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 하나금융투자, 언택트로 투자의 대가를 만나다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심교언 건국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대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나TV에서 새롭게 선보인 ‘대가와의 만남’은 지난 5월 19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오전 10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다.

매 회마다 경제계 유명 인사(이하 대가)들을 섭외해 투자철학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고 있다.

3회까지 제작된 대가와의 만남에는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이채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사장, 김영익 서강대학교 교수가 나와 시장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앞으로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원, 정주용 비전크리에이터 대표도 차례로 출연할 예정이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위기와 기회가 반복되는 시장을 이겨낸 대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투자자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눌 기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많은 대가들을 섭외해 투자자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유튜브에 하나TV 채널을 열고 개인투자자들의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 방송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는 4만여명이다.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K-뉴딜 성장 TOP10랩 출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한국판 뉴딜 등 3대 핵심 프로젝트 추진에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을 시장상황에 맞춰 분할매수 하는 ‘한국투자 K-뉴딜 성장 TOP10랩’을 오는 15일 출시 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 K-뉴딜 성장 TOP10랩’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등 3대 신성장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랩이다.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미래차 관련 등 10개 기업에 투자한다.

운용전략은 투자금액의 50%를 초기에 매수한 후 나머지 50%는 가격하락 시 추가로 분할 매수 한다.

가격이 하락하지 않는 경우 격주로 2회에 나눠 추가 매수해 주식비중을 늘려 나간다.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주식비중을 축소하는 목표 전환형 랩이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시장이 많이 상승한 상태에서 앞으로는 업종별, 종목별 차별화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금융정책에서 재정정책으로 시장의 동력이 변화하는 시점에서 정부정책과 방향성을 같이 하는 접근방식이 유효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국투자 K-뉴딜 성장 TOP10 랩 모집기간은 6월 15일부터 19일까지다.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상품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