍(BLUEming) 캠페인에서 3천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되었고 이를 지난 15일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에 전달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티스타는 무료로 자폐 장애인에게 디자인을 가르치고, 자폐인 그림으로 제작된 상품을 개발·판매하는 사회적기업이며 이 기부금은 자폐인 디자이너의 교육비로 활용된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한 달여 동안 자폐성 장애인 디자이너가 그린 캠페인 이미지를 온·오프라인 매장 연출에 활용하고 한정판 디자인 파우치도 제작해 고객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티스타는 무료로 자폐 장애인에게 디자인을 가르치고, 자폐인 그림으로 제작된 상품을 개발·판매하는 사회적기업이며 이 기부금은 자폐인 디자이너의 교육비로 활용된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한 달여 동안 자폐성 장애인 디자이너가 그린 캠페인 이미지를 온·오프라인 매장 연출에 활용하고 한정판 디자인 파우치도 제작해 고객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권동혁 기자
kdh@a1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