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NH투자증권

◆ KTB투자증권, ‘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 시행

KTB투자증권은 ‘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 회사는 타 증권사에 보유한 상장주식, K-OTC, 코넥스,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ELW 제외)을 KTB투자증권으로 입고 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순입고 금액 및 매매조건 금액에 따라 1만원부터 최대 500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비대면 주식계좌 및 은행제휴계좌 보유고객이 대상이며, 조건 충족 후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 모두에게 현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비대면주식계좌(CMA 제외)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휴면고객(비대면 휴면 제외) 대상으로 진행하는 ‘삼성전자 주주되기’ 및 ‘주식 더블 증정’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비대면주식계좌 개설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빙고스마트’를 검색해 MTS(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를 설치하면 쉽게 개설할 수 있다.

또한 ‘KTB스마트클럽’ 가입고객은 신용대출 이자율 연 3.99%(최장 3년), 전문가 주식 추천 서비스, 세무상담, 상조물품 지원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미래에셋 미국 ETF 운용사 Global X, 신흥국 채권형 액티브 ETF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ETF 운용사 Global X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현지 시각으로 3일, 미국 달러 표시 신흥국 채권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Global X Emerging Markets Bond ETF(EMBD)는 Global X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액티브 ETF다.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ETF와 달리 기초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추구하는 액티브 ETF는 최근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이는 ETF 유형이다.

기초지수는 JP Morgan EMBI Global Core Index를 사용한다. 달러화 표시 신흥국 국공채 및 회사채에 주로 투자해 이자수익 및 매매차익을 추구한다.

Global X의 루이스 베루가 CEO는 “EMBD ETF는 효율성, 투명성, 유동성 등 ETF의 장점을 누리며 신흥국 채권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미래에셋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액티브 운용을 통해 주요한 인컴자산군인 신흥국 채권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현대 안다 인컴트리 리츠 부동산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현대 안다 인컴트리 리츠 부동산 자투자신탁1호(UH)’ (이하 현대 안다 인컴트리 리츠 부동산 펀드)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 안다 인컴트리 리츠 부동산 펀드는 2012년부터 아시아에 투자하며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안다자산운용의 홍콩 법인이 운용한다.

글로벌 리츠와 채권, 고배당 주식에 투자해 임대료, 배당, 이자 수익이 발생하는 자산에 주로 투자한다.

리츠 등 대체자산을 활용한 분산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의 위험 노출 최소화를 추구한다. 리츠의 고평가 구간에서 리츠의 비중을 줄이고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의 비중을 강화한다.

현대 안다 인컴트리 리츠 부동산 펀드의 총 보수비용은 클래스C 기준으로 연 1.877%이며 환매 수수료는 없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키움증권, 365일 상시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은 오는 15일부터 ‘키움증권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총 상금 2200만원 규모로 시행되는 이번 대회는 연간 1~3번 개최되던 과거와 달리, 지난 참가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1년 365일 동안 상시로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투자대상 종목은 미국주식, 홍콩주식, 중국주식, 일본주식이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기존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던 수익률 상위참가자들의 매매내역을 공개한다. 더불어 최근 트렌드에 맞게 ‘구독’기능을 추가, 상위 랭커 50위 중 원하는 참가자의 매매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공유하기 기능을 추가하여 지인에게 쉽게 대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비대면계좌 고객에게 40달러를 지원하는 파격 이벤트와 함께 거래수수료 0.1%, 환전우대 95% 등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개인고객들이 더욱 유리한 조건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분기별로 나누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6월 15일부터 상시로 진행되며, 첫 대회는 6월 1일부터 8월 24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영웅문G(HTS), 영웅문SG 모바일앱(MTS)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2020년 하반기 전망 온라인 포럼

NH투자증권은 오는 10~11일 2020년 하반기 전망 포럼을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먼저, 10일에는 경제, 주식시장 전망을 시작으로 포트폴리오 전략 및 테크, 전기차, 2차전지, 소비재, 인터넷게임, 제약, 바이오, 정유, 화학, 미드 스몰캡에 대한 산업전망이 발표 된다.

11일에는 글로벌 자산배분, 환율, 원자재, 부동산, 채권, 소버린채권 전망에 이어 크레딧, 글로벌리츠, 글로벌 투자전략, 해외기업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특집방송은 NH투자증권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방송되며, 방송을 보지 못한 시청자들을 위해 오후 8시 이후 재시청 할 수 있도록 NH투자증권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의 참가신청 페이지 또는 HTS, MTS에서 성명과 휴대폰번호 입력으로 가능하다.

방송 시작 30분 전에 핸드폰번호로 유튜브 ‘접속 링크’를 받아 클릭시 포럼 입장이 가능하다.

이창목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상무)은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시장 환경의 변화와 다양한 대내외 변수를 고려한 하반기 경제·금융시장을 전망하는 자리가 될 것” 이라며 “물리적, 시간적 여유가 없어 오프라인 포럼에 참석하기 힘든 투자자들을 위해 유튜브 방송을 기획했다.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리서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