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 KB증권, 해외선물 비대면 신규고객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오는 8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해외선물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선물 비대면 신규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언택트 문화가 자리 잡아가는 가운데, 해외선물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동안 해외선물계좌를 비대면으로 신규 개설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비대면으로 신규 계좌 개설 후 해외선물을 첫 거래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200명까지 1만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준다.

또 비대면 계좌개설 신규 고객 및 장기 미거래 고객 중에서 유선으로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 신청일로부터 3개월간 온라인 거래에 한하여 2.50달러의 할인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게다가, KB증권에서 해외선물옵션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에게(법인제외)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 500계약 이상 거래했을 경우,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단, 누적 500계약은 KB증권 기본수수료(USD결제기준 5.9달러) 기준이며, 협의수수료 고객의 경우 환산계약수로 적용된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최근 세계적으로 시장 변동성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해외상품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해외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키움투자자산운용, ‘똑똑한 펀드’ 모집액 100억원 돌파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판매한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상장지수펀드(ETF) 분할매수 펀드(이하 똑똑한 펀드)’의 모집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펀드 내 모집자금은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카카오페이 플랫폼 단독으로 판매됐다. 또 비교적 소액으로 상당히 많은 계좌가 신규로 개설됐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이와 같은 성공의 비결로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펀드의 분할매수 전략이 유효하게 작용하며 비교적 우수한 성과를 보인 점을 꼽았다.

똑똑한 펀드는 4차산업 관련 수혜가 기대되는 테마ETF에 시장이 상승할 때는 덜 사고(2%), 시장이 하락할 때는 더 사는(3%) 분할매수 전략으로 투자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목돈을 한번만 거치해도 적립식 펀드에 투자한 것과 같이 매입시기를 분산하여 평균단가 인하 효과를 추구할 수 있다.

똑똑한 펀드는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주식형 펀드임에도 설정일 이후 현재까지의 MDD(Maximum Draw Down)는 △9.91% 수준에 그쳤다. 반면, 동일기간 동안 코스피 지수의 MDD는 △35.71%,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의 MDD는 △33.92% 수준이다.

펀드 설정일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운용펀드 기준으로 11.85%(보수차감 전, 세 전)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똑똑한 펀드는 시장매수타이밍과 이익실현시점에 대한 고민 없이 4차산업혁명 테마에 대해 투자할 수 있으며, 펀드 투자를 처음 접해보는 카카오페이증권의 고객층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펀드에 가입해주시는 많은 투자자들이 상품과 시장에 대한 안목을 기르고, 투자에 대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